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보좌 심판

2008.06.29 19:59

김반석 조회 수: 추천:

■ 흰 보좌 심판
선지자선교회
1. ●(계20: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1-1) '흰 보좌'는

최종 하나님의 심판이 되는 공심판을 흰 보좌라 합니다. 흰 보좌 심판 곧 지공법과 지성법의 심판은 죄에 대한 심판으로서 신, 불신자가 천국 가고 지옥 가는 심판입니다.

1-2) '그 위에 앉으신 자'는

심판의 권세를 가지신 심판주 되시는 주님을 말씀합니다.

1-3) '땅과 하늘이' 하는 것은

'땅'은 물질계를 말하고, '하늘'은 영계를 말합니다.

1-4)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는 하는 말씀은

땅 곧 물질계에 있는 육신과, 하늘 곧 영계에 있는 영혼들이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 앞에 피하지 못하고 다 들어 나는 것을 말씀합니다.(히12:25 참조)

(히12:25) 너희는 삼가 말하신 자를 거역하지 말라 땅에서 경고하신 자를 거역한 저희가 피하지 못하였거든 하물며 하늘로 좇아 경고하신 자를 배반하는 우리일까 보냐


2. ●(계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2-1)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하는 말씀은

죽은 자들이 한 사람도 빠짐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2-2) '그 보좌 앞에 섰는데' 하는 말씀은

흰(백)보좌 심판 곧 공심판의 주님 앞에 섰는데' 하는 말씀입니다.  

2-3) '책들이 펴 있고' 는

'자기 행위를 따라 기록된 책들'이라 하시므로 복수(複數)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각 사람의 행위를 기록한 그 행위록들을 말합니다.

2-4)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는 하는 말씀은

생명책은 단수(單手)로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오직 예수님의 대속 구원을 받은 자가 기록된 책을 말합니다.

2-5) '행위록들'과 '생명책'이 말씀하는 것은

'행위록들'은 무론 대소하고 곧 신, 불신자간에 행위한 그 행위가 기록된 책들이고, '생명책'은 예수님의 대속공로로 죄 사함 받은 자들이 기록된 책입니다.  

'행위록들'에는 불신자와 또 그 범죄한 행위에 따라 빠짐없이 기록되어 있고, 또한 신자의 범죄한 행위에 따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명책에는 신자와 또 그 믿는 행위에 따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2-6)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하는 말씀은

자기의 행위에 따라 기록된 대로 흰 보좌 심판 곧 둘째 사망을 받는 공심판을 받으니 하는 말씀입니다.


3. ●(계20:13)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3-1)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하는 말씀은

계18:21에 '이에 한 힘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가로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하신 말씀에서의 '바다'입니다.

하나님을 떠나 인간 저들끼리 똘똘 뭉쳐서 하나님 자리에 서려고 하나님을 대적한 그 바벨탑을 쌓는 행위를 한 그 죽은 자들이 심판 받기 위해서 바다가 내어준다 하는 말씀입니다.

'바다'는 물질계를 말하므로 '바다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하는 말씀은 불신자의 몸이 둘째 사망의 심판을 받기 위해서 내어줌을 말씀하는 것으로 깨닫습니다. (삼하21:13 참조)  

(삼하21:13) 다윗이 그 곳에서 사울의 뼈와 그 아들 요나단의 뼈를 가지고 올라오매 사람들이 그 달려 죽은 자들의 뼈를 거두어다가

3-2)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하는 말씀은

하나님을 떠나 인간 저들끼리 똘똘 뭉쳐서 하나님을 대적한 그 '죽은 자들'을 사망과 그 음부도 그 가운데서 내어준다는 말씀입니다. '사망'은 죄의 삯이 사망이요, '음부'는 영계를 말하므로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하는 것은 불신자의 영혼을 말씀하는 것으로 깨닫습니다. 그러나 영혼이라고 단정을 지울 수 없는 것은 성경에는 '죽은 자들'이라 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래서 '죽은 자들'이라는 것이 불신자의 인간 요소 중에 어떤 요소를 말씀하는지 숙제로 삼아 연구하여야 하겠습니다.

성도들에 대해서 '영혼'이라 말씀하셨으니, 불신자에 대해서도 '영혼'이라 하면 될 것 같으나, '영혼'이라 함은 영을 쫓는 혼(마음)을 말하므로 정확하지 않고, 그러면 육을 쫓는 마음은 육체이므로 '육체'라 해야 명확하지 않나 싶습니다.(벧전4:6 참조)

(벧전4:6) 이를 위하여 죽은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으니 이는 육체로는 사람처럼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하려 함이니라

◎참고로 벧전 4:6에서 '죽은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으니' 하는 말씀은 교계의 난해절 중에 하나입니다. '죽은 자들에게도' 하는 말씀은, 현재 산 자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된 것과 같이 죽은 자들에게도 그리스도의 복음 곧 예수님의 대속공로가 입혀졌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육체로는 사람처럼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하려 함이니라' 하는 말씀은, 바로 그 윗절이 되는 벧전4:2에 '그 후로는 다시 사람의 정욕을 좇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좇아 육체의 남은 때를 살게 하려 함이라' 하는 말씀과 연관된 말씀으로서, 정욕으로 산 행위는 심판을 받고, 하나님의 뜻을 쫓은 행위는 하나님처럼 살게 하려 함이라 곧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하게 하려함이라' 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벧전4:6말씀의 결론적 말씀은 벧전4:7에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하셨으므로 심판준비에 대한 말씀입니다. 그런고로 죽은 자들에 대해 복음을 전할 수 있다는 말씀은 아닌 것입니다.

3-3)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하는 말씀은

불신자는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를 힘입어서 생명책에 기록된 것이 없기 때문에 그 죽은 자들이 둘째 사망의 심판을 받고, 신자는 예수님의 대속공로로 생명책에 기록되었기 때문에 둘째 사망의 심판을 통과합니다, 그러나 신자의 범죄한 심신의 행위는 흰 보좌 공심판에서 둘째 사망의 심판을 받습니다.


4. ●(계20:14-15)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4-1)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하는 말씀은

죄를 지으면 사망하게 하는 그 사망의 권세와, 또 죽음만 있고 소망이 없음으로 슬픔과 애통이 심히 깊은 그 음부가 가진 그 음부의 권세까지도 세세토록 괴로움을 받는 불못 곧 둘째 사망에 던지우니 하는 말씀입니다.

4-2)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하는 말씀은,

예수님의 대속공로로 죄 사함을 받아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와 또 예수님의 대속공로를 힘입어서 생명책에 기록된 그 성도의 행위 외에는 둘째 사망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다는 말씀입니다.

<첨부>

■ 히10:26의 [짐짓 죄를 범한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硏究

●(히10:26-29)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모세의 법을 폐한 자도 두 세 증인을 인하여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하고 죽었거든 *하물며 하나님 아들을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당연히 받을 형벌이 얼마나 더 중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서론>

우리들이 불신자는 흰 보좌 심판에서 행위록들에 따라 기록된 대로 각각 심판을 받아 둘째 사망을 받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신자의 범죄한 행위가 행동록들에 따라 기록된 대로 둘째 사망을 받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집니다. 그렇지만 히10:26-29 말씀은 우리 신자가 죄를 범한 것에 대해 소멸의 맹렬한 불심판이 있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본론>

1. 히10:26에서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즉' 하는 말씀은

계2:11에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하는 말씀으로 연관시켜 해석하면, '진 자 곧 사단 마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하고 져서 짐짓 죄를 범한 자는' 하는 말씀입니다.

(계2:11)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2. 히10:26에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하는 말씀은

'범죄 한 죄에 대해서 또 다시 예수님의 피 흘리심의 대속 역사는 없고' 하는 말씀입니다.

3. 히10:27에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하는 말씀은

계20:12에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하신 말씀대로,  '행동록에 기록을 따라 받는 그 심판을 기다리는 것'을 말씀합니다.  

4. 히10:27의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하는 말씀은

계20:14에 말씀하신 둘째 사망 곧 불못을 말씀합니다.

(계20: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결론>

히10:26-29 말씀은 신자의 범죄한 행위가 둘째 사망을 받는다는 계20:14-15 말씀과 상호간 서로 보충해 주는 말씀입니다.  

참고할 것은 성경말씀은 믿는 성도에게 구원의 말씀으로 주셨기 때문에 불신자에게 해당시키는 말씀으로 접근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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