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후2:13-14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연구 (구원 27)

  선지자선교회

(살후2:13-14)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1)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시고 예정하시고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택하시고, 어떻게 예정하시고,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는가?

 

 

택하사, 예정하사, 되게 하셨으니

 

(서론)

 

1:3-6은 우리가 난해절로 여긴다. 즉 이 말씀에 대한 해석이 어렵다는 말이다. 이 말씀에서 난해절로 여기는 핵심은 우리를 택하사’ ‘우리를 예정하사이다. 이 중에서 더욱 난해절은 우리를 예정하사이다.

 

그리하여 우리 교계는 이 예정에 대하여 여러 설을 두고 있다. 몇 가지 대략 소개하면 하나님이 구원역사에서 큰 줄기만 예정하셨다는 설과 작은 세세한 것까지 전부 예정하셨다는 설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죄 짓는 것까지 예정에 들었다는 설이 있다. 그러면 성경에서는 예정이 무엇이라 말씀하는가?

 

그리고 우리가 엡1:3-6에서 택함’ ‘예정에 대해서만 중요하게 여기고 또 난해절로 여기는데 여기에서 하나 누락된 것이 있으니 되게 하셨으니이다. 그러므로 엡1:3-6에서 중요한 핵심은 우리를 택하사’ ‘우리를 예정하사’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이다.

 

이 난해절에 대하여 성경대로 말하지 않고 인간 생각의 깨달음 즉 자의적 해석은 전적 비성경적이다. 비성경적이라는 것은 성경에 없는 말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택하사’ ‘예정하사’ ‘되게 하셨으니에 대한 해석은 어떻게 해야 되는가? 성경에 없는 말 즉 인간 자의적 해석을 해서는 안 된다. 성경을 해석할 때는 반드시 성경에서 찾아서 성경이 말씀하신대로 해야 된다. 그렇기에 택하사’ ‘예정하사’ ‘되게 하셨으니가 무엇인지 성경에서 찾아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대로 전개하고자 한다.

 

성경은 성경이 해석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말씀을 해석하고 있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야 한다. 그리고 찾은 성구 그대로 소개하면 그것이 바로 성경적 주석 또는 성경적 해석이 된다.

 

그러면 엡1:3-6택하사’ ‘예정하사’ ‘되게 하셨으니에 대하여 해석해 주는 성구는 성경 어디에 있나? 그 성구는 롬8:28-30이다.

 

(본론)

 

1. 우리를 택하사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는 무엇이며 우리를 택하사는 무엇인가?

 

1) 그리스도 안에서

 

(벧전1:18-20)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그리스도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우리의 구속을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하셨다.

 

2) 우리를 택하사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우리를 택하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라는 말씀이다.

 

2. 우리를 예정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셨다. 그러면 사랑 안에서는 무엇이며,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는 무엇이며, ‘우리를 예정하사는 무엇인가?

 

1) 사랑 안에서

 

(요일4:9)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다. 그것은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이다.

 

2)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하나님 앞에 거룩한 자는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는 자이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흠이 없는 자는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복음을 전하게 하는 자이다.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이것이 하나님 앞에 거룩한 자이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이것이 하나님 앞에 흠이 없는 자이다.

 

3) 우리를 예정하사

 

(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다. 이것이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신 것이다.

 

3. 자기의 아들이 되게 하셨으니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이며, ‘자기의 아들들이는 무엇이며, ‘되게 하셨으니는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5:6-1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서이다.

 

2) 자기의 아들들이

 

(8: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셨다. 하나님의 영은 예수 믿는 자에게 인치시는 약속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시다.

 

3) 되게 하셨으니

 

(8:30)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다. 이것이 되게 하셨으니이다. 즉 우리를 택하시고 우리를 예정하셔서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 것이다.

 

(결론)

 

1. ‘우리를 택하사는 그리스도 안에서 부르심을 입은 자들을 말씀한다.(하나님이 창세 전에 우리를 택하셨다.)

 

2. ‘우리를 예정하사는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는 자로 그 기쁘신 뜻대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신 것을 말씀한다.(하나님이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셨다.)

 

3.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을 말씀한다.(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첨부)

 

하나님이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시고,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그러면 이렇게 하나님의 구원역사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택하심과 예정하심과 되게 하심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을 복음을 듣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믿는 믿음이다.

 

그러면 예정 곧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에서 우리가 죄 짓는 것이 예정에 들었는가?

 

(1:13-15)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신다고 하셨다.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라 하셨다.

 

 

2)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은 무엇인가? 예수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으로써 곧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이것이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이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이것이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이다.

 

3)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진리는 무엇인가? 그리고 진리를 믿는 믿음은 무엇인가? 그리고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은 무엇인가?

 

진리를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5:6-1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우리의 연약한 죄 죄인 된 죄 원수 된 죄를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사죄의 구속 칭의의 구속 화친의 구속을 받았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 진리이다.

 

믿음으로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 ‘그 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를 말씀한다.

 

-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는 율법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는(3:28, 2:16) 진리의 복음을 말씀한다.

 

- ‘믿어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믿는 믿음 즉 죄 짓지 않는 자로 사는 것이며, 칭의의 구속을 믿는 믿음 즉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화친의 구속을 믿는 믿음 즉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는 것이 믿음이다.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과 또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이것이 구원을 얻는 것이다.

 

(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으로써 곧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과 또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를 믿어 영생의 구원을 얻은 것이다.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보혜사 성령: 14:16, 14:26, 15:26)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주의 성령: 4:18)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

 

2.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복음으로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2)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3)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이것이 예수 믿는 자가 얻는 영광이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이것이 예수 믿는 자가 얻는 영광이다.

 

 

- 2017. 6. 1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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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7 히5:8의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연구 (구원 34) 김반석 2017.06.16
1296 딛3:5-7의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연구 (구원 33) 김반석 2017.06.16
1295 딤후4:18의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연구 (구원 32) 선지자 2017.06.15
1294 딤후3:15의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연구 (구원 31) 선지자 2017.06.15
1293 딤후2:10의 ‘저희로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려 함이로라’ 연구 (구원 30) 선지자 2017.06.15
1292 딤후1:9-11의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연구 (구원 29) 선지자 2017.06.15
1291 딤전1:15-16의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연구 (구원 28) 선지자 2017.06.15
» 살후2:13-14의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연구 (구원 27) 김반석 2017.06.14
1289 빌3:20-21의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연구 (구원 26) 김반석 2017.06.12
1288 빌1:19-20의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내 구원에 이르게 할 줄 아는 고로’ 연구 (구원 25) 김반석 2017.06.12
1287 엡2:8-9의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연구 (구원 24) 김반석 2017.06.11
1286 엡1:13의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연구 (구원 23) 김반석 2017.06.11
1285 고후6:2의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연구 (구원 22) 김반석 2017.06.11
1284 고후2:14-16의 ‘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연구 (구원 21) 김반석 2017.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