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길

2024.06.10 14:16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구원의 길

 

요사이 영생한다는 별별 사이비교가 많다.

최근에는 명상으로 영생한다는 사이비교 비슷한 단체도 있다.

세상 속담에 망둥이가 뛰니까 꼴뚜기도 뛴다는 말이 생각나게 한다.

 

부족한 종은 명상으로 영생한다는 사람들에게 명상이 무엇인데 영생을 하느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라 하였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명상으로 영생한다는 자들에게 마음을 다스려서 영생이 되겠는지 명상을 제대로 해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다음의 말을 해주었다.

 

도덕과 윤리로서 제일은 유교이다.

인간 철학으로서 제일은 불교이다.

 

도덕과 윤리는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인간 철학도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유교에서 영생은 말하지 아니한다.

불교에서 윤회를 말하지만 영생은 말하지 아니한다.

 

명상은 마음을 다스리는 유교보다 수준이 낮은 것이다.

명상은 미음을 다스리는 유교보다 수준이 낮은 것이다.

 

사모에게 영생한다는 명상 단체가 길거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을 말해주었다.

 

사모가 말하기를 기도 모임에 참석하는 어느 분은 불교에 오랫동안 있었는데 구원을 생각하면 길이 막히더라고 하더란다. 그 말을 듣는 순간 지금으로부터 40여 년 전 설교 시간에 백영희목사님이 하신 말씀이 떠올려졌다. 그러니까 불교에서 불도를 깊이 닦고 있는 불교계에서 덕망 있는 어느 중이 불교에서 아무리 영생의 구원을 궁리해도 길이 딱 막혀서 기독교로 개종했다는 것이다.

 

불교는 마음을 다스리는 인간 철학이지만 영생하는 구원의 길은 없다.

유교는 마음을 다스리는 도덕과 윤리이지만 영생하는 구원의 길은 없다.

하물며 명상은 마음을 다스리는 단순한 것으로써 영생하는 구원의 길이 있을 리가 없다.

 

영생하는 구원의 길은 오직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께 있다.

 

(1:3-14)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요일5:10-13)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 2024. 06. 10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