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1 23:11
■ 복음을 부인하는 이단 구원파
(서론)
‘성경’은 주와 복음을 증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주의 종’은 주와 복음을 전하는 직분이다.
‘전도’는 주와 복음을 전하는 사역이다.
목회에서 “주와 복음을 위해서”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선교에서 “주와 복음을 위해서”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기도에서 “주와 복음을 위해서” 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그러면 ‘주’는 무엇인가?
그리고 ‘복음’은 무엇인가?
● 이단 구원파
구원파의 권신찬과 이요한과 박옥수는 이단이다. 왜 이단인가? 그것은 예수 믿고 죄 사함 받은 것을 믿으면 죄를 짓더라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이런 주장은 주(主)는 시인을 하는 것 같지만 결국은 복음을 부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주장은 예수를 믿어 죄 사함 받은 것은 시인하는 것 같지만 결국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것이어서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복음은 부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회개하는 것은 믿음으로 살지 아니한 것을 회개하여 믿음으로 사는 것이다. 믿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❶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❷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❸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❶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❷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❶의롭다 함(갈2:16)이며, ❷성화(온전한 사람<엡4:13>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엡4:13> 즉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며, ❸영생과 생명(요일5:10-11)이며, ❹부활의 능력(롬8:11, 엡1:19-20)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이단 구원파를 다음과 같다고 말씀한다.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구원파는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고후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이단 구원파는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다.
(본론)
1장 주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주’이시다.
다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의 구속’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1. 사죄의 구속
(롬5:6)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하셨다. 이것이 사죄의 구속이다.
사죄의 구속은 곧 ❶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골1:22)의 대속으로 ❷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영(롬8:9)이 거하시는 생령(창2:7) 곧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하신 것이다.
2. 칭의의 구속
(롬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하셨다. 이것이 칭의의 구속이다.
칭의의 구속은 곧 ❶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빌2:8)의 대속으로 ❷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자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신 것이다.
3. 화목의 구속
(롬5: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하셨다. 이것이 화목의 구속이다.
화목의 구속은 곧 ❶하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는 대화평(代和平:골1:19-20)의 대속으로 ❷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평하고 또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신 것이다.
2장 복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13)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❶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❷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❸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자에게 ❶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❷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갈2:16)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이 ‘복음’이다.
다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보혜사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결론)
문1: ‘주’는 무엇인가?
답: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엡1:7)이다.
문2: ‘복음’은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엡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요14:16, 요14:26, 요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갈2:16)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❶의롭다 함(갈2:16)이며, ❷성화(온전한 사람<엡4:13>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엡4:13> 즉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며, ❸영생과 생명(요일5:10-11)이며, ❹부활의 능력(롬8:11, 엡1:19-20)이다.
- 2021. 06. 06∥1차 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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