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7:21-23)

 

2020. 1. 15 1차 원고 김반석 e0691@hanmail.net

선지자문서선교회 http://www.seonjija.net

 

본문: (7:21-23)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서론)

 

본문 마7:21-23구원론에 해당되는 말씀이다. 이 말씀의 도리를 바로 깨달으면 성경적 구원론이 되겠고, 이 성경적 구원론대로 신앙생활을 하면 우리의 구원을 바로 이루어 갈 수 있겠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하셨다. 오늘 믿는 우리들이 주여 주여하고 있다. 그러나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천국에 들어가려는 우리는 마7:21-23 말씀의 구원론 도리를 바로 깨닫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그러면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는 무엇인가?

그리고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1.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7: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하셨다. 이것이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이다.

 

그러면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는 무엇인가?

 

2.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고전12:28)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하는 것이라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하는 것이라하셨다. 이것이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이며, 그리고 이것이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이다.

 

그러므로 사도 노릇, 선지자 노릇, 교사 노릇, 능력 노릇, 병 고치는 은사 노릇, 서로 돕는 노릇, 다스리는 노릇, 각종 방언을 하는 노릇을 하는 자가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2장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하셨다. 이것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서 천국에 들어가는 자이다.

 

그러면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는 무엇이며,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는 무엇이며,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는 무엇인가?

 

1.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1)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보고 믿는 자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이기에 하나님의 아들을 보고 믿는 자인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 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2.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이것이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이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 무엇이며, ‘그의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은 무엇인가?

 

1) 영생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다.

 

2) 생명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이다.

 

3.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8:10-11)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이것이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이다. 즉 몸의 부활이다.

 

그러면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는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3장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23:27-28)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하셨다. 이것이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이다.

 

그러면 외식은 무엇이며, ‘불법은 무엇인가?

 

1. 외식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자들이 외식하는 자들이다.

 

그러면 율법이 무엇인가?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셨다. 이것이 율법의 계명이다. 그러므로 이 율법의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것이 외식이다.

 

2. 불법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하는 다른 예수, 우리가 전하지 아니한 다른 영, 우리가 전하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 불법이다.

 

그러니까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가 아닌 그 전부는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이며, 우리가 전하는 영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영을 전하는 것이며, 우리가 전하는 복음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우리가 전하는 영우리가 전하는 복음은 무엇인가?

 

1) 우리의 전파하는 예수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지금 한국교계에서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대표적 이단은 구원파이다.

 

2) 우리의 전하는 영

 

보혜사 성령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이것이 우리가 전하는 영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영을 전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지금 한국교계에서 다른 영을 전하는 대표적 이단은 방언파, 신유파, 지시파 등의 총합이 되는 신사도운동이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이 우리가 전하는 영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영을 전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지금 한국교계에서 다른 영을 전하는 대표적 이단은 방언파, 신유파, 지시파 등의 총합이 되는 신사도운동이다.

 

3) 우리의 전하는 복음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하셨다. 이것이 우리의 전하는 복음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그러면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는 무엇인가?

 

하나님의 의()와 예수 믿는 자의 의()

 

(3:21-26)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하셨다. 이것이 하나님의 의()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의는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전하는 복음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하셨다. 이것은 예수 믿는 자의 의()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하여 예수 믿는 자의 의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 이다. 이것이 우리의 전하는 복음이며, 이것이 아닌 그 전부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 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결론)

 

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는 무엇인가?

 

: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7:22)’ 하는 자들이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2: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는 무엇인가?

 

: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6:40)’는 말씀이다.

 

3: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는 무엇인가?

 

: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한(23:27-28)’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는 말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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