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1 23:34
■ 벧전1:9의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 연구
(벧전1: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으리라 하셨다. 그러면 믿음은 무엇이며 영혼의 구원은 무엇인가?
1. 믿음의 결국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믿음의 결국이다.
2.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다.
‘포로된 자가 자유케 되는 것’은 곧 육신의 연약한 자가 성령의 생기 있는 자가 되는 것이다.
‘눈먼 자가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는 것’은 곧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눌린 자가 자유케 되는 것’은 곧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가 성령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