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여호와의증인이 주장하는 하나님은 영이시니에 대한 성경적 반증

 

본문: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서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요4:24 말씀에 하나님은 영이시니에 대하여 하나님은 우리 사람의 영과 같은 영()이라고 비성경적 궤변 된 주장을 한다.

 

그래서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사람의 영은 하나님께서 지으신 영이고, ‘하나님은 영이시니는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고전3:15)을 말씀하는 것으로써,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수면에 운행하신 하나님의 신(1:2)’이시라고 반증하였다.

 

(본론)

 

1.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를 말씀하여 하나님은 영이시니하셨다.

 

-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를 자유케,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2.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1:1-2)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셨다. 그렇기에 하나님은 영이시니즉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은 곧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수면에 운행하신 하나님의 신이시다.

 

(결론)

 

하나님은 영이시니는 곧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은 곧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수면에 운행하신 하나님의 신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영이시니(4:24)’ 하셨다고 하나님은 영이시라고 단정 짓는 것은 비성경적 오류이다.

 

더욱더 이단 여호와의증인처럼 하나님은 영이시니(4:24)’ 하셨다면서, 하나님의 영은 사람과 같은 영이라고 하는 것은,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이단이 틀림없다.

 

(참고 성구)

 

1. 하나님의 영 곧 성령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고전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벧전4:14) 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욕을 받으면 복 있는 자로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너희 위에 계심이라

 

2. 하나님의 신 곧 성신

 

(1:1-2)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24:2) 눈을 들어 이스라엘이 그 지파대로 거하는 것을 보는 동시에 하나님의 신이 그 위에 임하신지라

 

(43:5) 신이 나를 들어 데리고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내가 보니 여호와의 영광이 전에 가득하더라

 

(결론)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참 하나님, 사람

 

(서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라고도 하셨고, ‘참 하나님이시라고도 하셨고, ‘사람이시라고도 하셨다. 다음은 이렇게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은 대략 찾은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성구를 전체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아들이 무엇인지 밝히 알 수 있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시라는 성구를 전체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아들이 무엇인지 밝히 알 수 있다.

 

예수님은 사람이시라는 성구를 전체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아들이 무엇인지 밝히 알 수 있다.

 

(본론)

 

1. 하나님의 아들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1:2-3)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1:14-19)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2. 참 하나님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3. 사람

 

(5:15)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2:6~10)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 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

 

(결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하나님은 영이시니(4:24)’ 하셨다면서 하나님은 영이시며, 또한 사람과 같은 영이라고 비성경적 이단적 주장을 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영은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령(고전3:16)으로써 곧 하나님의 신(1:2)이시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처럼 말한다면, 5:15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라 하셨으면 예수님은 사람이란 말인가? 아니지 않는가? 말씀이 육신이 되신(1;14)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는 것이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처럼 말한다면, 16:16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셨으면 하나님의 아들만 되는가? 아니지 않는가? 예수님은 하나님께로서 나오신 것으로써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신 것을 말씀하는 것이다.

 

- 2024. 06. 04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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