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2 22:15
제목 :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
본문: (마1:18-2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서론)
세계 교회는 매년 12월 25일을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 즉 성탄절로 기념한다. 이렇게 매년 성탄절로 기념하는 성경적 근거는 무엇인가?
(출23:14) 너는 매년 삼 차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出埃及记 23:14) 一年三次,你要向我守节。
구약에서 매년 삼 차 절기 곧 무교절, 맥추절, 수장절을 지키라 하셨다. 그러므로 절기는 매년 한 번 지키는 것이 성경적이다.
(요6:54-58)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约翰福音 6:54-58) 吃我肉喝我血的人就有永生,在末日我要叫他复活。 我的肉真是可吃的,我的血真是可喝的。 吃我肉、喝我血的人常在我里面,我也常在他里面。 永活的父怎样差我来,我又因父活着;照样,吃我肉的人也要因我活着。 这就是从天上降下来的粮。吃这粮的人,就永远活着,不像你们的祖宗吃过吗哪还是死了。”
신약에서 성탄절을 지키는 실상은 주의 살을 먹고 주의 피를 마시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도 그 안에 거하시는 자이다. 즉 본문에 1)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2)성령으로 잉태되셨고 3)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시며 4)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으로서 5) 그 이름은 임마누엘 곧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것이다.
(본론)
1장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
(눅1:31-33)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路加福音 第 1章 31-33) 你 要 懷 孕 生 子 、 可 以 給 他 起 名 叫 耶 穌 。 他 要 為 大 、 稱 為 至 高 者 的 兒 子 . 主 神 要 把 他 祖 大 衛 的 位 他 要 作 雅 各 家 的 王 、 直 到 永 遠 . 他 的 國 也 沒 有 窮 盡 。
성령으로 잉태되어 나신 예수는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 이의 아들’이라 일컬으며,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라 하셨다. 즉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그리스도는 세 가지 직책을 가진 것을 말씀한다.
1. 큰 자
(히4:14)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希伯來書 第 4章 14) 我 們 既 然 有 一 位 己 經 升 入 高 天 尊 榮 的 大 祭 司 、 就 是 神 的 兒 子 耶 穌 、 便 當 持 定 所 承 認 的 道 。
큰 자는 예수께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 되심을 말씀한다.
(롬5:6-7)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羅馬人書 第 5章 6-7) 因 我 們 還 軟 弱 的 時 候 、 基 督 就 按 所 定 的 日 期 為 罪 人 死 。 為 義 人 死 、 是 少 有 的 、 為 仁 人 死 、 或 者 有 敢 作 的 。
우리가 연약할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사죄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큰 대제사장 직책이다.
2.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
(눅7:16)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가로되 큰 선지자가 우리 가운데 일어나셨다 하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셨다 하더라
(路加福音 第 7章 16) 众人都惊奇,归荣耀与 神,说:“有大先知在我们中间兴起来了! ”又说:“ 神眷顾了他的百姓!”
지극히 높은 이의 아들은 예수께서 우리에게 큰 선지자 되심을 말씀한다.
(롬5:8-9)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羅馬人書 第 5章 8-9) 惟 有 基 督 在 我 們 還 作 罪 人 的 時 候 為 我 們 死 、神 的 愛 就 在 此 向 我 們 顯 明 了 。 現 在 我 們 既 靠 著 他 的 血 稱 義 、 就 更 要 藉 著 他 免 去 神 的 忿
우리가 죄인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칭의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큰 선지자 직책이다.
3. 야곱의 집에 왕 노릇
(계17:14)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啟示錄 第 17章 14) 他 們 與 羔 羊 爭 戰 、 羔 羊 必 勝 過 他 們 、 因 為 羔 羊 是 萬 主 之 主 、 萬 王 之 王 . 同 著 羔 羊 的 、 就 是 蒙 召 被 選 有 忠 心 的 、也 必 得 勝 。
왕 노릇은 예수께서 우리에게 만왕의 왕 되심을 말씀한다.
(롬5:10-11)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羅馬人書 第 5章 10-11) 因 為 我 們 作 仇 敵 的 時 候 、 且 藉 著 神 兒 子 的 死 、 得 與 神 和 好 、 既 已 和 好 、 就 更 要 因 他 的 生 得 救 了 。 不 但 如 此 、 我 們 既 藉 著 我 主 耶 穌 基 督 、 得 與 神 和 好 、 也 就 藉 著 他 、 以 神 為 樂 。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화목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만왕의 왕 직책이다.
2장 성령으로 잉태
(롬8:9-11)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罗马人书 8:9-11) 如果 神的灵住在你们心里,你们就不属肉体,乃属圣灵了。人若没有基督的灵,就不是属基督的。 基督若在你们心里,身体就因罪而死,心灵却因义而活。 然而叫耶稣从死里复活者的灵,若住在你们心里,那叫基督耶稣从死里复活的,也必藉着住在你们心里的圣灵,使你们必死的身体又活过来。
하나님의 영은 그리스도의 영으로서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영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은 무엇이며 그리스도의 영은 무엇인가?
1. 하나님의 영으로 잉태되신 예수 그리스도
1)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영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约翰福音 14:16) 我要求父,父就另外赐给你们一位保惠师(注:或作“训慰师”。下同),叫他永远与你们同在,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잉태하심은 잉태 시부터 하나님의 영이 함께 계시는 인성이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인성은 잉태 시부터 신성과 인성이 일위로서 사죄의 구속을 베푸시는 큰 대제사장이시다.
2) 진리의 말씀을 가르치는 하나님의 영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约翰福音 14:26) 但保惠师,就是父因我的名所要差来的圣灵,他要将一切的事指教你们,并且要叫你们想起我对你们所说的一切话。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잉태하심은 잉태 시부터 진리의 말씀을 가르치시는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인성이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인성은 잉태 시부터 신성과 인성이 일위로서 칭의의 구속을 베푸시는 큰 선지자이시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하나님의 영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约翰福音 15:26) 但我要从父那里差保惠师来,就是从父出来真理的圣灵,他来了,就要为我作见证。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잉태하심은 잉태 시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인성이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인성은 잉태 시부터 신성과 인성이 일위로서 화목을 구속을 베푸시는 만왕의 왕이시다.
2. 그리스도의 영으로 잉태되신 예수 그리스도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马可福音 4:18) “主的灵在我身上,因为他用膏膏我,叫我传福音给贫穷的人;差遣我报告被掳的得释放,瞎眼的得看见,叫那受压制的得自由,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심은 잉태 시부터 그리스도의 영이 거하시는 인성이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인성은 잉태 시부터 신성과 인성이 일위로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큰 대제사장),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큰 선지자),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만왕의 왕) 인성이시다.
3장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
1. 큰 대제사장
(롬5:6-7)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羅馬人書 第 5章 6-7) 因 我 們 還 軟 弱 的 時 候 、 基 督 就 按 所 定 的 日 期 為 罪 人 死 。 為 義 人 死 、 是 少 有 的 、 為 仁 人 死 、 或 者 有 敢 作 的 。
우리가 연약할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사죄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큰 대제사장 직책이다.
(골1:22)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케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歌罗西书 1:22) 但如今他藉着基督的肉身受死,叫你们与自己和好,都成了圣洁,没有瑕疵,无可责备,把你们引到自己面前。
우리가 연약한 육신의 사람일 때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대형벌(代刑罰)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사죄의 구속을 받았다.
2. 큰 선지자
(롬5:8-9)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羅馬人書 第 5章 8-9) 惟 有 基 督 在 我 們 還 作 罪 人 的 時 候 為 我 們 死 、神 的 愛 就 在 此 向 我 們 顯 明 了 。 現 在 我 們 既 靠 著 他 的 血 稱 義 、 就 更 要 藉 著 他 免 去 神 的 忿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칭의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큰 선지자 직책이다.
(빌2: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腓立比书 2:8) 既有人的样子,就自己卑微,存心顺服,以至于死,且死在十字架上。
우리가 하나님께 복종치 아니하는 죄인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대복종(代服從)의 순종하심으로 말미암아 칭의의 구속을 받았다.
3, 만왕의 왕
(롬5:10-11)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羅馬人書 第 5章 10-11) 因 為 我 們 作 仇 敵 的 時 候 、 且 藉 著 神 兒 子 的 死 、 得 與 神 和 好 、 既 已 和 好 、 就 更 要 因 他 的 生 得 救 了 。 不 但 如 此 、 我 們 既 藉 著 我 主 耶 穌 基 督 、 得 與 神 和 好 、 也 就 藉 著 他 、 以 神 為 樂 。
우리가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화목의 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님의 만왕의 왕 직책이다.
(엡2:15-16)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以弗所书 2:15-16) 而且以自己的身体废掉冤仇,就是那记在律法上的规条,为要将两下藉着自己造成一个新人,如此便成就了和睦。 既在十字架上灭了冤仇,便藉这十字架使两下归为一体,与 神和好了,
우리가 아직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화평(代和平)의 화목으로 말미암아 화목의 구속을 받았다.
4장 선지자로 하신 말씀
(사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以赛亚书 9:6) 因有一婴孩为我们而生,有一子赐给我们,政权必担在他的肩头上。他名称为“奇妙策士”、“全能的 神”、“永在的父”、“和平的君”!
1. 한 아기
(마1:18-20)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马太福音 1:18-19) 耶稣基督降生的事记在下面:他母亲马利亚已经许配了约瑟,还没有迎娶,马利亚就从圣灵怀了孕。 她丈夫约瑟是个义人,不愿意明明地羞辱她,想要暗暗地把她休了。
한 아기는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 되신 것을 말씀한다.
2. 한 아들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马太福音 1:21) 她将要生一个儿子,你要给他起名叫耶稣,因他要将自己的百姓从罪恶里救出来。”
한 아들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실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3. 어깨에는 정사를 매었고
(골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歌罗西书 1:16) 因为万有都是靠他造的,无论是天上的、地上的、能看见的、不能看见的,或是有位的、主治的、执政的、掌权的,一概都是藉着他造的,又是为他造的。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고 그를 위하여 창조 되었다는 말씀이다.
4. 그 이름은 기묘자라
(레8:7) 아론에게 속옷을 입히며 띠를 띠우고 겉옷을 입히며 에봇을 더하고 에봇의 기묘하게 짠 띠를 띠워서 에봇을 몸에 매고
(利未记 8:7) 给亚伦穿上内袍,束上腰带,穿上外袍,又加上以弗得,用其上巧工织的带子,把以弗得系在他身上;
아론에게 제사장이 입는 옷 에봇에 기묘하게 짠 띠를 띠워라 하셨다. 그러므로 기묘자는 큰 대제장 직책을 말씀한다.
5. 모사라
(사40:13) 누가 여호와의 신을 지도하였으며 그의 모사가 되어 그를 가르쳤으랴
(以赛亚书 40:13) 谁曾测度耶和华的心(注:或作“谁曾指示耶和华的灵”),或作他的谋士指教他呢?
여호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심을 가르치는 모사라 하셨다. 그러므로 모사는 큰 선지자 직책을 말씀한다.
6.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창28:3)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어 너로 생육하고 번성케 하사 너로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创世记 28:3) 愿全能的 神赐福给你,使你生养众多,成为多族,
우리에게 복을 주셔서 생육하고 번성케 하시는 주님이심을 말씀한다.
1) 생육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7) 我们藉这爱子的血得蒙救赎,过犯得以赦免,乃是照他丰富的恩典。
범죄 하므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께 복 받은 생육이다.
2) 번성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13) 你们既听见真理的道,就是那叫你们得救的福音,也信了基督,既然信他,就受了所应许的圣灵为印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가 그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받은 자로 살 때에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하나님께 복 받는 번성이다.
7.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시102:26-27) 천지는 없어지려니와 주는 영존하시겠고 그것들은 다 옷같이 낡으리니 의복같이 바꾸시면 바뀌려니와 *주는 여상하시고 주의 연대는 무궁하리이다
(诗篇 102:26) 天地都要灭没,你却要长存;天地都要如外衣渐渐旧了,你要将天地如里衣更换,天地就都改变了。
주는 여상(如常)하시고 주의 연대는 무궁하신 것을 말씀한다. 즉 주의 그리스도의 직책은 영원토록 변함이 없으시고, 주의 그리스도의 직책은 영원토록 무궁하신 것을 말씀한다.
8. 평강의 왕이라
(히13:20)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希伯来书 13:20) 但愿赐平安的 神,就是那凭永约之血使群羊的大牧人──我主耶稣从死里复活的 神,
우리를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시는 주님이심을 말씀한다.
5장 그 이름은 임마누엘
임마누엘’을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함이다. 그리고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거하신다(요15:5) 하셨고, 성령도 우리 안에 거하신다(롬8:9)하셨고, 하나님도 우리 안에 거하신다(요일4:16)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와 어떻게 함께 계시는가? 또한 우리가 어떠할 때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가?
1.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엡1:7)에게 함께 계시는 하나님을 말씀한다.
1) 하나님
(엡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以弗所書 第 1章 3-6) 願 頌 讚 歸 與 我 們 主 耶 穌 基 督 的 父 神 、 他 在 基 督 裡 、 曾 賜 給 我 們 天 上 各 樣 屬 靈 的 福 氣 .就 如 神 從 創 立 世 界 以 前 、 在 基 督 裡 揀 選 了 我 們 、 使 我 們 在 他 面 前 成 為 聖 潔 、 無 有 瑕 疵 .又 因 愛 我 們、 就 按 著 自 己 意 旨 所 喜 悅 的 、 豫 定 我 們 、 藉 著 耶 穌 基 督 得 兒 子 的 名 分、 使 他 榮 耀 的 恩 典 得 著 稱 讚 . 這 恩 典 是 他 在 愛 子 裡 所 賜 給 我 們 的。
창세 전에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 이것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시다.
2) 예수 그리스도
(엡1:7-12)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以弗所書 第 1章 7-12) 我 們 藉 這 愛 子 的 血 、 得 蒙 救 贖 、 過 犯 得 以 赦 免 、 乃 是 照 他 豐 富 的 恩 典 .這 恩 典 是 神 用 諸 般 智 慧 聰 明 、 充 充 足 足 賞 給 我 們 的 、都 是 照 他 自 己 所 豫 定 的 美 意 、 叫 我 們 知 道 他 旨 意 的 奧 秘 、 要 照 所 安 排 的 、 在 日 期 滿 足 的 時 候 、 使 天 上 地 上 一 切 所 有 的 、 都 在 基 督 裡 面 同 歸 於 一 。 我 們 也 在 他 裡 面 得 了 基 業 、〔 得 或 作 成 〕 這 原 是 那 位 隨 己 意 行 作 萬 事 的 、 照 著 他 旨 意 所 豫 定 的 . 叫 他 的 榮 耀 、 從 我 們 這 首 先 在 基 督 裡 有 盼 望 的 人、可 以 得 著 稱 讚 。
원죄와 자범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3) 성령
(엡1:13-14)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以弗所書 第 1章 13-14) 你 們 既 聽 見 真 理 的 道 、 就 是 那 叫 你 們 得 救 的 福 音 、 也 信 了 基 督、既 然 信 他 、就 受 了 所 應 許 的 聖 靈 為 印 記 .這 聖 靈 、 是 我 們 得 基 業 的 憑 據 、〔 原 文 作 質 〕 直 等 到 神 之 民 〔 民 原 文 作 產 業 〕 被 贖 、 使 他 的 榮 耀 得 著 稱 讚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성령이시다.
2.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피로 구속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을 때에(엡1:13)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을 말씀한다.
1) 예수 그리스도
(요15:5-7)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約翰福音 第 15章 5-7) 我 是 葡 萄 樹 、 你 們 是 枝 子 . 常 在 我 裡 面 的 、 我 也 常 在 他 裡 面 、 這 人 就 多 結 果 子 . 因 為 離 了 我 、 你 們 就 不 能 作 甚 麼 。 人 若 不 常 在 我 裡 面 、 就 像 枝 子 丟 在 外 面 枯 乾 、 人 拾 起 來 、扔 在 火 裡 燒 了 。你 們 若 常 在 我 裡 面 、 我 的 話 也 常 在 你 們 裡 面 、 凡 你 們 所 願 意 的 、 祈 求 就 給 你 們 成 就 。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자(엡1:13)를 말씀한다. 이것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
(롬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羅馬人書 第 8章 9) 如果 神 的靈 住 在 你 們 心 裡 、 你 們 就 不 屬 肉 體 、 乃 屬 聖 靈 了 . 人 若 沒 有 基 督的靈 、 就 不 是 屬 基督的 。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자(엡1:13)를 말씀한다. 이것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3)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
(요일4: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約翰一書 第 4章 16) 神 愛 我 們 的 心 、我 們 也 知 道 也 信 。 神 就 是 愛 . 住 在 愛 裡 面 的 、就 是 住 在 神 裡 面 、 神 也 住 在 他 裡 面 。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는 하나님이 창세 전에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는 자를 말씀한다. 이것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이시다.
▪ 거룩하고 흠이 없는
(엡5: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以弗所書 第 5章 27) 可 以 獻 給 自 己 、 作 個 榮 耀 的 教 會 、 毫 無 玷 污 皺 紋 等 類 的 病 、 乃 是 聖 潔 沒 有 瑕 疵 的 。
하나님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는데 거룩하고 흠이 없는 것을 말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