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5 01:53
■ 계3:9의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 연구
1.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
(계3:9) 보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저희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 하는 자들이라 하셨다.
(계2: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하셨다.
그러면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은 어떤 자들인가?
2. 표면적 유대인
(롬2:28-29)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하셨다.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하셨다.
그러니까 예수를 믿어 마음에 할례를 한 이면적 유대인이 실상 유대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에게 지유케 하신 자이다.
표면적 육신의 할례를 한 표면적 유대인은 자칭 유대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고 율법으로 의롭게 된다고 하는 표면적 유대인 곧 자칭 유대인은 곧 사단의 회라 하셨다.
3. 유대교
(갈1:13-14)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내가 내 동족 중 여러 연갑자보다 유대교를 지나치게 믿어 내 조상의 유전에 대하여 더욱 열심이 있었으나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하였다. 그러므로 유대교를 믿는 표면적 유대인이 자칭 유대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