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의 목적

2015.10.19 11:25

선지자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설교 : 1974-02-03(5과)

본문 : 벧전 1:17

제목 : 재세의 목적

요절 : 벧전 1:17

 

1. 하나님의 창조의 세계는 영계와 물질계 이 둘로 나누어져 있다. 영계는 인간의 영원한 처소인데 영계는 소망하고 있는 세계요 물질계인 우주는 현재에 가지고 있는 처소인데 영원을 마련하는 하나님의 시험소요, 하나님이 교양 하려는 교재의 세계요, 영원을 마련하는 준비의 세계이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 세계에서 한 번 떠날 나그네가 되는 세상이요 주님이 재림하신 후에는 영원히 우리들이 통치할 물질계 곧 우주인 세상이다.

      

2. 하나님이 각자들에게 여러 형태와 분량으로 주신 일생이라고 하는 현실의 묶음은 하나님이 영원전 주권의지로 예정하신 그것을 주권능력으로 성취시키는 일들이니 아무도 가감을 못하는 것들이다.

 

다만 인간들에게 제한된 자유로 주신 그 자유만이 이렇게 저렇게 능동적으로 할 수 있는 것 같이 되어 있다.

 

그러나 실은 이것까지도 하나님의 예정 안에 들어 있는 것이다. 다만 각자에게 주신 현실은 각자의 영원이 마련이 되는 각양의 자유 행위로 하는 데에 사용되게 된 것뿐이다. 영원한 심판 받을 행위로 하든지 상을 받을 행위로 하든지 행위 기간이 차면 두고 가야 한다. 가지고 가는 것은 행위뿐이다.

 

이 사실을 범죄 함으로 어두워진 인생들에게는 악령의 유혹으로 잠깐 영원을 마련하는 행위며 사용물로 보관시킨 이것을 자기 것으로 알아 욕심을 품고 또 영주처로 알아 갈 생각이나 준비를 하지 않게 된다. 이것이 미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