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만민중앙교회(이재록)의 이단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예수교장로회

선지자문서선교회

 

 

 

-목 차-

 

만민중앙교회(이재록)

 

연혁

 

이단 교리

1. 이재록 자신은 원죄와 자범죄가 없다

2. 이재록 자신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아 있다.

3. 이재록 자신은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

4. 이재록 자신은 물위로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

5. 이재록 자신이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

6. 이재록 자신에게는 심판 날에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줄 권세가 있다

7. 이재록 자신이 아브라함과 선지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 한다

8.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준다

9. 이재록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절대적 관건이다

 

한국 교계의 이단 규정

1. 예수교장로회 통합 제84회 총회(1999)에서 이단으로 규정하다.

2. 예수교장로회 합신 제85회 총회(2000)에서 이단으로 규정하다.

3. 한국기독교총연합회 1999년에 극단적인 신비주의 이단으로 규정하다.

 

만민중앙교회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1. 이재록 자신은 원죄와 자범죄가 없다

1. 원죄와 본죄(자범죄)

2. 구속 곧 죄 사함

 

2. 이재록 자신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아 있다

1. 예수 그리스도

2. 이십사 장로

3. 흰 옷을 입은 큰 무리

4. 심사만 사천

 

3. 이재록 자신은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

1. 죄의 삯은 사망

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3.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4.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4. 이재록 자신은 물위로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

1. 하나님의 말씀 곧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시는 예수님

2. 하나님의 말씀 곧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

 

5. 이재록 자신이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

1. 달같이 아름답고 해같이 맑고

1)

2)

2.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

3.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없으니

 

6. 이재록 자신에게는 심판 날에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줄 권세가 있다

1. 대언자(보혜사)

2. 또 다른 보혜사(성령)

 

7. 이재록 자신이 아브라함과 선지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 한다

1. 신접한 여인을 찾은 사울

2. 성도의 기도

 

8.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준다

1. 거기 있는 것같이

2. 너희와 함께 있어

 

9. 이재록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절대적 관건이다

1.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2.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만민중앙교회(이재록)

 

연혁과 변천

 

만민중앙교회 이재록씨는 1943년 전남 무안에서 출생했다. 결혼 이후 7년 동안 갖은 질병에 시달리다가 현신애 권사의 집회에 참석하여 병이 나은 후 목회자의 길을 가기로 결심하고 신학교에 입학했다. 그 후 1982년 신대방동 지하에 교회를 개척하였고, 19832월 예수교대한성결신학교를 졸업하여 1986년 목사 안수를 받았다. 199010월 이단성 문제로 예수교대한성결교단에서 제명처분 당한 후 예수교대한성결교연합이라는 새로운 교단을 만들었다.

 

만민중앙교회 홈페이지에서 그의 직함은 연합성결신학교 이사장, 민족복음화신문 사장, 기독교세계부흥선교협의회 상임총재, 세계기독방송 네트워크(GCN) 이사장, 세계기독의사 네트워크(WCDN) 이사장이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 이스라엘, 미국, 일본, 파키스탄, 케냐, 필리핀, 온두라스, 인도, 러시아, 독일, 페루, 우간다 등 세계 각지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 국내는 해마다 5월이면 치유집회를 하고 있다.

 

선교단체로 MMTC(Manmin World Missionary Training Center)가 있다. 만민 중앙 성결 교회의 선교양성기관으로 1997105일에 설립되었다. 문화·예술단체로 닛시 오케스트라를 199231일 창단하였으며, 자체 신학원 운영하여 교역자를 양성하고 있다.

 

간행물로는 격주간의 <만민중앙소식>과 주간지 <민족복음화신문>을 발행한다. 또 만민 TV를 통해 이 목사의 설교가 행해지며 그 외에도 전국기독교 방송과 극동방송, 아세아방송, 뉴욕AM930코리아, 필라델비아 기독교방송, L·A미주기독교방송, 뉴질랜드 한국말 기독교방송, 호주한국방송, 러시아사할린한인방송, 캐나다벤쿠버 기독교방송, 일본FM-YY방송 등에 이재록 목사의 설교가 전파되기도 하였다.

 

교육기관으로는 교회부설 선교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록 목사의 부인인 이복임 전도사가 운영하는 만민기도원은 각종 질병에 걸린 환자들을 안수하여 주고 있다.

 

199010월소속교단인 대한예수교성결교회 총회 측으로부터 이단으로 출교처분 당하고, 19988월 하나님이 자신의 교회에 임재 한다고 하여 교계에 커다란 물의를 일으켰다. 만민중앙교회와 만민기도원을 중심으로 이재록 목사는 직통계시를 앞세워 자신이 신유의 은사, 물질의 축복 등의 권능이 있다고 교인들에게 인식시켜 왔다. 199812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 이재록 목사와 만민중앙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한데 이어 지난 1999511일 이재록 목사에게 피해를 보았다는 이탈신도들의 주장이 늘어나고 도박, 음주, 여교역자와의 성추문 등으로 MBC시사고발프로그램인 (PD수첩)이단파문! 이재록 목사! 목사님! 우리 목사님!’이란 제목으로 자신의 실체가 방영되자 교인들이 방송국의 주 조종실을 점거하는 방송사상 초유의 사태를 일으켜 사회의 주목을 끌었다.

 

이단 교리

 

1. 이재록 자신은 원죄와 자범죄가 없다

 

2. 이재록 자신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아 있다.

 

3. 이재록 자신은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

 

4. 이재록 자신은 물위로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

 

5. 이재록 자신이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

 

6. 이재록 자신에게는 심판 날에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줄 권세가 있다

 

7. 이재록 자신이 아브라함과 선지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 한다

 

8.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준다

 

9. 이재록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절대적 관건이다

 

한국 교계의 이단 규정

 

1. 예수교장로회 통합 제84회 총회(1999)에서 이단으로 규정하다.

 

2. 예수교장로회 합신 제85회 총회(2000)에서 이단으로 규정하다.

 

3. 한국기독교총연합회 1999년에 극단적인 신비주의 이단으로 규정하다.

 

(출처: 교회와신앙.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의회, 현대종교)

 

 

 

 

 

 

 

 

 

 

 

 

 

만민중앙교회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만민중앙교회 주장

 

1. 이재록 자신은 원죄와 자범죄가 없다

 

이재록은 부모로부터 받은 피를 92년도에 몽땅 쏟아버리고 죄성이 없는 새 피를 받아 원죄와 자범죄가 없어졌다고 하며, 그때의 피 흘리고 죽었다가 살아난 사건은 많은 신도들이 직접 목격한 바라고 한다.(1998. 7. 5. 주일저녁집회, 10. 23. 금요집회).

 

성경적 반증

 

1. 원죄와 본죄(자범죄)

 

1)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곧 육신의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생령의 사람 곧 하나님의 영이 거하는 사람(8:9)이 되었다.

 

2) (3: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생령의 사람이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다.

 

3) (4:1)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육신의 사람 아담과 하와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육신의 사람 가인을 낳았다.

 

4) (5:3) 아담이 일백삼십 세에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아들을 낳아 이름을 셋이라 하였고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서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자녀를 낳았다.

 

5)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하는 말씀은 선악과를 먹고 육신의 사람이 된 아담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난 원죄를 말씀한다.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라는 말씀은 한 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나서 육신의 사람으로 사는 본죄(자범죄)를 말씀한다.

 

2. 구속 곧 죄 사함

 

1)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원죄 곧 육신의 사람으로 나서 본죄(자범죄) 곧 육신의 사람으로 사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람을 받았다.

 

2) (20:19-22)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예수님께서 우리의 원죄와 본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그리고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하셨다. 그리하여 예수를 믿는 우리는 그의 피 공로를 힘입어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났다.(벧전1:3, 고전3:16, 4:5, 요일4:13)

 

만민중앙교회 이재록은 부모로부터 받은 피를 92년도에 몽땅 쏟아버리고 죄성이 없는 새 피를 받아 원죄와 자범죄가 없어졌다고 하는데 이 주장은 원죄와 본죄(자범죄)를 왜곡하는 이단설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곧 죄 사함을 부인하는 이단설이다.

 

성경은 원죄는 선악과를 먹고 육신의 사람이 된 아담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난 것을 말씀하고, 본죄(자범죄)는 한 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나서 육신의 사람으로 사는 것을 말씀한다. 이 원죄와 본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아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났고 또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힘입어서 거듭난 새 사람으로 살게 되었다. 그러므로 원죄와 본죄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만 구속 곧 죄 사함을 받는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2. 이재록 자신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아 있다

 

원죄와 자범죄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의 보좌 좌편에 앉을 수 있는 권세를 주셨다고 한다. (1998. 7. 5. 주일저녁집회)

 

성경적 반증

 

1. 예수 그리스도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우리를 십자가 대속으로 구속하신 예수님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다고 하셨다.

 

2. 이십사 장로

 

(4:10-11)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사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면류관을 보좌 앞에 던지며 가로되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이십사 장로는 주의 종들을 말한다. 주의 종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사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면류관을 하나님 보좌 앞에 던진다고 하셨다.

 

3. 흰 옷을 입은 큰 무리

 

(7:9-10)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는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모든 성도를 말한다.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성도들이 하나님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다고 큰 소리로 외친다고 하셨다.

 

4. 심사만 사천

 

(14:1-3)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십사만 사천은 세상을 이기는 자를 말한다. 세상을 이기는 자 곧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자가 하나님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른다고 하셨다.

 

마귀의 본질과 이단의 특성

 

(14:12-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아침의 아들 계명성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저의 보좌를 높이려 한다. 지극히 높으신 주 여호와 하나님과 비기려하는 하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던져짐을 받는 것이 마귀이다.

 

이재록은 자신이 하나님 보좌 좌편에 앉을 수 있는 권세를 받았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주님과 비기려하는 아침의 아들 계명성 곧 마귀적이다.

 

성경은 우리를 십자가의 피로 구속하신 주님만이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시고, 주의 종들과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성도들과 예수님의 피 공로를 힘입어서 세상을 이긴 자들은 하나님 보좌 앞에 있다고 하셨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3. 이재록 자신은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

 

이재록 자신은 원죄와 자범죄가 없어졌기 때문에 죽음이 자신을 피해 가고, 하나님의 보좌 좌편에 앉을 수 있는 권세가 있기 때문에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고 한다.(1998. 7. 5. 주일저녁집회)

 

성경적 반증

 

1. 죄의 삯은 사망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죄의 삯은 사망이다.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여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고 그의 자손들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이재록은 육신의 사람으로 난 아담의 자손이므로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그 사망의 권세 아래 있다.

 

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고전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었다.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여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흙으로 돌아간 육신의 사람이 되었고 그의 자손들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이재록은 육신의 사람으로 난 아담의 자손이므로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 죽음의 권세 아래 있다.

 

3.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11: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예수님께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라 하셨다. 즉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영생 구원을 주시는 권세가 있는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말씀한다.

 

4.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딤전6:14-1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나타나실 때까지 점도 없고 책망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 *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요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지어다 아멘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죽지 아니하는 권세가 있다는 말씀이다.

 

이재록은 자신이 죽고 사는 권세가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자신이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생명을 주는 권세가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즉 이재록 자신이 구원자라며 신격화 하는 말이다.

 

성경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영생의 구원을 주시는 권세가 있다고 말씀한다. 예수님께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라 하셨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4. 이재록 자신은 물위로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

 

2천 년 전의 예수님은 구약 율법을 완성하셨고, 자신은 물위를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고 한다.(1998. 6. 21. 주일집회, 6. 28. 금요철야집회).

 

성경적 반증

 

1. 하나님의 말씀 곧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시는 예수님

 

(1:21-22)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예수님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 곧 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 곧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신다고 하셨다. 하나님 말씀에는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도 들어 있다. 이재록 자신이 66권 말씀을 다 이뤘다고 한다면 십자가 대속을 자신이 이루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이재록의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2. 하나님의 말씀 곧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 곧 신구약 육십육 권 곧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제 몸 같이 사랑하라는 두 계명이다. 이재록 자신이 66권 말씀을 다 이뤘다고 말하는 것은 자신이 하나님과 화목하고 또 우리에게 하나님과 화목케 하는 직책을 준 자칭 그리스도라는 말이다. 그러므로 이재록의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이재록 자신은 물위로 걷는 것 외에 66권의 말씀을 다 이뤘다고 말하는데 궤변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것은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하셨다. 또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제 몸 같이 사랑하라는 두 계명이 하나님 말씀의 강령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만이 하나님의 말씀을 다 이루신 분이시며, 그리스도만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다 이루셨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5. 이재록 자신이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

 

해와 달 속에 이재록 자신이 주님과 함께 있으며 그것을 주님이 세상에 공포해 주셨는데, 이는 "너와 나는 하나"라고 주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빛 되신 하나님과 자신이 연합하여 하나를 이루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며, 이같이 약속 받은 증거를 각종 빛을 통해 증거해 준 일은 자신 외에 창세 이래 없다고 하며, 자신과 주님이 달 속에서 세계를 이루고 대성전을 이루는 대화를 했다고 한다.(1998. 6. 21. 주일집회, 6. 28. 금요철야집회, 7. 5. 저녁집회, 7. 17. 금요철야집회, 10. 16. 금요철야집회).

 

성경적 반증

 

1. 달같이 아름답고 해같이 맑고

 

(6:10) 아침 빛같이 뚜렷하고 달같이 아름답고 해같이 맑고 기치를 벌인 군대같이 엄위한 여자가 누구인가

 

해같이 맑고 달같이 아름답다고 하셨다. 그러면 해같이 맑은 것과 달같이 아름다운 것은 무엇을 상징하는가?

 

1)

 

(13:43) 그 때에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귀 있는 자는 들으라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해같이 맑고 빛나는 의인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이다.

 

2)

 

(10:14-15)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하셨다. 그러므로 달같이 아름다운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자이다.

 

2.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

 

(고전15:41-44)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다고 하셨다. 해와 달의 영광은 주님의 영광과 다르다.

 

3.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없으니

 

(21:23)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 양이 그 등이 되심이라

 

하늘나라 즉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는 해와 달의 비췸이 쓸데없다고 하셨다. 그런 까닭은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 양이 그 등이 되시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해와 달 속에 하나님의 영광과 어린 양이 그 등이 되시는 것이 들어 있지 않는 것을 분명히 말씀한다.

 

이재록은 자신이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해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와 그의 영광을 상징하고, 달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자와 그의 영광을 상징한다. 이재록이 자신은 주님과 함께 해와 달 속에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의인의 영광과 복음을 전하는 자의 영광이 우리를 십자가의 피로 구속하신 예수님의 영광과 같다는 말이 되므로 궤변적 이단설이 된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6. 이재록 자신에게는 심판 날에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줄 권세가 있다

 

자신에게는 심판 날에 주님 옆에서 성도들을 위해 직접 변호해 줄 권세가 있다고 한다. (1998. 7. 5. 저녁집회)

 

성경적 반증

 

1. 대언자(보혜사)

 

(요일2:1)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원죄와 본죄가 있는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다. 대언자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서 보혜사이다. 보혜사(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 대속을 이루시고 또 다른 보혜사(성령)를 우리에게 보내주신 그 주님의 이름이 대언자(보혜사)이시다.

 

2. 또 다른 보혜사(성령)

 

1)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또 다른 보혜사는 우리와 함께 계시는 성령이시다.

 

2)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또 다른 보혜사는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님이 우리에게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성령이시다.

 

3)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또 다른 보혜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성령이시다.

 

이재록은 자신이 심판 날에 성도들을 위해 변호해줄 권세가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심판 때는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 받는다.(20:13)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대언자(보혜사)는 또 다른 보혜사(성령)을 우리에게 보내주신 주님의 이름이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7. 이재록 자신이 아브라함과 선지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 한다

 

아브라함을 비롯하여 모든 선지자들과 주님의 제자들이 이재록 자신이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한다고 하며, 심지어 아버지 하나님까지 자신이 기도하면 임재하신다고 한다.(1998. 7. 5. 주일저녁집회, 1998. 7. 17. 금요철야집회).

 

성경적 반증

 

1. 신접한 여인을 찾은 사울

 

(삼상28:6-11) 사울이 여호와께 묻자오되 여호와께서 꿈으로도, 우림으로도, 선지자로도 그에게 대답지 아니하시므로 *사울이 그 신하들에게 이르되 나를 위하여 신접한 여인을 찾으라 내가 그리로 가서 그에게 물으리라 그 신하들이 그에게 이르되 보소서 엔돌에 신접한 여인이 있나이다 *사울이 다른 옷을 입어 변장하고 두 사람과 함께 갈새 그들이 밤에 그 여인에게 이르러는 사울이 가로되 청하노니 나를 위하여 신접한 술법으로 내가 네게 말하는 사람을 불러 올리라 *여인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사울의 행한 일 곧 그가 신접한 자와 박수를 이 땅에서 멸절시켰음을 아나니 네가 어찌하여 내 생명에 올무를 놓아 나를 죽게 하려느냐 *사울이 여호와로 그에게 맹세하여 가로되 여호와께서 사시거니와 네가 이 일로는 벌을 당치 아니하리라 *여인이 가로되 내가 누구를 네게로 불러 올리랴 사울이 가로되 사무엘을 불러 올리라

 

사울에게는 여호와께서 꿈으로도, 우림으로도, 선지자로도 그에게 대답지 아니하셨다. 그러므로 사울은 신접한 여인을 찾아 신접한 술법으로 사울을 불러올리라 하였다. 이재록 자신이 아브라함을 비롯하여 모든 선지자들과 주님의 제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한다고 하는데 이 주장은 신접한 술법으로 사무엘을 불러올린 사울과 같다.

 

2. 성도의 기도

 

(8:3-5)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성도의 기도는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에 올라가서 하나님께서 천사를 통해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게 하신다. 즉 하나님의 구원역사와 심판역사를 하신다. 그러므로 이재록 자신이 기도하면 아버지 하나님이 임재 한다는 말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이재록은 자신이 아브라함과 선지자들을 부르면 나타나서 경배 한다고 하며 또 기도하면 아버지 하나님이 임재 한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사울은 신접한 여인을 찾아 신접한 술법으로 사울을 불러올린 것을 말씀한다. 기도는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에 올라가서 천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역사와 심판역사를 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8.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준다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주고, '내 이름으로 두세 사람이 모인 곳에 나도 함께 있노라'고 하신 주님께서 어느 곳에나 가실 수 있는 것처럼 자신도 영으로 다른 곳에 있는 사람에게 나타나 함께해주고 안수기도도 해준다고 한다.(1998. 5. 5. 특별부흥집회, 8. 9. 주일집회)

 

성경적 반증

 

1. 거기 있는 것같이

 

(고전5:3) 내가 실로 몸으로는 떠나 있으나 영으로는 함께 있어서 거기 있는 것같이 이 일 행한 자를 이미 판단하였노라

 

몸으로는 떠나 있으나 영으로는 함께 있어서 거기 있는 것같이 하셨다. 거기 같이 있다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몸으로는 떠나 있으나 영으로는 함께 있어서 하는 말씀에서 몸은 육신을 말하고 영은 심령을 말한다.(2:5)

 

2. 너희와 함께 있어

 

(2:5) 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의 규모와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의 굳은 것을 기쁘게 봄이라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하셨다. ‘함께 있어함께 있는 것같이를 말씀한다.(고전5:3)

 

이재록은 꿈속에서도 자신의 영이 심방해서 치료역사를 베풀고 축복도 준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몸(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영(심령)으로는 함께 있어서 거기 있는 것같이 하셨다. 즉 거기 있는 것같이 판단하거나 거기 있는 것같이 본다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몸(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영(심령)으로는 누구와 함께 해서 어떤 역사를 한다는 말씀이 아니다.

 

만민중앙교회 주장

 

9. 이재록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절대적 관건이다

 

이재록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관건이라고 한다.(1998. 6. 28. 주일집회)

 

성경적 반증

 

1.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고 하셨다.

 

2.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3: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사도 바울이 가진 하나님께로서 난 의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라 하였다.

예수 그리스도

 

1. 예수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우리를 죄 가운데서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의 피로 사죄의 대속과 칭의의 대속과 화친의 대속을 베푸신 주님의 이름이 예수이시다.

 

2. 그리스도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우리가 하나님과 화목하고 또 우리에게 하나님과 화목케 하는 직책을 주신 주님의 이름이 그리스도이시다.

 

이재록은 자신을 믿고 신뢰하는 것은 천국 가는 여정에 절대적 관건이라고 말하는데 이주장은 궤변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고 하셨다. 예수를 믿는 것은 사죄의 대속과 칭의의 대속과 화친의 대속을 힘입고 사는 신앙이다.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하나님과 화목하고 이웃을 하나님과 화목케 하는 신앙이다.

 

 

 

 

 

 

 

 

 

 

 

 

 

 

 

 

 

 

 

 

 

 

 

 

 

 

 

 

 

 

 

 

 

 

주요 교단 이단대책위원회 연구보고 총회결의 목록

(20119월 총회 후 종합 예장 합동·통합·고신·합신·기성 등)

아래 목록에 사용된 주요 교단명 표기는 다음과 같다. 통합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합동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고신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합신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대신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 백석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구 합동정통), 기성기독교대한성결교회, 기침기독교한국침례회, 기감기독교대한감리회,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고려대한예수교장로회 고려, 개혁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 기장기독교장로회.

 

인터넷신문 <교회와신앙 www.amennews.com>

 

1. 가계저주론(이윤호)

합신(2001/86/위험한 사상), 통합(2006/91/사이비성 농후)

2. 강병국

고신(2009/59/이단성)

3 관상기도

합동(2011/96/교류삼가, 철저배격), 합신(2011/96/참여금지)

4. 교회연합신문(강춘오)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2001/86/이단옹호언론 해제, 2009/94/상습적 이단 옹호 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5. 교회와이단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6. 구순연 집사

통합(2011/96/사이비성 농후, 초청강연 엄금)

 

7. 구원파(권신찬, 이요한, 박옥수)

기성(1985/40/이단사이비집단), 고신(1991/41/이단), 통합(1992/77/이단), 합동(2008/93/이단), 합신

8. (), 마음수련 관련

합신(2007/92/기훈련 관련 프로그램(뇌호흡, 기체조, , 요가, 명상 등)유사종교성이 있다며 참여금지’) 통합(2007/92/‘마음수련단체에 대해 참여금지)

9. 기독교신문(대표 김종량, 편집국장 최규창)

통합(2011/96/이단옹호언론)

 

10. 기독교초교파신문(올댓뉴스, 천지일보)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11. 기독저널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12. 김기동(서울성락교회)

고신(1991/41/이단), 합동(1991/76/이단), 통합(1992/77/이단), 합신, 기성, 기침(1988/이단)

13. 김민호(열교회)

통합(2006/91/교류, 참여금지)

 

14. 김용두(인천 주님의교회)

합신(2009/94/비성경적 신비주의적 이단사상), 대신(2009/44/참여금지)

15. 김풍일(실로암등대중앙교회)

통합(2009/94/이만희와 유사한 이단사상, 회개는 지켜보아야함)

16. 나운몽(용문산기도원)

통합(1955/40, 1956/41, 1998/83 이단), 고신

17. 다락방 운동(류광수)

고신(1995/45,1997/47/이단), 통합(1996/81/사이비성), 합동(1996/81/이단), 합신(1996/81/위험한 사상, 참여금지), 기성(1997/52/사이비운동), 기감(1998/23/이단),

고려(1995/45/유사기독교운동, 사이비 기독교운동), 개혁, 기침

18. 뜨레스디아스(T.D)

고신(1992/42/불건전), 통합(1994/80, 2002/87/목회자추천받도록), 합동(2006/91/엄히경계)

19. 레마선교회(이명범)

고신(1992/42/불건전한 단체), 통합(1992/77/이단), 합신, 기성

20. 말씀보존학회(이송오)

합동(1998/83/이단), 통합(2002/87/반기독교적 주장)

21. 몰몬교

합신, 고신, 기성, 기장

22. 박명호(광규, 한농복구회, 구엘리야복음선교원)

통합(1991/76/이단), 고신, 합동

23. 박무수(부산제일교회)

기성(1999/54/이단), 통합(1999/84/비성경적, 사이비적)

24. 박윤식(평강제일교회, 구 대성교회)

통합(1991/76/이단), 합동(1996/81/이단 - 2005/90/이단 재확인)

25. 박주형(새벧엘교회)

합동(2002/87/강단교류금지-지나친 신비주의, 주관적성경해석문제)

26. 박철수(아시아교회,새생활영성훈련원)

합동(2000/85/비성경적인 영성사상, 교류금지), 합신(2001/86/위험한 신비주의, 참석금지), 통합(2002/87/연장연구-2004/89/문제삼지 않기로 함-2010/95/참석엄히금지)

27 박태선(한국천부교전도관부흥협회) 통합(1956/41/이단)

 

28. 밝은빛종말론

기성(1988/43/사이비성)

29. 밤빌리아추수꾼

통합(1990/75/이단), 고신, 기성(42/이단)

30. 변승우(큰믿음교회)

백석(2009/94/제명출교), 고신(2008/58/불건전, 2009/59/극히 위험한 불건전 사상, 그의 저술 탐독 및 집회참여 금지), 통합(2009/94/극단적 신비주의 형태 비성경적 이단), 합동(2009/94/참여금지), 합신(2009/94/심각한 이단성)

31. 빈야드 운동

통합(1995/81/도입금지), 고신(1996/46/참여금지, 2007/57/빈야드성 유사운동 집회 참여금지), 합동(1997/82/참여자, 동조자는 징계), 기성(1998/53/사이비성 있음),

32. 새일파(새일중앙교회)

기성, 합동

33. 서달석(서울중앙침례교회)

통합(1993/78/구원파와 같은 구원관, 집회참석과 그의 간행물 구독금지)

34. 서울평강교회(곽성률,구장안교회)

통합(2005/90/이단사이비적 행위), 한기총(2005/이단)

35. 세계복음화신문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36. 손기철(왕의기도)

합동(2011/96/교류삼가, 집회참석금지)

 

37. 스베덴보리(한국새교회-새예루살렘교)

고신(2009/59/뚜렷한 이단사상)

38. 시한부 종말론(다미선교회)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합신

39. 신사도개혁운동(피터 와그너)

고신(2007/57/지극히 불건전한 사상, 관련 저술탐독 금지, 강사초빙 금지, 집회참여 금지), 합신(2009/94/이단성, 참여금지)

40. 심상용(월드크리스천성경학연구소)

한기총(2001/반기독교적 인사), 합동(2008/93/반기독교 사상 농후, 논리성과 학문성 결여, 엄히 경계, 관련 출판사 및 그의 글 인용 언론도 경계)

41. 아이합(마이클비클)

고신(2011/61/집회참석금지)

 

42. 안상홍 증인회(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한기총(2000/안식교 계열의 이단, 초교파적 대처), 통합(2002/87/이단, 2011/96/이단재규정), 합신(2003/88/이단), 합동(2008/93/이단)

43. 안식교

예장총회(1915/4/면직제명), 통합(1994/80/이단), 합신, 고신, 기성, 합동

44. 알파코스

합신(2009/94/참여금지), 통합(2009/94/금이빨 사건 등 엄격 배제),

기성(2009/복음적이나 가계치유는 경계)

45. 엄명숙(명인교회)

통합(2001/86/이단)

46. 에클레시안(대표 황규학, 현 로앤처치)

통합(2011/96/이단옹호언론)

 

47. 여호와의 증인

고신, 기성, 기장, 합신

48. 영생교(조희성)

고신, 합신

49. 예수왕권선교회(심재웅)

합동(2005/90/사이비이단성 농후, 91/재확인), 통합(2005/90/이단성, 사이비성 농후, 2008/93/비성경적 반교회적 이단), 합신(2006/91/교류 및 참여금지), 고신(2008/58/극단적 신비주의), 대신(2009/44/참여금지)

50. 예영수

통합(2011/96/이단옹호행각 중단)

 

51. 예장합동혁신총회(산하 남서울신학교)

합동(2002/87/이단성-연옥교리 주장 등)

52. 예태해

합동(1994/79/이단성혐의), 기장(1996/81/단호 대처), 통합(1999/84/예의주시, 2004/89/예의주시 철회)

53. 오성삼(한우리교회 전 담임)

합신(2009/94/지방교회와 이현래와 흡사한 이단성)

54. 유복종(유자현, 녹산교회)

합신(2007/92/교류 및 참여금지)

55. 윤석전(연세중앙교회)

합신(2000/85/이단 내지 이단성 짙은 주장, 관계금지)

56. 윤종하

합신(2010/95/윤씨서적 읽거나 추종금지)

 

57. 이만희(신천지교회, 시온기독교신학원,무료성경신학교)

통합(1995/80/이단), 합동(1995/80/신학적 비판 가치 없는 집단, 2007/92/이단 재규정), 기성(1999/54/이단), 고신(2005/55/이단), 합신(2003/88/이단), 대신(2008/43/이단)

58. 이영수(에덴성회)

통합(2011/96/이단)

 

59. 이유빈(예수전도협회)

합동(1999/84/참여금지), 기성(1999/54/경계집단), 합신(2000/85/참여금지), 통합(2001/86/참여금지), 고신(2004/54/공개죄자백금지)

60. 이재록(만민중앙교회)

한기총(1999/극단적인 신비주의 이단), 통합(1999/84/이단), 합신(2000/85/이단)

61. 이초석(예수중심교회, 구 한국예루살렘교회)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기성(1994/49/이단), 합신, 합동

62. 이현래(대구교회)

한기총(2005/이단)

63. 이흥선(기독평론신문발행인)

한기총(2007/이단), 합신(2008/93/이단)

64. 인터콥(대표 최바울)

통합(2011/96/예의주시, 참여자제)

 

65. 장재형(예장합동복음전총회장, 한국 <크리스천투데이> 설립자)

통합(2009/94/통일교 핵심인물 출신, 재림주 의혹 예의주시), 합신(2009/94/이단요소 있어 경계, 교류금지)

66. 전태식(진주초대교회)

합동(2005/90/집회참석 금지), 고신(2006/56/참여금지), 통합(2009/94/참여자제, 2011/96/해제)

67. 정명석(JMS)

고신(1991/41/이단), 통합(2002/87/이단), 합동(2008/93/반기독교적 이단), 합신, 기성

68. 조명호(광음교회)

통합(2011/96/이단성)

 

69. 조현주(성경100독사관학교)

합신(2008/93/신천지 이단에 준하는 자)

70. 주일신문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71. 주종철(주안교회)

고신(2006/56/이단성)

72. 지방교회(윗트니스 리)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합신, 합동

73. 최온유(일산 화정복된교회, 평신도능력극대화 세미나)

고신(2004/54/참여금지), 합신(2005/90/ 이단성), 합동(2007/92/참여금지)

74. 크리스천 사이언스

기성, 고신, 합동

75. 크리스챤신문

한기총(2003/이단옹호언론), 합동(2005/90/이단옹호언론), 통합(2005/90/이단옹호언론, 2009/94/이단옹호언론 해제 이유 없어),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76. 크리스천투데이(기독일보, 베리타스, 아폴로기아 등)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77. 통일교(문선명)

고신, 통합, 기성, 기장, 합신

78. 하비람(하나님의 비밀을 간직한 사람들, 장길섭)

통합(2008/93/교류,참석,후원 금지)

79. 할렐루야 기도원(김계화)

한기총(2000/이단사상,참여엄금), 통합(1993/78/비성경적, 비기독교적),

합동(1996/81/이단성), 고신

80. 황판금(대복기도원)

통합(1993/78/사이비집단)

 

 

 

 

 

 

 

 

 

 

 

 

 

 

 

 

 

 

 

마귀의 본성과 이단 사이비의 특성

 

1.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 하는 본성과 특성

 

(이사야 1412-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마귀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비기려 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 교주는 자신을 재림주라 하는 특성을 가졌다.

 

2. 자기들을 피로 사신 주를 부인하는 본성과 특성

 

(베드로후서 21)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마귀는 자기들을 피로 사신 주를 부인케 미혹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은혜의 구원이나 믿음의 구원을 부인하는 특성을 가졌다.

 

3.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는 본성과 특성

 

(요한복음 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성경을 말하면서 그 속에 거짓말 하는 특성을 가졌다.

 

4.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본성과 특성

 

(베드로전서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마귀는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기성교회를 배척하는 특성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