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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의 죽는 것을 여호와께서 귀중히 보시는도다(116:15)

 

본문: (116:15) 성도의 죽는 것을 여호와께서 귀중히 보시는도다

 

(서론)

 

성도의 죽는 것을 여호와께서 귀중히 보시는도다하셨다. 그러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성도의 죽는 것을 귀중히 보시는 것은 무엇인가?

 

여호와 하나님께서 성도의 죽는 것을 귀중히 보시는 것에 대한 대표적 성구는 본론에서 제시한 고전15:35-54이다.

 

(본론)

 

1.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

 

(고전15:35-38) 누가 묻기를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 하리니 *어리석은 자여 너의 뿌리는 씨가 죽지 않으면 살아나지 못하겠고 *또 너의 뿌리는 것은 장래 형체를 뿌리는 것이 아니요 다만 밀이나 다른 것의 알갱이뿐이로되 *하나님이 그 뜻대로 저에게 형체를 주시되 각 종자에게 그 형체를 주시느니라

 

2. 하늘에 속한 형체와 하늘에 속한 자의 영광

 

(고전15:39-41) 육체는 다 같은 육체가 아니니 하나는 사람의 육체요 하나는 짐승의 육체요 하나는 새의 육체요 하나는 물고기의 육체라 *하늘에 속한 형체도 있고 땅에 속한 형체도 있으나 하늘에 속한 자의 영광이 따로 있고 땅에 속한 자의 영광이 따로 있으니 *해의 영광도 다르며 달의 영광도 다르며 별의 영광도 다른데 별과 별의 영광이 다르도다

 

3.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4.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고전15:45-49)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무릇 흙에 속한 자는 저 흙에 속한 자들과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는 저 하늘에 속한 자들과 같으니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5.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15:51-54)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결론)

 

여호와 하나님께서 성도의 죽는 것을 귀중히 보시는 것은 다음과 같다.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고전15:35-38)

하늘에 속한 형체와 하늘에 속한 자의 영광(고전15:39-41)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고전15:42-44)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고전15:45-49)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고전15:51-54)

 

- 2024. 07. 23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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