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07:18
■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다수 있지 않다
(서문)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다수(多數)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런 것은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이 구원된 것에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사람이 구원이 안 된 것은 하나님의 구원에 있지 아니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주력은 사람이 구원되는 데에 있는 것이지 사람의 다수를 교회에 출석시키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도 교회 목회자들은 거의가 구원되는 것과 안 되는 것은 상관없이 교회에 교인의 숫자만 많게 하려고 이런저런 목회 프로그램과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한다.
(본문)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다수에 있지 아니한 것을 성경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씀하고 있다.
(창7:1-7)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너는 모든 정결한 짐승은 암수 일곱씩, 부정한 것은 암수 둘씩을 네게로 취하며 *공중의 새도 암수 일곱씩을 취하여 그 씨를 온 지면에 유전케 하라 *지금부터 칠 일이면 내가 사십 주야를 땅에 비를 내려 나의 지은 모든 생물을 지면에서 쓸어 버리리라 *노아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홍수가 땅에 있을 때에 노아가 육백 세라 *노아가 아들들과 아내와 자부들과 함께 홍수를 피하여 방주에 들어갔고
노아 때에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벧3:20) 하셨다.
(창18:20-33)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하노라 *그 사람들이 거기서 떠나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여호와 앞에 그대로 섰더니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주께서 이같이 하사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불가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균등히 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만일 소돔 성중에서 의인 오십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경을 용서하리라 *아브라함이 말씀하여 가로되 티끌과 같은 나라도 감히 주께 고하나이다 *오십 의인 중에 오 인이 부족할 것이면 그 오 인 부족함을 인하여 온 성을 멸하시리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사십오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고하여 가로되 거기서 사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사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가로되 내 주여 노하지 마옵시고 말씀하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내가 감히 내 주께 고하나이다 거기서 이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이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 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고 즉시 가시니 아브라함도 자기 곳으로 돌아갔더라
소돔과 고모라에 십 인(十人) 의인이 없어서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같이 내리사(창19:24) 멸망을 받았다.
(결문)
노아의 구원은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창7:1)’ 하셨다.
소돔과 고모라에 여호와께서 찾으신 것은 ‘의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구원은 의인이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다수 있지 아니하기에 교인의 숫자에 주력하면 안 되는 것이다.
‘의인’을 간단히 말하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갈2:16)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엡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9요14:16-17, 요14:26, 요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으로서,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이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요일5:10-11)이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으로서,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이니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힘입어 ❶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❷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❸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목회자가 먼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되어서 그 증거를 가지고 교인들에게 예수 믿는 자가 되게 교훈해야 된다.
- 2024. 09. 23∥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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