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14:36
■ 죽은 자의 부활
본문: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서문)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다고 하셨다. 이것 죽은 자의 부활이다.
이 글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➀ 죽은 자의 부활
② 부활의 차례
③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④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➄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
(본론)
1. 죽은 자의 부활
1) 믿는 신자의 인성요소
(살전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신자의 인성요소는 영과 혼과 몸이다.
1) 영혼
(눅23:42-43)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한 강도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하셨다. 낙원에 있는 것은 한 강도의 인성요소 영과 혼과 몸 중에서 영과 혼 즉 영혼이다.
2) 몸
(계20:4-5)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하셨다. 이것은 첫째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여기에 보면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이라 하셨다. 그러니까 낙원에 있는 영혼들에 대한 죽은 몸이 다시 사는 것을 말씀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고전15:42-44에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하셨다.
2. 부활의 차례
(고전15:22-24)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하셨다. 그러므로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부활)을 얻는다고 하셨다. 히9:27에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신천지가 저들 교주와 신도들은 죽지 않고 육체영생 한다는 주장은 참람 되고 궤변 된 거짓말이다.
그리고 ‘부활의 차례’는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며, 그 후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예수 믿는 자들이다.
3.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고전15:50-52)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고전15:42-44에서 말씀한 죽은 자의 부활에서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산 것과 강한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 것’만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신천지가 저들 신천지장막성전에 들어가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되고 영생하는 것이 된다고 말한다. 즉 신천지 저들 육체에 순교자의 영이 들어와(주: 계20:4에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을 순교자의 영이라 말하면서 이 순교자의 영이 신천지 저들의 육체 들어온다고 비성경적 궤변 된 거짓말을 함) 신인합일로 육체영생 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이 참람 되고 궤변 된 거짓말이 분명한 것은 성경 고전15:50-52에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다’고 분명히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성도들이 홀연히 다 변화한다고 하셨다. 즉 죽은 자들이 순식간에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것을 말씀한다.
또한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우리도 변화한다고 하셨다. 즉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시기 전에 예수 믿고 죽은 성도들이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한 것 같이 즉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부활을 한 것 같이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우리도 순식간에 죽고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부활을 한다는 말씀이다.
4.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막12:25)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사람이 부활할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신천지가 저들이 육체영생 한다는 주장은 참람되고 궤변된 거짓말의 꾐이다.
5.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
(살전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신다고 하셨다.
그리하여 성경을 바로 깨닫지 못하느 자들은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우리 살아 남은 자가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는 것에 대하여 죽지 않은 산 채로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는 휴거(携擧)를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는 다음과 같이 고전15:50-52 말씀이다.
(고전15:50-52)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즉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즉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예수 믿는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순식간에 홀연히 죽고 다시 사는 부활을 해서 주를 영접한다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고전15:50-52에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결론)
문1: ‘죽은 자의 부활’은 무엇인가?
답: 신자의 인성요소 영과 혼과 몸(살전5:23)에서 영혼은 낙원에 있고(눅23:42-43) 죽은 몸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고전15:42-44) 것이다.
문2: ‘부활의 차례’는 무엇인가?
답: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며, 그 후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예수 믿는 자들이다(고전15:22-24).
문3: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는 무엇인가?
답: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고전15:50)’하셨다. 그러므로 고전15:42-44에서 말씀한 죽은 자의 부활에서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산 것과 강한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 것’만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문4: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어떠한가?
답: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막12:25)’고 하셨다.
문5: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은 무엇인가?
답: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전15:50-52)’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즉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즉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예수 믿는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순식간에 홀연히 죽고 다시 사는 부활을 해서 주를 영접한다는 말씀이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03.30 1차 원고∥2020.04.02 2차 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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