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5 13:50
(질문1) ■ 주의 재림 ➁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본문: (마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서론)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하셨다.
그러면‘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1. 사이비교 교주의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
사이비교 교주들이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 라 하는 것이 곧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는 것이다. 지금 한국에 사이비교 교주는 거의가 ‘자칭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 신천지장막성전 이만희는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 하고 있다.
-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안상홍은 ‘자칭 보혜사’라 하고 있다.
-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은 ‘자칭 보혜사’라 하고 있다.
- 은혜로교회 신옥주는 ‘자칭 보혜사’라 하고 있다.
- 전능신교(동방번개) 양향빈은 ‘자칭 보혜사’라 하고 있다.
2. 성경의 ‘대언자, 보혜사’
1) 성경의 ‘대언자’
(요일2:1-2)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하셨다. 그러므로 ‘대언자’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대언자’이시다.
‘대언자’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를 의미한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떤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가 되시는가?
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롬5:6-10)을 받았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우리 죄를 그의 피로 사함 받게 하신 대언자(파라클레토스) 즉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이시다.
➁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❶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믿음을 말씀한다. 즉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❷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어 보혜사와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신 대언자(파라클레토스) 즉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이시다.
2) 성경의 ‘보혜사’
‘대언자’ 곧 헬라어 ‘파라클레토스’는 한글성경에서 ‘보혜사’라고도 변역되었다. 그리하여 한글성경에는 파라클레토스가 ‘대언자’와 ‘보혜사’에게 같이 적용되었다. 그래서 혼동하지 않도록 보혜사에 대하여 ‘또 다른 보혜사’로 표현하였다.
‘보혜사’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를 의미한다. 그러면 보혜사는 어떤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가 되시는가?
➀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➁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③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말씀하는 ‘보혜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하나님의 영(롬8:9)이시다.
이렇게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갈2:16) 것이다. 그리하여 보혜사는 믿는 자에게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시는 또 다른 돕는 자, 또 다른 중재자, 또 다른 변호자가 되시는 것이다.
‘보혜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보:保),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혜: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사:師) 하나님의 성령의 이름이다.
2장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마3:1-2) 그 때에 세례 요한이 이르러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여 가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였으니
‘세례 요한이 이르러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여 가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하였다. 이렇게 세례 요한 같이 광야에서 전파하여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할지라도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고 하면 거짓 그리스도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라’하셨다.
3장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마6:6)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하셨다. 이렇게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기도할지라도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고 하면 거짓 그리스도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골방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라’하셨다.
4장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욥37:2-3) 하나님의 음성 곧 그 입에서 나오는 소리를 들으라 들으라 *그 소리를 천하에 퍼치시며 번개 빛으로 땅 끝까지 이르게 하시고
‘하나님의 음성 곧 그 입에서 나오는 소리를 들으라 들으라 *그 소리를 천하에 퍼치시며 번개 빛으로 땅 끝까지 이르게 하시고’하셨다. 이와 같이 인자의 임함 즉 주님의 재림은 번개 빛으로 땅 끝까지 이르게 하시듯 한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교주들 같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말씀이다.
(시77:18) 회리바람 중에 주의 우뢰의 소리가 있으며 번개가 세계를 비취며 땅이 흔들리고 움직였나이다
‘주의 우뢰의 소리가 있으며 번개가 세계를 비취며’하셨다. 이와 같이 인자의 임함 즉 주님의 재림은 번개가 세계를 비취듯 한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교주들 같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말씀이다.
(결론)
문1: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무엇인가?
답: 사이비교 교주들이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 라 하는 것이 곧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는 것이다.
문2: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는 무엇인가?
답: 세례 요한 같이 광야에서 전파하여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할지라도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고 하면 거짓 그리스도라는 말씀이다.
문3: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는 무엇인가?
답: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기도할지라도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고 하면 거짓 그리스도라는 말씀이다.
문4: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는 무엇인가?
답: 인자의 임함 즉 주님의 재림은 번개 빛으로 땅 끝까지 이르게 하시듯 한다는 말씀이며, 인자의 임함 즉 주님의 재림은 번개가 세계를 비취듯 한다는 말씀이다. 그러나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 하는 사이비교 교주들은 이와 같이 임 할리가 만무한 것이다. 그렇기에 저들은 당연히 거짓 그리스도들이다.
- 2019. 4. 25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