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9 01:38
■ 대언자와 보혜사 대조(對照)
(서론)
‘대언자’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이다.
‘보혜사’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이다.
‘파라클레토스’는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 위안자를 의미하며, 요일2:1-2에서는 ‘대언자’로 번역되었고, 요14:16-17, 요14:26, 요15:2에서는 ‘보혜사’로 번역되었다.
그러면 ‘대언자’는 무엇이며 ‘보혜사’는 무엇인가? 그리고 보혜사를 왜 ‘또 다른 보혜사’라 하였을까?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교리문답>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5.01.04-5492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 | 대언자와 보혜사 대조(對照) | 김반석 | 2017.10.29 |
431 | 물과 세례 | 김반석 | 2017.10.23 |
430 | 우리의 구원 | 김반석 | 2017.10.22 |
429 | 구원론 핵심 성구 | 김반석 | 2017.10.22 |
428 | 성령의 충만 | 김반석 | 2017.10.21 |
427 | 율법의 행위와 믿음의 행함 | 김반석 | 2017.10.20 |
426 |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목사의 ‘부활복음’에 대한 문제점은 어느 정도인가? | 선지자 | 2017.10.20 |
425 | 침례는 구약적이다 | 김반석 | 2017.10.19 |
424 | 예수님께서 마귀에게 이기신 3가지 시험 | 김반석 | 2017.10.16 |
423 | 대속과 구속, 부활 | 김반석 | 2017.10.15 |
422 | 윤성식목사의 ‘귀신론-신내림과 천사의 인격’에 대한 반증 | 김반석 | 2017.10.13 |
421 | 이종교의 선(善)과 기독교의 선(善)에 대한 비교 | 김반석 | 2017.10.11 |
420 |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의 대비(對比) | 김반석 | 2017.10.08 |
419 | 성화와 영화 | 김반석 | 2017.10.08 |
418 | 생명의 도(십자가의 도) | 선지자 | 2017.09.30 |
417 | 빌3:5-9의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 연구 | 선지자 | 2017.09.28 |
416 | 행10:47-48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 주라’ 연구 | 김반석 | 2017.09.24 |
415 | 예장 통합측의 ‘천주교(로마카톨릭) 영세’ 인정에 대한 논평 | 김반석 | 2017.09.22 |
414 | WCC반대, 로마카톨릭과의 신앙과 직제일치 반대 집회 | 김반석 | 2017.09.22 |
413 | 기본구원 건설구원 | 김반석 | 2017.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