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3 14:51
■ 아가서(한어성경)와 눅10:25-37 비교
(서론)
중국 한어성경 아가서에 보면 ‘신랑’이 말한 부분과 ‘신부’가 말한 부분으로 구분지어 놓았다. 마치 연극 대본같이 서로 상대에게 말하는 것 같이 구분지어 놓았다. 그러나 한글성경에서는 구분짓지 아니하였다.
성경 눅10:25-37 말씀에는 어떤 율법사가 말한 것이 있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있다. 즉 어떤 율법사가 예수님을 시험하여 말한 것에 대하여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주의 종이 성령의 감동을 받아 성경으로 기록한 것이다.
만일 눅10:25-37 말씀에 대하여 어떤 율법사가 말한 부분과 예수님이 말씀하신 부분으로 구분지으면 어떻게 될까? 그리하면 율법사가 말한 부분은 율법사가 말한 것이 되고, 솔로몬이 성령의 감동을 받아 기록한 것이 되지 아니한다.
다음의 본론은 한어성경 아가서 1장에서 ‘신랑’ 부분과 ‘신부’ 부분을 구분한 것이다. 그리고 눅10:25-37 말씀에 대하여 한어성경의 아가서처럼 ‘율법사’가 말한 부분과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을 예를 들어 구분지어 놓은 것이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07.05-5061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5061 |
백영희목사님을 꿈에서 보다
![]() | 김반석 | 2024.07.05 |
5060 |
어느 것이 더 큰 문제인가
![]() | 김반석 | 2024.07.05 |
5059 |
무언의 용사로
![]() | 김반석 | 2024.07.05 |
5058 | 무엇을, 왜 (교회론) | 김반석 | 2024.07.05 |
5057 |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은 하나님의 의와 예수 믿는 자의 의 | 김반석 | 2024.07.04 |
5056 | 큰소리 칠 것은 큰 소리가 안치진다 | 김반석 | 2024.07.04 |
5055 | 예수 믿는 교회 (교회론) | 김반석 | 2024.07.04 |
5054 | 로잔대회(제 1차∼제 4차)와 WCC총회(제 1차∼제 10차)의 실체 | 김반석 | 2024.07.03 |
5053 | 약하다, 부족하다, 잘못했다 | 김반석 | 2024.07.02 |
5052 |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은 피로 말미암아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 김반석 | 2024.07.02 |
5051 |
로잔운동 한국 본부(이재훈, 유기성 목사)는 로잔운동 속의 신사도 사상을 정직하게 인정하고 잘못을 사과한 후에 로잔 대회를 열어야 옳다
![]() | 김반석 | 2024.07.01 |
5050 |
로잔 대회, 신사도 운동 이단 확산 책임 있다
![]() | 김반석 | 2024.07.01 |
5049 | 단점을 이기는 법 | 김반석 | 2024.07.01 |
5048 | 선교사역보고 (2024년 6월) | 김반석 | 2024.06.30 |
5047 | 대언자와 또 다른 보혜사 | 김반석 | 2024.06.30 |
5046 | 싸움의 두 종류 | 김반석 | 2024.06.29 |
5045 | 배척받는 원리와 환대하는 원리 | 김반석 | 2024.06.29 |
5044 | 신천지의 길거리 활동을 배격하다 | 김반석 | 2024.06.29 |
5043 |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 김반석 | 2024.06.28 |
5042 | 영광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롬9:23-29) | 김반석 | 2024.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