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헌법에 [정상적인 종교활동]이란

2007.05.15 12:19

선지자 조회 수: 추천:

이름 : 중국     번호 : 40
선지자선교회 게시일 : 2002/06/30 (일) PM 10:59:26     조회 : 73  

■ 중국 헌법에 [정상적인 종교활동]이란

3, 중국 헌법에 [국가는 정상적인 종교활동을 보호한다]라고 나타나 있는데 무엇이 [정상적인 종교활동]이며 [가정집회]는 합법적인 것인가?


[정상적인 종교활동]이란 8개의 인가된 종교 단체를 말하는데 중국 불교협회, 중국 도교협회, 중국 이슬람교협회, 중국 천주교협회, 중국 천주교 교무위원회, 중국 천주교 주교단, 중국 기독교 삼자애국 운동위원회와 중국 기독교협회로부터 거행되는 종교 활동을 뜻한다.

모든 종교 활동은 반드시 정부의 종교 사무 부서의 행정적 영도 아래 지정된 장소에서 사회, 생산과 일의 질서의 방해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기독교에 대하여 [정상적인 종교활동]에는 더욱 구체적인 규정이 있는데 이른바 [삼정(三定)이라 하는 것이다.

정편(定片) - 전도인의 사역 지역의 범위를 규제하여 지역활동을 제한한다.
정점(定點) - 지정된 교회 안에서만 종교행사를 할 수 있다.
정인(定人) - 삼자위원회에서 파견한 책임자를 지정하여 외부 사람들이 종교활동을 할 수                없도록 한다.


[가정집회]의 집회 장소와 전도인이 상술한 규정을 범했을 때 비정상적인 종교활동을 했다고 지적한다. 19g 문건에는 다음과 같은 조문이 있다.

[크리스찬이 집에서 종교 집회를 거행할 경우, 원칙상으로는 허락할 수 없다...... 어떤 종교조직과 교도도 지정된 장소 이외의 장소에서 포교, 전도 및 유신론을 선전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