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2 00:42
■ 마18:1-4의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 연구
(마18:1-4) 그 때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천국에서는 누가 크니이까 *예수께서 한 어린아이를 불러 저희 가운데 세우시고 *가라사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니라
이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라 하셨다. 그리하여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라는 말씀이 무엇인지 알기 어렵다. 여기에 대하여 눅18:16-17에 알기 쉽게 말씀하셨다.
(눅18:16-17) 예수께서 그 어린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는 곧 어린아이를 받드는 자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천국은 어린아이를 받드는 자가 큰 자이다. 그런 것은 큰 자가 어린아이를 받들지 어린아이가 큰 자를 받들 수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