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2019.03.25 22:53

김반석 조회 수: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선지자선교회

본문: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서론)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하셨다.

 

우리 교회가 예수 믿고 성령을 받은 자에게 즉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 자에게 그 표로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한다.

 

(10:47) 이에 베드로가 가로되 이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으니 누가 능히 물로 세례 줌을 금하리요 하고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할 때에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노라를 선포한다. 그렇다면 아버지에 대해서는 성부, ‘아들에 대해서는 성자로 표현하는 것이 성경적 정확한 표현이 맞는가 하는 것이다.

 

짐작컨대 성경에서 성령이라 하셨으니, ‘아버지에 대해서는 성부, ‘아들에 대해서는 성자로 하여 성부와 성자와 성령으로 표현한 것 같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아버지에 대해서는 하나님으로 말씀하셨고, ‘아들에 대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씀하셨다. 그리고 성령에 대해서는 성령으로 말씀하셨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 ‘주의 성령으로 말씀하셨다.

 

그렇기에 우리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할 때에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 세례를 주노라가 성경적 정확한 표현이다. 이것을 본론에서 성경을 근거하여 논증하려고 한다.

 

(본론)

 

1. 아버지

 

(1: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하셨다. 그러므로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그렇기에 아버지를 성부라 표현하면 성경적 정확한 표현이 아니다.

 

(요일4:9-10)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2. 아들

 

(1: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아들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렇기에 아들을 성자라 말하면 성경적 정확한 표현이 아니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이다.

 

3. 성령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의 이름은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성령은 성령이시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러므로 성령의 이름은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그리고 성령은 하나님의 성령주의 성령이시다.

 

1) 하나님의 성령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면 성령은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그러면 하나님의 성령은 무엇인가? ‘보혜사이시다.

 

보혜사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이시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이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이시다.

 

하나님의 영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속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이 곧 보혜사이시며,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2)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은 주의 성령이시다.

 

그러면 주의 성령은 무엇인가? ‘주의 영이시다.

 

주의 영

 

(고후3:17-18)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하셨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이다.

 

그리스도의 영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하셨다. 즉 역()으로 말하면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있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라이다. 그리스도의 영은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게 하시는 주의 영주의 성령이시다.

 

(결론)

 

1: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은 무엇인가?

 

: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며, 아들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성령은 성령(하나님의 성령, 주의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을 받은 자에게 교회가 물로 세례를 주는 세례식을 할 때에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 세례를 주노라가 성경적 정확한 표현이다.

 

2: ‘아버지의 이름은 무엇인가?

 

: ‘하나님은 사랑이다.

 

3: ‘아들의 이름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이다.

 

4: ‘성령의 이름은 무엇인가?

 

: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아버지

아들

성령

1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하나님의 성령, 주의 성령)

2

하나님은 사랑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성령으로 인치심

3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요일4:9-10)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요일2:1-2)

예수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하나님의 성령, 하나님의 영)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예수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그리스도의 영, 주의 영) 곧 그리스도의 영이 임하셔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 2019. 3. 25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6.28-1717 김반석 2024.01.21
공지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김반석 2024.01.21
공지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김반석 2022.05.07
1717 죄와 죄가 되게 하는 것 ː 의와 의가 되게 하는 것 김반석 2024.06.28
1716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은 차별이 없는 것과 차이가 있는 것 김반석 2024.06.26
1715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 김반석 2024.06.25
1714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의 교리용어 성경근거 김반석 2024.06.24
1713 믿음의 개념과 믿음 (교회론) 김반석 2024.06.23
1712 죄와 의에 대한 개념 (구원론) 김반석 2024.06.22
1711 피의 용도와 믿음의 용도 (구원론) 김반석 2024.06.22
1710 양심에 화인 (사람론) 김반석 2024.06.21
1709 이성과 본능 (사람론) 김반석 2024.06.21
1708 창2:7에서 사람의 인성구조와 인성요소 (사람론) 김반석 2024.06.19
1707 신앙이 무엇인가 김반석 2024.06.18
1706 몸과 육체의 정욕 (사람론) 김반석 2024.06.16
1705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목적 김반석 2024.06.16
1704 예수 믿어 구원받는 2가지 (구원론) 김반석 2024.06.15
1703 교회가 무엇인가 (교회론) 김반석 2024.06.15
1702 성도의 기업 (교회론) 김반석 2024.06.12
1701 하나님이 우리 안에, 예수님이 우리 안에, 성령이 우리 안에 (하나님론) 김반석 2024.06.11
1700 주홍 같은 죄와 진홍 같은 죄 (죄론) 김반석 2024.06.09
1699 성화가 무엇인가 김반석 2024.06.09
1698 예수 그리스도의 피〉 우리의 믿음〉 하나님의 선물 김반석 202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