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22:18
■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에게 물어 보자
이단 구원파의 계열은 ‘박옥수계’ ‘이요한계’ ‘권신찬계’가 있다.
이단 구원파는 ‘죄 사함’을 말하는 이단이다.
이단 구원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을 믿으면 더 이상 죄를 짓더라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궤변 된 주장을 한다. 그리하여 구원파는 말하기를 죄를 짓고 회개하는 것은 아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을 믿지 않은 증표라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 행13:38-39 말씀에는 ‘죄 사함’만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의롭다 함’도 말씀한다.
(행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이단 구원파가 ‘죄 사함’만 말하고 즉 인정하고, ‘의롭다 함’은 말하지 아니하고 즉 부정하는 것은 분명히 우리의 구원을 절단(切斷) 내는 마귀 곧 사단의 이단이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행13:38-39의 ‘죄 사함’과 ‘의롭다 함’이 무엇인지 성경을 근거한 해설을 한다. 그리하여 우리가 ‘죄 사함’과 ‘의롭다 함’이 무엇인지 성경 진리대로 정확히 알아서 이 글의 제목대로 이단 구원파에게 다음과 같이 물어 보자.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 즉 ‘죄 사함’이 무엇인가?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 즉 ‘의롭다 함’이 무엇인가?
(본론)
1. 죄 사함과 의롭다 함
(행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하셨고, 그리고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하셨다.
그러면 ❶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 즉 ‘죄 사함’은 무엇인가?
그리고 ❷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 즉 ‘의롭다 함’은 무엇인가?
2.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고, 그리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❶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 곧 ‘죄 사함’이며, 그리고 ❷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의롭다 함’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은 무엇인가?
3.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
(딛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셨다. 그러므로 ❶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은 곧 ‘중생의 씻음’이며, 그리고 ❷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1) 중생의 씻음
사람이 범죄 하므로 여호와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체(창6:3)의 사람(혼과 몸)이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아, 생기 있는 생령(창2:7)의 사람 즉 산 영(고전15:45)의 사람이 되었다. 그리하여 육체(혼과 몸)의 사람이 생령의 사람(영과 혼과 몸) 곧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딛3:5)이다.
2) 성령의 새롭게 하심
①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❶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 ❷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❸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요15:26) 것과 그리고 ②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❶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❷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❸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눅4:18) 것이 곧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결론)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는 ❶‘죄 사함’만 말하고, ❷‘의롭다 함’은 말하지 아니한다. 즉 ❶‘죄 사함’만 인정하고, ❷‘의롭다 함’은 부정한다. 그리되면 이단 구원파는 ❶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만 인정하고, ❷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받는 것은 부정하는 것이 된다. 또한 그리되면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❶‘중생의 씻음’만 인정하고, ❷‘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부정하는 것이 된다.
그렇기에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는 신자가 이루어야 할 구원 즉 ‘의롭다 함’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즉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절단 내는 마귀 곧 사단의 일꾼 곧 거짓 선지자이다.
(행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에게 다음과 같이 물어 보자.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 즉 ‘죄 사함’이 무엇인가?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 즉 ‘의롭다 함’이 무엇인가?
(첨부)
(고전3:10-15)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하셨다.
1. 예수 그리스도의 터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중생의 씻음’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이다.
2.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음’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이다.
3.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우는 공력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으로 좇아온 것 곧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우는 공력이다.
그리고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은 곧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선악과이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신자가 회개하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에 대하여 회개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가 믿는 신자가 회개를 하는 것은 아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한 증표라고 하는 것은 곧 이단 구원파는 ‘예수 그리스도의 터’만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은 부정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즉 예수 그리스도의 터는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우는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은 일체 없기 때문에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은 것이 된다.
그렇기에 이단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에게 물어 보자.
‘예수 그리스도의 터’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우는 공력’은 무엇인가?
- 2022. 05. 02∥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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