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5 14:54
■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사34:16)
본문: (사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서론)
본문 사34:16 말씀에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하셨다. 이 말씀에 대하여 어떤 이들은 ‘짐승의 짝’을 말씀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짐승의 짝을 위하여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겠는가? 결코 아니다. 그렇기에 ‘그 짝’을 짐승의 짝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성경을 깊이 바로 알지 못한 까닭이다.
본문 사34:16 말씀에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하셨다. 이 말씀에 대하여 사이비교 신천지는 성경의 짝풀이를 말한다. 그러면서 저들은 이 성구와 저 성구를 연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결국은 사이비교 신천지와 교주 이만희를 결부시킨다. 이러함이 사이비교의 전형적 수법이다.
본문 사34:16 말씀에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하셨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는 무엇인가? 그런데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에만 집중하는데 그 앞에는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라는 말씀도 있다.
그리하여 본문 사34:16 말씀에서 우리가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할 것은 다음과 같이 2가지이다.
하나는, 사34:16에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는 사34:1-15절과 사34:17 말씀을 적용시켜 해석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사34:16에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는 이 말씀 자체에 대한 해석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본문 사34:16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2가지에 대하여 다음의 본론에서 간단히 논설한다.
안내: 부족한 종은 그동안 ‘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사34:16)’에 대한 해석을 여러 차례 하였다. 그 때마다 해석에서 차이가 있는 것은 성경을 보다 깊이 자세히 깨닫는 그만큼의 차이이다.
(본론)
1장 사34:1-15과 사34:17에 대한 해석
(사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사34:16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다음과 같이 2단락이다.
①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②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그러므로 사34:1-15과 사34:17을 위의 2단락을 적용시켜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하면 다음과 같다.
1.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1) 죄의 삯은 사망
(사34:1-5) 열국이여 너희는 나아와 들을지어다 민족들이여 귀를 기울일지어다 땅과 땅에 충만한 것, 세계와 세계에서 나는 모든 것이여 들을지어다 *대저 여호와께서 만국을 향하여 진노하시며 그들의 만군을 향하여 분내사 그들을 진멸하시며 살륙케 하셨은즉 *그 살륙당한 자는 내어던진 바 되며 그 사체의 악취가 솟아오르고 그 피에 산들이 녹을 것이며 *하늘의 만상이 사라지고 하늘들이 두루마리같이 말리되 그 만상의 쇠잔함이 포도나무 잎이 마름 같고 무화과나무 잎이 마름 같으리라 *여호와의 칼이 하늘에서 족하게 마셨은즉 보라 이것이 에돔 위에 내리며 멸망으로 정한 백성 위에 내려서 그를 심판할 것이라
위의 사34:1-5 말씀은 ‘죄의 삯은 사망(롬6:23)’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하신 것이다.
2)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
(사34:6-8) 여호와의 칼이 피 곧 어린 양과 염소의 피에 만족하고 기름 곧 숫양의 콩팥 기름에 윤택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보스라에서 희생을 내시며 에돔 땅에서 큰 살륙을 행하심이라 *들소와 송아지와 수소가 한가지로 도살장에 내려가니 그들의 땅이 피에 취하며 흙이 기름으로 윤택하리라 *이것은 여호와의 보수할 날이요 시온의 송사를 위하여 신원하실 해라
위의 사34:6-8 말씀은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롬6:23)’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하신 것이다.
3)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사34:9-15) 에돔의 시내들은 변하여 역청이 되고 그 티끌은 유황이 되고 그 땅은 불붙는 역청이 되며 *낮에나 밤에나 꺼지지 않고 그 연기가 끊임없이 떠오를 것이며 세세에 황무하여 그리로 지날 자가 영영히 없겠고 *당아와 고슴도치가 그 땅을 차지하며 부엉이와 까마귀가 거기 거할 것이라 여호와께서 혼란의 줄과 공허의 추를 에돔에 베푸실 것인즉 *그들이 국가를 이으려 하여 귀인들을 부르되 아무도 없겠고 그 모든 방백도 없게 될 것이요 *그 궁궐에는 가시나무가 나며 그 견고한 성에는 엉겅퀴와 새품이 자라서 시랑의 굴과 타조의 처소가 될 것이니 *들짐승이 이리와 만나며 숫염소가 그 동류를 부르며 올빼미가 거기 거하여 쉬는 처소를 삼으며 *부엉이가 거기 깃들이고 알을 낳아 까서 그 그늘에 모으며 솔개들도 그 짝과 함께 거기 모이리라
위의 사34:9-15 말씀에 대한 부분적 해석해주는 성구는 다음의 레11:13-19 말씀이다.
(레11:13-19) 새 중에 너희가 가증히 여길 것은 이것이라 이것들이 가증한즉 먹지 말지니 곧 독수리와 솔개와 어응과 *매와 매 종류와 *까마귀 종류와 *타조와 다호마스와 갈매기와 새매 종류와 *올빼미와 노자와 부엉이와 *따오기와 당아와 올응과 *학과 황새 종류와 대승과 박쥐니라
위의 레11:13-19 말씀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는 다음의 계18:2 말씀이다.
(계18:2) 힘센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
계18:2 말씀은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곧 큰 성 바벨론 즉 이 땅 세상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사34:9-15 말씀은 ‘큰 성 바벨론’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하신 것이다.
4) 불과 유황 못
(사34:17) 여호와께서 그것들을 위하여 제비를 뽑으시며 친수로 줄을 띠어 그 땅을 그것들에게 나눠 주셨으니 그것들이 영영히 차지하며 대대로 거기 거하리라
위의 사34:17 말씀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는 다음의 계20:10-15 말씀이다.
(계20:10-15)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계20:10-15 말씀은 마귀와 짐승과 거짓 선지자들이 불과 유황 못에 던지움을 받아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는 것을 말씀한다.
(계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계21:8 말씀은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는 둘째 사망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사34:17 말씀은 ‘불과 유황 못’ 과 ‘둘째 사망’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하신 것이다.
2.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딤후3:15-17)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이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이다.
그러므로 성경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만큼 정확한 성경적 해석이 된다. 그러나 인간의 해석은 성경과 상관없는 전적 자의적 해석이 될 뿐이다.
2장 사34:16에 대한 해석
(사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사34:16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도리는 다음과 같이 2단락이다.
①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②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그러므로 위의 2단락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은 다음과 같다.
1.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이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 곧 그 짝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성경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만큼 정확한 성경적 해석이 된다. 그러나 인간의 해석은 성경과 상관없는 전적 자의적 해석이 될 뿐이다.
2.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딤후3:15-17)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이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 곧 그 짝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성경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만큼 정확한 성경적 해석이 된다. 그러나 인간의 해석은 성경과 상관없는 전적 자의적 해석이 될 뿐이다.
(결론)
문1: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는 무엇인가?
답: ❶ ‘죄의 삯은 사망,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 불과 유황 못’에 대한 것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해석해주는 성구)이 없는 것이 없다는 말씀이다.
❷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에 대한 것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해석해주는 성구)이 없는 것이 없다는 말씀이다.
문2: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는 무엇인가?
답: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이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 즉 그 짝이 되는 말씀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