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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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1.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1)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22:12-13) 사자가 가라사대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아무 일도 그에게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라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렸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그의 독자라도 아끼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번제로 드리려고 할 때에 이제야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 아노라 하셨다.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뿔이 수풀에 걸린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다. 그러므로 번제를 드리는 자가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이다.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구약에서 짐승을 잡아 번제를 드리는 것은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속죄제),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화목제) 자이다. 구약에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신약에서는 주 예수를 믿는 자이다.

 

2) 지혜의 근본이요

 

(3: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셨다.

 

(51:3) 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모든 황폐한 곳을 위로하여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으리라

 

여호와를 경외 하는 자 곧 주 예수를 믿는 자는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다. 이것이 지혜의 근본이다.

 

2.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2:3)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하나님이 이 날에 안식하셨다. 이것이 하나님은 거룩한 자이시다.

 

(20:19-22)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셨다. 이 날 안식 후 첫날 제자들에게 오셔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하셨다.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는 말씀은 성령을 받아야 평강이 있는 것을 아는 것이 명철이라는 말씀이다.

 

1.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영원토록 함께 계신다. 이것이 우리가 은혜로 받은 평강이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이것이 우리가 은혜로 받은 평강이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이것이 우리가 은혜로 받은 평강이다.

 

2.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 예수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는 평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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