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1:18의 ‘주홍 같은 죄와 진홍 같은 죄’ 硏究(1)
선지자선교회
1. 포도주와 우유
창49:12에 ‘그 눈은 포도주로 인하여 붉겠고 그 이는 우유로 인하여 희리로다’ 하셨으니, 포도주와 우유를 가리켜서 희고도 붉다 하셨습니다. 포도주는 주님의 대속의 피 공로를 상징하고, 우유는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는 양식을 상징합니다.
2. 희고도 붉어
아5:10에 ‘나의 사랑하는 자는 희고도 붉어 만 사람에 뛰어난다’ 하셨으니, 주님을 사랑하는 자는 희고도 붉다고 하셨습니다. 즉 주님의 대속의 피 공로를 힘입어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는 것을 말씀합니다.
3. 주님의 살은 참된 양식, 주님의 피는 참된 음료
요6:55-56에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하셨으니, 주의 살을 먹고 주의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한다 하셨습니다.
4. 주홍 같은 죄와 진홍 같은 죄
사1:18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하셨으니, 주홍 같은 죄는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지 못하는 죄를 가리키고, 진홍 같은 죄는 주님의 피 공로를 힘입고 살지 못한 죄를 가리킵니다. 즉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지 못한 주홍 같은 죄와 주님이 저 안에 저가 주님 안에 거하지 못한 진홍 같은 죄를 가리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