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보고 (2013년 8월)

2013.09.04 13:15

김반석 조회 수: 추천:

■ 선교사역보고 (2013년 8월)
선지자선교회
1. 자칭 사도라 하되

성경 계2:2에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하셨습니다.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해서 그 거짓된 것을 드러내기 위해서 성경으로 대조하였습니다. 사이비 교주들은 저들이 보혜사 성령이라 말하고, 이단들은 저들에게 성령이 임하는 역사가 있다고 말합니다.

성령의 역사는 무엇인가? 우리가 예수를 믿을 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시는 역사를 하셨습니다. 그러면 예수를 믿는 믿음은 무엇인가? 우리의 죄를 예수님의 피로 구속하신 십자가의 대속공로를 힘입고 사는 믿음이었습니다. 그러면 우리의 죄는 무엇인가? 아담의 죄로 말미암아 우리가 지은 죄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찾은 4가지 골자에 근거 성구를 찾아서 예수 믿는 도리를 정리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예수를 믿을 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시는 역사를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이 믿는 도리로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드러내는 반증 자료를 삼으려는 것입니다. 즉 예수를 믿는 믿음이 없으면서 성령이 임한 역사라고 말하는 것은 어떤 큰 표적과 이적이 있더라도 그것은 고후11:13-15에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하셨습니다.

2. 예수 믿는 도리

히4:14에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하셨습니다. 아래는 예수 믿는 구원의 도리를 성경을 근거해서 간략하게 책자로 정리했습니다. 그림으로 치면 윤곽적 밑그림입니다. 믿는 도리의 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죄와 본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는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그 안에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하신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그 성령의 인치심이 곧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이며,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다. 그러므로 그 능력이 우리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는 영생의 구원의 능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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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믿는 구원 도리

1장 ● 우리의 죄

1. 아담의 죄(롬5:12)
  1) 선악과 먹은 죄(창3:6)
  2) 흙으로 돌아 간 죄(창3:19)
  3)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죄(창3:7)

2. 죄의 삯은 사망(롬6:23)
  1) 첫째는, 하나님의 계명을 어긴 죄 (죄인 되었을 때: 롬5:8-9)
  2) 둘째는 육신의 사람이 된 죄 (연약할 때: 롬5:6-7)
  3) 셋째는,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죄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 롬5:10-11)

2장 ● 예수님의 대속

1.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엡1:7)
  1) 사죄의 대속(롬5:6-7, 요20:19-22)
  2) 칭의의 대속(롬5:8-9, 롬5:18)
  3) 화친의 대속(롬5:10-11,(골1:22)

2.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롬3:22)

3장 ● 우리의 믿음

1.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엡1:13 전반절)
  1)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요일3:23)
  2)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요15:10)
  3)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하니(요일2:5-6)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엡1:13 중반절)
  1) 사죄의 대속공로를 힘입고 사는 믿음(롬5:6-7,롬8:9-14) )
  2) 칭의의 대속공로를 힘입고 사는 믿음(롬5:8-9, 요일3:24))
  3) 화친의 대속공로를 힘입고 사는 믿음(롬5:10-11,살전5:23))

3.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각 사람의 공력(고전3:10-15)

4장 ● 약속의 성령

1.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엡1:13 후반절)
  1) 우리와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 보혜사 성령(요14:16)
  2)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님이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요14:26)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요15:26)

2. 우리에게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엡1:19-22)

3.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엡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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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대인은 표적, 헬라인은 지혜

고전1:22-24에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하셨습니다. 즉 우리 교회가 방언사역, 예언사역, 치유사역 즉 외부적으로 나타나는데 치중하는 것은 유대인이 표적을 구하는 것이나 같습니다. 그리고 신학을 좇아서 지식에 머무는 것은 헬라인이 지혜를 구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4.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

고전1:23-24에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하셨습니다. 즉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는 우리를 그의 피로 구속 하신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믿고 전합니다.

5.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영생

우리가 예수를 믿습니다. 요6:40에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하셨습니다. 예수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구원의 도리가 진리적으로 있습니다. 그것이 위에 언급한 영생의 구원에 대한 도리입니다.  

예수를 믿어 영생의 구원을 얻는 도리를 우리가 굳게 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사이비가 얼마나 거짓된 것인지, 이단이 얼마나 다른 것을 전하는지, 외식은 얼마나 껍데기만 이루는지, 불법을 행하는 것은 얼마나 영생의 구원에서 벗어났는지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사이비

우리를 그의 피로 구속하신 예수를 믿어야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영생의 구원을 얻는 것인데, 사이비는 저들 교주가 말세에 보혜사로서 구원자라고 참람된 말을 합니다. 그리하여 마24:23에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하셨습니다.

사이비는 무엇인가? 성경에는 사이비라는 말이 없습니다. 일제시대 조선총독부에서는 기독교, 불교, 유교 외에 것들은 사이비라 했습니다. 이것이 우리 교계에 사이비라는 말의 유래이며 이 말이 통용되고 있습니다.

벧후2:1에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하셨습니다. 그래서 사이비와 이단을 성경을 근거해서 구분한다면 사이비는 민간 곧 불택자 가운데 일어난 거짓 선지자들이며, 이단은 너희 중 곧 교회 가운데 거짓 선생들입니다.

7. 이단

이단은 예수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 영생의 구원을 얻는 믿는 도리가 없습니다. 고후11:4에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예수를 말하지만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을 믿게 하지 않는 다른 예수를 전파하고, 성령을 말하지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게 하는 것이 없는 다른 영을 받게 하고, 복음을 말하지만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하나님 안에 거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 없는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 이단입니다.

8, 외식

1) 마23:13에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하셨습니다. 즉 목회자들이 예수를 믿는 구원의 도리를 전해서 영생의 구원을 얻도록 해야 하는데 이런 저런 목회 프로그램과 선교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거기에 열심히 참여하면 예수를 잘 믿는 줄 아는 것이 외식입니다.

2) 마23:23에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하셨습니다. 즉 교회에서 맡은 직분에 헌신하고 십일조 연보는 잘하는데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공로를 힘입고 사는 믿음이 없는 것이 외식입니다.

3) 마23:25에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 하셨습니다. 즉 우리의 바깥 행위는 깨끗한데 하나님과 동행하는 신앙이 없는 것이 외식입니다.

4) 마23:27에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하셨습니다. 즉 뜨거운 성령의 충만한 신앙 같은데 육신의 열정으로 하는 것이 외식입니다.

5) 마23:29-31에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선지자들의 무덤을 쌓고 의인들의 비석을 꾸미며 가로되 *만일 우리가 조상 때에 있었더면 우리는 저희가 선지자의 피를 흘리는데 참여하지 아니하였으리라 하니 *그러면 너희가 선지자를 죽인 자의 자손 됨을 스스로 증거함이로다’ 하셨습니다. 즉 교회역사에서 예수 믿는 진리를 전하는 하나님의 종들을 핍박하는 것에 대한 판단은 바로 잘하면서 현재 자신은 진리를 전하는 하나님의 종들을 시기하고 핍박하는 것이 외식입니다.

9. 불법을 행하는 자들

마7:21-23에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하셨습니다. 즉 방언사역과 치유사역과 예언사역과 또한 별별 큰 이적 같은 역사가 있을지라도 예수를 믿어 영생의 구원을 얻는 것이 없으면 그 사역과 그 사역자들은 불법을 행하는 자들입니다.

10. 우상의 제물

고전10:19-21에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뇨 우상의 제물은 무엇이며 우상은 무엇이라 하느뇨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여치 못하리라’ 하셨습니다. 즉 사이비와 이단에서 발원된 목회 프로그램과 선교 프로그램을 목회사역과 선교사역에 겸하는 것이 우상의 제물을 먹는 것입니다.

교계가 인식하고 있는 사이비나 이단은 우리 교회가 힘 있는 대로는 적극 대응하여 싸웁니다. 그러나 신사도운동은 우리 교회가 일부 그 이단성을 인식하고 있고 그 나머지는 대체로 인식하지 못함으로써 신사도운동에서 발원된 목회 프로그램과 선교 프로그램을 목회사역과 선교사역에 도입하였습니다. 한국교회가 신사도운동에 거의 잠식당한 오늘의 상황입니다. 신사도운동과 관련 단체에서 발원된 목회 프로그램과 선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언, 직통계시, 예언, 치유, 임파테이션(성령 전이)
- 24/365 중보기도와 드럼과 기타를 동원한 찬양(24/365 중보기도는 지역귀신을 쫓는 기도)
- 아이합(국제기도의집)알파코스, G-12, 두 날개
- 주권운동(7개 권역 지배통치), 신부운동, 예수군대운동, 중보기도 운동, 선지자운동
- 쓰러지는 현상, 짐승소리 현상, 웃는 현상, 떨림 발작 현상, 금이빨 집회, 금가루 집회
- 땅 밟기, 백투예루살렘

위의 신사도운동 프로그램들을 도입하여 예수 믿어 영생의 구원을 얻는 도리와 합치되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사도운동과 그 프로그램들은 다른 예수, 다른 성령, 다른 복음입니다. 한 마디로 단정 지을 수 있는 것은 신사도운동의 핵심운동은 우리 정통 기성교회를 교회로 인정치 않고 대적해야 적으로 상대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신사도운동에서 발원된 프로그램들을 우리 교회가 목회와 선교에 도입한다는 것은 스스로 뱀의 입에 손가락을 넣는 것과 같습니다. 신사도운동의 프로그램에 하나라도 관련되지 않는 교회가 얼마나 될까요? 그만큼 신사도운동에 잠식당한 한국교회입니다. 이 영향이 선교지에 그대로 이릅니다.  

11. 큰 표적과 기사

마24:24에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하셨습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거짓 그리스도들을 대표적으로 말하면 이만희의 신천지나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 등이며, 거짓 선지자들을 대표적으로 말하면 신사도운동의 프로그램을 도입한 교회들입니다. 특징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건물이 대형입니다. 거기에 미혹을 받은 많은 우리 교회들이 건물이 크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것을 예수 믿는 교회부흥의 척도로 삼고 있습니다.  

12. 그리스도의 종들

엡6:6에 ‘눈가림만 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처럼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하셨습니다. 우리 목회자들 중에는 눈가림만하는 목회자가 있고 또 진정한 그리스도의 종들이 되어 교인들을 예수를 믿어 영생의 구원을 얻는 도리를 진실 되게 전하는 목회자들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부족하고 미약하지만 현재 사역하는 목회자성경연구회에 참석하는 목회자 중에는 예비해주신 그리스도의 종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선지자로 세운 종들입니다. 구약의 선지자가 아니라 예수 믿는 도리를 배워서 예수 믿는 도리를 전하므로 외로운 독립의 목회입니다. 눈가림만하는 목회자 백 명 천 명 보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그리스도의 종 한 명이 더 귀합니다. 그런 종들이 있으므로 중국교회에 소망이 있습니다.

13. 혹 백 배, 혹 육십 배, 혹 삼십 배의 결실

목회자성경연구회에 예수 믿는 구원의 도리를 전하면 두 부류의 목회자가 있는 것을 봅니다. 하나는 외부적 사역에서 이제 내부적 믿음으로 들어가는 목회자가 있고, 또 하나는 말씀을 전할 때는 잠시 내부적 믿음으로 들어갔다가 외부적 사역으로 빠져 나가는 목회자가 있습니다. 외부적 사역을 크게 하는 목회자이기 때문에 내부적 믿음을 주력하는 목회에는 아직 적응이 잘 안 되는 모양입니다. 그러나 선교사역 중에 하나가 또 목회사역인줄 알므로 거저 쓰임 받으매 감사와 황송일 뿐입니다. 성경연구회에 참석하는 한 목회자는 예수 믿는 도리를 아는데 10년이 걸렸다고 하였습니다. 마13:8에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혹 백 배, 혹 육십 배, 혹 삼십 배의 결실을 하였느니라’ 하셨습니다.

14. 무익한 종

세상에는 농촌계몽운동도 있고 민주정치운동 동등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에 청춘과 열정과 심지어 목숨까지 바칩니다. 한국교계가 오래 전부터 교회개혁과 목회갱신을 말하고 있습니다. 교회 개혁과 목회갱신은 예수를 바로 믿는 교회가 되고 예수를 바로 믿게 하는 목회자가 되는데 있다고 믿습니다. 세상일에는 설계 전문가와 건축 전문가가 별도로 있습니다. 교회에서도 받은 은사가 각각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신앙에서는 이론과 실행이 합일이 되어야 합니다. 눅17:10에 ‘이와 같이 너희도 명령받은 것을 다 행한 후에 이르기를 우리는 무익한 종이라 우리의 하여야 할 일을 한 것뿐이라 할지니라’ 하셨습니다. 자신을 돌아봅니다. 무익한 종인가? 그보다는 아, 그릇이 작다 입니다.

15. 기도 제목

예수 믿는 진리를 더욱 명확히 깨닫도록
예수 믿는 진리를 진실 되게 전하도록
예수 믿는 진리를 진실 되게 전하는 목회자들이 양성되도록

이론에서 실행에 이르도록
종지가 종발은 되도록

- 주후 2013년 8월 31일
- 선지자문서선교회
- 김반석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