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날 점심 제공에 대하여

2024.06.02 04:53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주일날 점심 제공에 대하여

 

주일날 점심을 제공하는 교회가 많다.

특히 우리 진영은 주일날 오전 예배와 오후 예배가 있다.

 

주일날 점심을 제공하려면 최소한 주일날 하루 전부터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주일날에는 점심을 제공하기 위해서 주일날 점심시간이 되기 전에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면 음식을 누가 만드는가? 개척교회는 전적 사모가 일임한다. 교인수가 좀 되면 식사 당번을 정해서 한다.

 

주일날 누가 음식을 만들더라도 당사자들은 주일날 예배를 드리는 데에 지장을 받게 된다. 그리되면 에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4:24) 것이 안 된다.

그리되면 주일을 거룩히 지켜서 평강을 얻는(20:19-22) 주일 성수가 안 된다.

 

그러므로 주일날 점심 제공을 하려면 간편식으로 해야 된다. 요사이는 즉석식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컵라면도 있다. 죽 종류도 많다. 각 교회가 경제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부족한 종이 주일날 점심 제공을 하는 교회들에 있어 피식 웃음이 난 적이 있다. 그 까닭은 개척교회를 시작하면서부터 주일날 교인들에게 점심을 제공하는 것을 10년을 넘게 지내왔는데도 교인수는 몇 명이나 일이십 명이다.

 

주일날 교인들에게 점심 제공을 이 정도는 해야지 교인들이 출석하는데 유리(有利) 하다고 여기는 것은 점심 제공을 우상으로 만들어 절하고 섬기는 것이다.

 

주일날에 목회자와 사모는 교인들에게 진리의 말씀 곧 구원에 복음을 전하는데 전적 힘써야 한다.

 

주일날에 교인들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에 복음을 듣는데 전적 힘써야 한다.

 

- 2024. 06. 02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