三十七: 問:不能拜偶像也不能吃祭物嗎?
선지자선교회
答: 不能拜偶像,也不能吃祭物。
說明:
1 (1)拜偶像就是認爲除了神以外的別的物或人所作的某種東西在主管自己的生死禍
福,而去高擧、叩拜、跟隨的行爲。
拜偶像犯了第二條誡命,這種人神要咒詛他直到三、四代。(出20:4-6)
(2)我們當棄絶各種迷信,如四柱八字、算卦、咒語、風水等等,都屬于拜偶像。幷
一切認爲給我帶來幸福的對象都是偶像,我們要舍棄這種想法和行爲。而要單單仰望神、
依靠神、事奉神。這樣才會蒙福,直到千代。(出20:4-6)
(3)祀祖也能成爲偶像崇拜。
當然我們要好好孝敬父母、孝敬老人。但要按着聖經的敎訓才行。已經死去的父母或
祖先,他們的靈魂不能再回來。所以當他們活着的時候,要恭敬和孝敬他們,對父母的
墓,爲了造就人的緣故,要好好地看守修理好。祀祖的實質不是在孝敬祖先,而是在拜
鬼,等于是拜偶像。(弗6:1-4,路16:26-31,撒下12:23,林前10:20-22)
2 獻過祭的食物,卽祭過偶像的祭物不能吃。吃獻過祭的食物,等于是參與向鬼獻祭
的罪,會惹怒神,是遭滅亡的事情。 舊約的以色列人在摩押平地,雖然沒有跟外幇人
一起獻過祭,但吃了祭物,而遭神的震怒,大受過災殃。不知道時不算罪。所以死席
上所擺的食物不問出處可以隨便吃。但誰告訴說是獻過祭的食物時就不能吃,因這不但
違背話語,也在汚穢別人的良心。
( 林前10:18、27-31,詩106:28-29,林前8:10-11)
3 但是拜過祭的人也可以到敎會,而且必須要到敎會。
明明知道拜祭是犯罪,但只有到了敎會才能逐漸地得到智慧和力量,也可以不拜祭,
而成爲蒙福的人。對這種人神喜悅。沒拜過祭的信徒拜祭是不可以的。
37. 문: 우상숭배와 제물 먹는 일을 안 해야 됩니까?
답: 우상숭배를 하지말고 제사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설명
1)우상숭배란 하나님 외에 다른 것, 또 인간이 만든 어떤 것이 자기의 생사화복을 주관한다고 믿고 그것을 높여 섬기고 절하고 따르는 것이 우상숭배입니다. 우상을 숭배하면 2계명을 범하는 죄가 되는 것이요, 또 그런 자는 하나님께서 자손 삼, 사대까지 멸망을 시킨다고 하셨습니다.(출애굽기20:4-6)
2)우리는 여러 가지 미신, 예를 들면 사주보는 것, 점치는 것, 토정비결, 무슨 띠 하는 것, 부적, 풍수지리설, 집터가 좋으니 나쁘니 하는 것, 묘를 잘 쓰면 자손이 잘되느니 하는 것, 손 비비는 것, 이런 것이 다 우상숭배이니 버려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무엇이든지 그것이 들어서 나를 복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상대하는 것은 다 우상이니 그러한 생각과 행위를 버려야 합니다. 하나님만 믿고 바라보고 의지하고 섬겨야 합니다. 그러면 천대까지 복을 받습니다.(출20:4-6)
3)제사도 우상숭배가 됩니다. 물론 부모를 잘 섬겨야 되고 선조를 위해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의 가르침대로 참되게 해야 합니다. 죽은 부모나 선조에게 제사 지낸다고 혼령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살아 계실 때 잘 공경하며 효성 해야 되고, 죽은 부모의 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을 세우기 위해서 잘 살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제사의 실상은 선조를 섬기는 일이 되지 아니하고, 귀신에게 제사하고 귀신을 섬기는 일이 되어 우상숭배가 되는 것입니다.
(엡6:1-4, 눅16:26-31, 삼하12:23, 고전10:20-22)
4)제사음식, 곧 우상의 제물은 먹지 아니해야 합니다. 우상제물을 먹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제사에 참여하는 것이 됨으로 죄가 되며, 하나님을 격노케 하여 멸망하는 일입니다. 구약 이스라엘도 모압 평지에서 이방인과 함께 제사는 지내지 않았다 할지라도 그 제물을 먹으므로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크게 재앙을 받았습니다. 다만 모르고 먹는 것은 죄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석에 나온 음식은 그 출처를 묻지 않고 자유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알려주어 제물임을 알고는 먹으면 안 됩니다. 그것은 말씀을 어기는 것뿐 아니니라, 남의 양심을 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전10:18,27-31, 시106:28-29, 고전8:10-11)
5)그러나 현재 제사를 지내는 분도 교회에 나올 수 있고, 또 나오셔야 합니다. 약하여 제사를 지내면서도 그것이 잘못인 줄 알고, 교회에 나옴으로 차차 지혜와 힘을 얻어 점차적으로 제사를 지내지 않는 사람이 되어 복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안 지내던 사람이 다시 제사를 지내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