선지자선교회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28:18-20)

 

본문: (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서론)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하셨다. 그리하여 교회는 물로 주는 세례식을 할 때에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준다.

 

그런데 우리는 대체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에 대한 진리의 도리를 잘 알지 못한다. 그리하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고 말씀하신대로 그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준다고 말한다.

 

그러면 아버지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아들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아버지의 이름으로 세례

 

(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곧 아버지(하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렇기에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이 없으면 아버지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이 있어야만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리고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중생의 씻음은 무엇이며,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무엇인가?

 

1. 중생의 씻음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았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것이 곧 중생의 씻음을 받은 것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과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1) 피 곧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1:19-20)의 대속을 하셨다.

 

2) 구속 곧 죄 사함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하나님의 영(8:9)이 거하시는 산 영(고전15:45)의 새 사람(3:10)으로 구속하셨다.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것이 곧 중생의 씻음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사람이 범죄하므로 여호와의 신(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체(6:3)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생령 곧 산 영의 사람이 되었으니 즉 하나님이 태초에 지은 사람과 같이 영육의 사람이 되었으니 이것이 곧 중생의 씻음이다.

 

2. 성령의 새롭게 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죄 사함(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러므로 보배로운 믿음(벧후1:1)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이며,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신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보혜사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장 아들의 이름으로 세례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리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아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다.

 

참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2:16) 것이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없으면 아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있어야만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리고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무엇이며,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아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이며,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1) 피 곧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1:19-20)의 대속을 하셨다.

 

2) 구속 곧 죄 사함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하나님의 영(8:9)이 거하시는 산 영(고전15:45)의 새 사람(3:10)으로 구속하셨다.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죄 사함(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러므로 보배로운 믿음(벧후1:1)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닫음(3:20)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그러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이며,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신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보혜사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3장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히시면 우리가 영에 있고,그리고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다. 이것이 곧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지 아니하여 육신에 있고, 그리고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므로 그리스도의 사람이 없으면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히시면 우리가 영에 있고,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있는 것이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것은 무엇이며,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것은 무엇인가?

 

1.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것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것이다.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보혜사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

 

2.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것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것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결론)

 

1: ‘아버지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무엇인가?

 

: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을 받은 것이다. 이것이 아버지(하나님)의 이름으로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리하여 실상의 세례를 받은 자에게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2: ‘아들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다.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의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이것이 아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리하여 실상의 세례를 받은 자에게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3: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는 무엇인가?

 

: 우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우리가 영에 있고,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으면 그리스도의 사람(8:9)이다. 이것이 성령의 이름으로 실상의 세례를 받은 것이다. 그리하여 실상의 세레를 받은 자에게 그 표로 교회가 물로 세례식을 하는 것이다.

 

(첨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실상의 세례를 받은 자에게 교회가 물로 주는 세례식을 한다. 이 때에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노라고 선포를 하는데, 엄밀히 진리적 도리를 적용하면 성부’ ‘성자는 성경적이 아니다.

 

성경에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노라가 성경적이다.

 

- 2021. 11. 05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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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8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사9:6) 김반석 2021.10.28
2147 사9:6을 해석하는 성구는 빌2:5-11과 히1:1-3 김반석 2021.10.26
2146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요일5:5-8) 김반석 2021.10.25
2145 잘 다스리는 장로들 ː 말씀과 가르침에 수고하는 이들 김반석 2021.10.23
2144 구약의 춤은 신약의 찬송 김반석 2021.10.22
2143 진실한 자들(계17:13-14) 김반석 2021.10.13
2142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벧후1:4) 김반석 2021.10.10
2141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영광의 면류관 김반석 2021.10.09
2140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롬3:20) 김반석 2021.10.07
2139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마16:24) 김반석 2021.10.07
2138 영광의 면류관 김반석 2021.10.06
2137 생명의 면류관 김반석 2021.10.06
2136 의의 면류관 김반석 2021.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