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성경사전 (요한일서) <연결본>

2007.11.09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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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경적 성경사전 (요한일서) <연결본>
선지자선교회
■ 적그리스도

(요일2:18)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이르겠다 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



적그리스도(敵그리스도)는 요일2:19에 '우리에게서 나갔고,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한 자'가 적그리스도라 하셨습니다.

또 요일2:22에는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적그리스도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적그리스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활대속을 전하지 않는 자가 적그리스도입니다. 곧 예수 구원 곧 복음을 전하지 않는 자가 적그리스도입니다. 오늘에 있어서 적그리스도가 될 가능성이 많은 곳은 신학교이며 적그리스도가 될 가능성이 많은 자는 성경보다 신학을 위주해서 가르치는 신학교수입니다. 물론 목사님들도 예배시간에 복음만을 전해야지 복음 외에 그 무엇을 섞어 전하면 그것이 곧바로 거짓말하는 자이며 적그리스도입니다.

(요일2:19) 저희가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저희가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 물4

(요일5:6-8)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물'은 예수님의 살을 말하고, '피'는 예수님의 피를 말합니다. 그렇게 깨닫는 것은 요19:34에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하신 성구를 근거해서입니다. 요6:55에는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는 예수님의 육신을 말하는데 그 육신은 우리를 대속 하신 육신이라는 것을 롬8:3-4에 말씀하셨습니다.

(롬8:3-4)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일5:6-8에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하신 말씀에서 '성령'은 신성을 말하고 '물과 피'는 육신을 말함으로써 신인양성일위 되셔서 우리를 대속하셨고 또 우리를 구속하시는 것을 말씀합니다.

요5:6-8에 물을 진리를 상징하는 말로 혹 오해되게 받을 수 있겠으나 진리를 가리키는 말이 될 수 없는 것은 요일5:7에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하시므로 성령이라는 말에는 진리가 이미 내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요일5:8전반절에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하실 때에 그 성령에는 이미 진리가 내포된 말씀으로 받아야 합니다. 또한 요일5:8 하반절에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하셨으니 성령은 곧 신성, 물과 피 곧 육신, 이래서 신인양성일위를 말씀하는 것으로 깨닫게 됩니다.

성령과 물과 피 곧 이 셋이 증거하는 것에 대해서 요일5:11에 말씀하시기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셨습니다.

○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하는 말씀에서 '증거'에 대한 총론적 성구는 요일5:10-11 입니다.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하는 말씀에서 '증거'에 대한 각론적 성구는 롬8:1-16, 요3:5-7, 고전11:23-27, 엡1:13, 등입니다.

(롬8:1-16)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요3:5-7)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고전11:23-27)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느니라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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