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4 21:44
■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행2:4)
본문: (행2:4)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서론)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하셨다. 이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진리는 다음과 같이 3단락이다.
①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②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③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위의 3단락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다. 그리하여 해석할 단락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자가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한다. 그러므로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자가 설명을 첨부하였으니 이것의 형태는 ‘해설’이다.
(본론)
1장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충만함’이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❶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 ❷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❸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요15:26) 하신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성령의 새롭게 하심(딛3:5)’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❶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❷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❸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눅4:18).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19)’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성령의 새롭게 하심(딛3:5)’이다.
2장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막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하셨다. 그러므로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에서 새 방언을 말하는 것이 곧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이다.
다시 말하지만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는 곧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으로서 즉 성령의 충만함에 따르는 표적으로서 주의 이름으로 새 방언을 말하는 것이다.
3장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2:5-11) 그 때에 경건한 유대인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예루살렘에 우거하더니 *이 소리가 나매 큰 무리가 모여 각각 자기의 방언으로 제자들의 말하는 것을 듣고 소동하여 *다 놀라 기이히 여겨 이르되 보라 이 말하는 사람이 다 갈릴리 사람이 아니냐 *우리가 우리 각 사람의 난 곳 방언으로 듣게 되는 것이 어찜이뇨 *우리는 바대인과 메대인과 엘람인과 또 메소보다미아, 유대와 가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브루기아와 밤빌리아, 애굽과 및 구레네에 가까운 리비야 여러 지방에 사는 사람들과 로마로부터 온 나그네 곧 유대인과 유대교에 들어온 사람들과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우리는 바대인과 메대인과 엘람인과 또 메소보다미아, 유대와 가바도기아, 본도와 아시아, *브루기아와 밤빌리아, 애굽과 및 구레네에 가까운 리비야 여러 지방에 사는 사람들과 로마로부터 온 나그네 곧 유대인과 유대교에 들어온 사람들과 *그레데인과 아라비아인들이라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 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하고’ 하셨다. 이렇게 각국의 방언이 다른 방언이다.
(행2:16-21)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하셨다. 이것이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므로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은 다음과 같이 3가지이다.
❶‘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하셨다. 이것은 신약에서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요15:26-27) 것을 말씀한다.
❷‘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하셨다. 이것은 곧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❸‘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하셨다. 이것은 신약에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엡1:13)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문답)
문1: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는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성령이 임하심의 실상이다.
문2: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는 무엇인가?
답: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으로서 곧 주의 이름으로 새 방언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문3: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는 무엇인가?
답: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❶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❷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❸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한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다른 방언으로 말한 내용이다.
(결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엡1:13).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그러므로 ❶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수 있으며, 그리고 ❷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이다.
이단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없고,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 아닌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도 아닌 사단의 역사를 따른 거짓 표적(살후2:9-10)을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이라고 거짓말로 꾀운다. 그렇기에 병고친다는 신유파, 방언한다는 방언파,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거짓 표적(살후2:9-10)이다. 그리하여 이단 신사도운동은 병고친다는 신유파, 방언한다는 방언파,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의 총합이다.
- 2022. 06. 14∥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