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지방교회 이단설의 요인(要因) 분석

 

(서론)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이단은 다른 예수와 다른 영과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자들이다.

 

(고후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다른 예수와 다른 영과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지방교회(워치만 니, 위트니스 리)는 성경 전반에 있어 이단설을 말한다. 그러니까 지방교회는 다른 예수와 다른 영과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이단이다.

 

부족한 종은 이 글 본론에서 지방교회의 대표적 이단설이 되는 주는 영이시다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한다. 그러면서 결론에서 지방교회의 이단설의 요인(要因)이 무엇인지를 분석을 한다.

 

(본론)

 

1. 주는 영이시니

 

(고후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하셨다. 그런데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으로서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2; 말씀이 육신이 되어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하셨다. 그러므로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렇기에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으로서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3.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그렇기에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으로서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4.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2:9)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셨다. 그렇기에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으로서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5.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24:35-43) 두 사람도 길에서 된 일과 예수께서 떡을 떼심으로 자기들에게 알려지신 것을 말하더라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하셨다. 그러므로 두 사람이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하여 영으로 생각할 때에 예수님께서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셨다. 그렇기에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으로서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결론)

 

(고후3: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1. 주는 영이시니

 

지방교회는 고후3:17주는 영이시니하셨다면서 주는 영이라고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이단설을 주장한다. 그리하여 지방교회가 이단설을 주장하는 요인(要因)이 무엇인지를 분석을 하면 다음과 같다.

 

지방교회는 주는 영이시니(고후3:17)’ 하셨으니 이 단락만 보고 주는 영이라고 단정 짓는 것이다. 예를 들어 롬5:15 후반절에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하셨다. 그러면 지방교회는 이 단락만 보고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이라고 단정 짓는 것이나 같다.

 

성경에 주 곧 예수 그리스도는 본론에서 성구들을 제시한 대로 예수님은 영이 아니시다. 그러면 주는 영이시니는 무엇을 말씀하는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야 하는 것이다.

 

(고전15:45)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살려 주는 영이 되신 것이 곧 주는 영이시니이다.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역()으로 말하면,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는 것이 곧 주는 영이시니이다.

 

그리하여 주는 영이시니하셨고,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하셨으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를 성경을 근거해서 해석을 하면 주는 영이시니가 무엇인지 성경적으로 밝히 알 수 있는 것이다.

 

2.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인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 곧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신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그런데도 지방교회는 주여 주여하면서 호흡을 할 때에 영이신 주님이 임하신다고 비성경적 궤변 된 주장을 한다. 이것은 곧 다른 예수와 다른 영과 다른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니 이단이 분명한 것이다.

 

(참고)

 

1. 신천지의 사이비 교리의 공식은 다음과 같다.

 

성구에 대하여 짝이 되는 성구라면서 1차 제시하고, 이어서 2차로 신천지 사이비 교리로 미혹한다. ‘1 = 1 = 1 =이다.

 

2. 지방교회의 이단 교리의 공식은 다음과 같다.

 

성구에 대하여 성경 전반을 근거해서 해석하지 아니하고 성구 그대로 단정하는 해석을 한다. ‘1 =’이다. 그러다 보니 성경 전체에서 배치된다. 그런데도 옳다고 주장을 하자니 억지로 꾸미는 자의적 해설이 난무한다. 이런 것은 워치만 니보다 위트니스 리가 훨씬 아주 심하다.

 

- 2024. 06. 08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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