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하시니(8:22-25)

 

본문: (8:22-25) 하루는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오르사 저희에게 이르시되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 하시매 이에 떠나 *행선할 때에 예수께서 잠이 드셨더니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어 위태한지라 *제자들이 나아와 깨워 가로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 한대 예수께서 잠을 깨사 바람과 물결을 꾸짖으시니 이에 그쳐 잔잔하여 지더라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하시니 저희가 두려워하고 기이히 여겨 서로 말하되 저가 뉘기에 바람과 물을 명하매 순종하는고 하더라

 

(서론)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오르사 저희에게 이르시되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하셨다.

 

이에 떠나 *행선할 때에 예수께서 잠이 드셨더니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어 위태하였다.

 

제자들이 나아와 깨워 가로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한대 예수께서 잠을 깨사 바람과 물결을 꾸짖으시니 이에 그쳐 잔잔하여졌다.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하시니 저희가 두려워하고 기이히 여겨 서로 말하되 저가 뉘기에 바람과 물을 명하매 순종하는고하였다.

 

그러므로 위의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다음과 같이 크게 4가지이다.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위의 구원도리 4가지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단어나 단락이나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석은 오직 성경이 하고, 설명만 정리자가 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정확한 성경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데 있다. 참고할 것은 해석해주는 성구는 명중되는 성구와 관련된 성구가 있다.

 

(본론)

 

1장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

 

1. 셀라하마느곳

 

(삼상23:26-28) 사울이 산 이편으로 가매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산 저편으로 가며 다윗이 사울을 두려워하여 급히 피하려 하였으니 이는 사울과 그의 사람들이 다윗과 그의 사람들을 에워싸고 잡으려 함이었더라 *사자가 사울에게 와서 가로되 급히 오소서 블레셋 사람이 땅을 침노하나이다 *이에 사울이 다윗 쫓기를 그치고 돌아와서 블레셋 사람을 치러 갔으므로 그 곳을 셀라하마느곳이라 칭하니라

 

사울이 산 이편으로 가매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산 저편으로 피하여 간 곳을 셀라하마느곳이라 칭하였다. 그러므로 셀라하마느곳이 곧 주님께서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이다.

 

그러면 셀라하마느곳은 무엇인가?

 

2.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

 

(94:21-22) 저희가 모여 의인의 영혼을 치려 하며 무죄자를 정죄하여 피를 흘리려 하나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이시라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이시다. 이것이 곧 셀라하마느곳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호수 저편으로 가자 하신 곳은 곧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이시다.

 

3. 주께서 반석 위에 세우신 주의 교회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주는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이 반석 위에 주님의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호수 저편으로 가자 하신 곳은 곧 주는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이 반석 위에 세워진 주의 교회이다.

 

2장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

 

1.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

 

(107:24-29)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 *여호와께서 명하신즉 광풍이 일어나서 바다 물결을 일으키는도다 *저희가 하늘에 올랐다가 깊은 곳에 내리니 그 위험을 인하여 그 영혼이 녹는도다 *저희가 이리저리 구르며 취한 자같이 비틀거리니 지각이 혼돈하도다 *이에 저희가 그 근심 중에서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 고통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광풍을 평정히 하사 물결로 잔잔케 하시는도다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 *여호와께서 명하신즉 광풍이 일어나서 바다 물결을 일으키는도다 하셨다. 이것이 곧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이다.

 

그러면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게 하시려고 여호와께서 광풍이 일어나게 하신 것은 무엇인가?

 

2.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

 

(12:5-13) 또 아들들에게 권하는 것같이 너희에게 권면하신 말씀을 잊었도다 일렀으되 내 아들아 주의 징계하심을 경히 여기지 말며 그에게 꾸지람을 받을 때에 낙심하지 말라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니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비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참 아들이 아니니라 *또 우리 육체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늘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려 하지 않겠느냐 *저희는 잠시 자기의 뜻대로 우리를 징계하였거니와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케 하시느니라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달한 자에게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나니 *그러므로 피곤한 손과 연약한 무릎을 일으켜 세우고 *너희 발을 위하여 곧은 길을 만들어 저는 다리로 하여금 어그러지지 않고 고침을 받게 하라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 *여호와께서 명하신즉 광풍이 일어나서 바다 물결을 일으키는도다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징계는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비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참 아들이 아니니라하셨다.

 

하나님께서 징계하시는 것은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케 하시려고 징계를 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의 거룩에 참여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고전3:16)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는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리하여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달한 자에게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는다고 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 곧 예수 믿는 우리의 의이며(2:16), 성화이며(4:13), 평강이며(20:19-23), 영생과 생명이며(요일5:10-11), 상급이며(고전3:14), 영광이며(의의 면류관<딤후4:7-8>, 생명의 면류관<1:12>, 영광의 면류관<벧전5::3-4>)이며, 그리고 부활의 능력(8:16)이다.

 

3장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

 

1. 사울이 가로되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삼상14:24-45) 이 날에 이스라엘 백성이 피곤하였으니 이는 사울이 백성에게 맹세시켜 경계하여 이르기를 저녁 곧 내가 내 원수에게 보수하는 때까지 아무 식물이든지 먹는 사람은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백성이 식물을 맛보지 못하고 *그들이 다 수풀에 들어간즉 땅에 꿀이 있더라 *백성이 수풀로 들어갈 때에 꿀이 흐르는 것을 보고도 그들이 맹세를 두려워하여 손을 그 입에 대는 자가 없으나 *요나단은 그 아비가 맹세로 백성에게 명할 때에 듣지 못하였으므로 손에 가진 지팡이 끝을 내밀어 꿀을 찍고 그 손을 돌이켜 입에 대매 눈이 밝아졌더라 *때에 백성 중 하나가 고하여 가로되 당신의 부친이 맹세로 백성에게 엄히 명하여 말씀하시기를 오늘날 식물을 먹는 사람은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셨나이다 그러므로 백성이 피곤하였나이다 *요나단이 가로되 내 부친이 이 땅으로 곤란케 하셨도다 보라 내가 이 꿀 조금을 맛보고도 내 눈이 이렇게 밝았거든 *하물며 백성이 오늘 그 대적에게서 탈취하여 얻은 것을 임의로 먹었더면 블레셋 사람을 살륙함이 더욱 많지 아니하였겠느냐 *그 날에 백성이 믹마스에서부터 아얄론에 이르기까지 블레셋 사람을 쳤으므로 그들이 심히 피곤한지라 *백성이 이에 탈취한 물건에 달려가서 양과 소와 송아지들을 취하고 그것을 땅에서 잡아 피 있는 채 먹었더니 *무리가 사울에게 고하여 가로되 보소서 백성이 고기를 피 채 먹어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사울이 가로되 너희가 무신하게 행하였도다 이제 큰 돌을 내게로 굴려 오라 하고 *또 가로되 너희는 백성 중에 흩어져 다니며 이르기를 사람은 각기 소와 각기 양을 이리로 끌어다가 잡아 먹되 피 있는 채 먹어서 여호와께 범죄하지 말라 하매 그 밤에 모든 백성이 각각 자기의 소를 끌어다가 거기서 잡으니라 *사울이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으니 이는 그가 여호와를 위하여 처음 쌓은 단이었더라 *사울이 가로되 우리가 밤에 블레셋 사람을 쫓아 내려가서 동틀 때까지 그들 중에서 탈취하고 한 사람도 남기지 말자 무리가 가로대 왕의 소견에 좋은 대로 하소서 할 때에 제사장이 가로되 이리로 와서 하나님께로 나아가사이다 하매 *사울이 하나님께 묻자오되 내가 블레셋 사람을 쫓아 내려가리이까 주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붙이시겠나이까 하되 그 날에 대답지 아니하시는지라 *사울이 가로되 너희 백성의 어른들아 다 이리로 오라 오늘 이 죄가 뉘게 있나 알아보자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노니 내 아들 요나단에게 있다 할지라도 반드시 죽으리라 하되 모든 백성 중 한 사람도 대답지 아니하매 *이에 그가 온 이스라엘에게 이르되 너희는 저편에 있으라 나와 내 아들 요나단은 이편에 있으리라 백성이 사울에게 말하되 왕의 소견에 좋은 대로 하소서 하니라 *이에 사울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 아뢰되 원컨대 실상을 보이소서 하였더니 요나단과 사울이 뽑히고 백성은 면한지라 *사울이 가로되 나와 내 아들 요나단 사이에 뽑으라 하였더니 요나단이 뽑히니라 *사울이 요나단에게 가로되 너의 행한 것을 내게 고하라 요나단이 고하여 가로되 내가 다만 내 손에 가진 지팡이 끝으로 꿀을 조금 맛보았을 뿐이오나 내가 죽을 수밖에 없나이다 *사울이 가로되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내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백성이 사울에게 말하되 이스라엘에 이 큰 구원을 이룬 요나단이 죽겠나이까 결단코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옵나니 그의 머리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할 것은 그가 오늘 하나님과 동사하였음이니이다 하여 요나단을 구원하여 죽지 않게 하니라

 

사울이 요나단에게 가로되 너의 행한 것을 내게 고하라 요나단이 고하여 가로되 내가 다만 내 손에 가진 지팡이 끝으로 꿀을 조금 맛보았을 뿐이오나 내가 죽을 수밖에 없나이다 하였다. 이것이 곧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이다.

 

*사울이 가로되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내게 벌을 내리시고 또 내리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다.

 

*백성이 사울에게 말하되 이스라엘에 이 큰 구원을 이룬 요나단이 죽겠나이까 결단코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옵나니 그의 머리털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할 것은 그가 오늘 하나님과 동사(同事)하였음이니이다 하여 요나단을 구원하여 죽지 않게 하니라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과 동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2.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삼상15:22)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여호와 하나님의 목소리를 순종하는 것이 짐승으로 제사를 드리는 것보다 낫고, 여호와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짐승의 기름보다 낫다고 하셨다.

 

그러면 순종은 무엇이며, ‘숫양의 기름은 무엇인가?

 

1) 순종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것이 곧 순종이다. 이것은 구약에서 여호와 앞에 단을 쌓고 번제를 드리는 것이다.

 

- ‘믿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2) 숫양의 기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숫양의 기름이다. 이것은 구약에서 여호와 앞에 단을 쌓고 화목제를 드리는 것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주의 성령의 임하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의 4장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에서 하고 여기서는 생략한다.

 

4장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1.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다. 이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각자가 차별이 없다(3:22).

 

 

피 곧 대속과 구속 곧 죄 사함

 

1. 피 곧 대속

 

1) 대형벌의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2) 대복종의 대속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3) 대화평의 대속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1:19-20)의 대속을 하셨다.

 

2. 구속 곧 죄 사함

 

1) 사죄의 구속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새 사람(3:10)으로 구속하셨다.

 

2) 칭의의 구속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6:40) 자로 구속하셨다.

 

3) 화목의 구속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1:13). 이것이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하신 우리의 믿음이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우는 공력으로써 예수 믿는 자의 의()니 각자가 차별이 있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 믿음의 행함

 

믿음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즉 은혜로 값없이 주신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렇기에 벧후1:1보배로운 믿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2. 율법의 행위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닫는(3:20) 계명이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문답)

 

1: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는 무엇인가?

 

: 셀라하마느곳이다(삼상23:26-28). 여호와는 나의 산성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나의 피할 반석이시다(94:21-22). 주께서 반석 위에 세운 교회이다(16:18).

 

2: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는 무엇인가?

 

: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107:24-29)이다.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는(12:5-13) 것이다.

 

3: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는 무엇인가?

 

: 요나단이 내가 죽을 수밖에 없나이다이며, 사울이 가로되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으리라이며, ‘그가 오늘 하나님과 동사하였음이니이다 하여 요나단을 구원하여 죽지 않게 하니라이다(삼상14:24-45).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15:22)’이다.

 

4: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 곧 예수 믿는 우리의 의이며(2:16), 성화이며(4:13), 평강이며(20:19-23), 영생과 생명이며(요일5:10-11), 상급이며(고전3:14), 영광이며(의의 면류관<딤후4:7-8>, 생명의 면류관<1:12>, 영광의 면류관<벧전5::3-4>)이며, 그리고 부활의 능력(8:16)이다.

 

(첨부)

 

예수 믿는 자기 안에 있는 증거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다. 그 증거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이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 예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다. 그것은 예수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 있는 것을 나타내시는 하나님의 이적의 역사이다.

 

- 2022. 02. 06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11.25-2635 김반석 2024.01.21
공지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김반석 2024.01.21
공지 성막 공부 (서론편, 구조편, 기구편, 재료편, 건축편, 공과편) 김반석 2013.01.26
공지 성경연구에 대한 세 가지 김반석 2023.10.12
공지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김반석 2022.05.07
공지 홈페이지 자료 복사를 막은 이유 [1] 김반석 2016.03.04
공지 성경연구 정리방식 김반석 2017.12.24
2195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눅8:22-25) 김반석 2022.02.23
2194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창1:26-28) 김반석 2022.02.22
2193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 - 2022.02.19 내용보충 김반석 2022.02.19
2192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5:48) - 2022.02.20 보완 김반석 2022.02.19
2191 로마에 있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고(롬1:7) 김반석 2022.02.18
2190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행1:8) 김반석 2022.02.17
2189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롬8:16) 김반석 2022.02.17
2188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와 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롬8:23) 김반석 2022.02.17
2187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엡4:13) 김반석 2022.02.13
2186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갈3:26-27) 김반석 2022.02.12
2185 십자가의 도(고전1:18) 김반석 2022.02.11
»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하시니(눅8:22-25) 김반석 2022.02.06
2183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행1:8) 김반석 2022.02.04
2182 여호와의 전 지대를 쌓던 날부터 추억하여 보라(학2:15-19) 김반석 2022.01.30
2181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엡2:8-9) 김반석 2022.01.27
2180 번제는 우리의 믿음 - 2022.01.29 교정 김반석 2022.01.27
2179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 김반석 2022.01.19
2178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에 대한 분석 김반석 2022.01.18
2177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11:44-45) 김반석 2022.01.18
2176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케 하시느니라(히12:5-13) 김반석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