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12:22-28의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고치신 예수님’ 연구
선지자선교회
1.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고치신 예수님
(마12:22-28) 그 때에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된지라 *무리가 다 놀라 가로되 이는 다윗의 자손이 아니냐 하니 *바리새인들은 듣고 가로되 이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 *예수께서 저희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스스로 분쟁하는 나라마다 황폐하여질 것이요 스스로 분쟁하는 동네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 *또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면 너희 아들들은 누구를 힘입어 쫓아내느냐 그러므로 저희가 너희 재판관이 되리라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서울성락교회 김기동은 마12:22에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예수님께서 고쳐 주신 말씀을 근거해서 사람의 질병은 귀신이 우리 몸에 붙어서 생기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예수님께서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고치신 것은 육적 몸의 병을 고치시는 권능이 계신 주님이신 것을 나타내려는 것이 아니라 28절에 말씀하신대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우리에게 임하신 것을 나타내시려는 것이다.
2. 문둥병자를 고치신 예수님
(눅17:12-19) 한 촌에 들어가시니 문둥병자 열 명이 예수를 만나 멀리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하거늘 *보시고 가라사대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더니 저희가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그 중에 하나가 자기의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문둥병자 열 명이 예수님을 만나 긍휼히 여기소서 할 때에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고 저희가 가다가 깨끗함을 받았다. 아홉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았고 그 중에 하나는 예수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문둥병자를 고치신 것은 육적 몸의 병을 낳게 하시려는 권세를 나타내시려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시려는 것을 나타내시려는 것이다.
3.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
(요11:17-27) 예수께서 와서 보시니 나사로가 무덤에 있은 지 이미 나흘이라 *베다니는 예루살렘에서 가깝기가 한 오 리쯤 되매 *많은 유대인이 마르다와 마리아에게 그 오라비의 일로 위문하러 왔더니 *마르다는 예수 오신다는 말을 듣고 곧 나가 맞되 마리아는 집에 앉았더라 *마르다가 예수께 여짜오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면 내 오라비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그러나 나는 이제라도 주께서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구하시는 것을 하나님이 주실 줄을 아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오라비가 다시 살리라 *마르다가 가로되 마지막 날 부활에는 다시 살 줄을 내가 아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예수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것은 육신의 죽음을 살리시는 권능이 계신 주님이신 것을 나타내시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 되셔서 예수님을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는 권능이 계신 주님이심을 나타내시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