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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천년설, 전천년설, 무천년설, 오류 된 전천년설 (천년왕국론)

 

본문: (20:1-10)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천 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서론)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이 때는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한다. 그렇기에 마귀를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서 천 년이 차도록 미혹하지 못하게 하는 때는 예수님 재림 전이 아니고 예수님 재림 후이다. 그뿐만 아니라 첫째 부활한 자들이 천 년 동안 왕 노릇하는 것이니 부활은 예수님 재림 전이 아니고 예수님 재림 후이다. 그렇기에 천 년 동안 왕 노릇하는 천년왕국의 때는 예수님 재림 전이 아니고 예수님 재림 후이다.

 

교계의 성경신학에서는 천 년 동안 왕 노릇하는 천년왕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 후천년설

- 전천년설

- 무천년설

- 오류 된 전천년설

 

(본론)

 

1. 후천년설

 

천 년 동안 왕 노릇 곧 천년왕국은 예수님 재림 후이다. 이것의 표현이 후천년설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예수님의 재림을 중심한 표현이다.

 

2. 전천년설

 

천 년 동안 왕 노릇 곧 천년왕국이 있기 전에 예수님이 재림하신다. 이것의 표현이 전천년설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천년왕국을 중심한 표현이다.

 

3. 무천년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초림 때와 예수님이 심판하러 오시는 재림 때까지를 천 년 동안으로 상징했다는 비성경적 오류로서, 천 년 동안 교회에 예수님의 통치가 영적으로 실행되고 있으며 마지막 심판에 예수님이 재림하신다는 주장이다. 그래서 무천년설은 비성경적 오류이다.

 

4. 오류 된 전천년설

 

천년왕국 후에 예수님의 재림이 있다는 주장으로서 비성경적 오류이다.

 

(결론)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그러므로 천 년 동안 왕 노릇천년왕국이라 표현한 것은 성경 진리에 엄밀히 적용하면 성경적 표현이 아니다. 그렇기에 천년왕국천 년 동안 왕 노릇으로 표현하는 것이 성경 진리적이다. 그리하여 최소한 천년왕국은 교리용어이며, 이것은 천 년 동안 왕 노릇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천년왕국천 년 동안 왕 노릇하는 때에 대한 표현은 후천년설이 제일 정확하다. 그런 것은 첫째 부활 후는 곧 예수님 재림 후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전천년설은 오류적 표현이다.

 

그리고 무천년설은 이 땅에서 왕 노릇(5:10)과 천 년 동안 왕 노릇(20:6)을 합한 때를 말하는 것이니 비성경적 오류이다.

 

그리고 오류 된 전천년설은 천년왕국 후에 예수님의 재림이 있다는 주장이니 비성경적 오류이다.

 

우리 성도가 왕 노릇하는 때는 이 땅에서 왕 노릇(5:10)천 년 동안 왕 노릇(20:6)세세토록 왕 노릇(22:5)이다.

 

- 2025. 01. 12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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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노릇(5:10, 20:6, 22:5)

---------------------------------------------------------------------------------------------------------

 

분문1: (5:10)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본문2: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본문3: (22: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서론)

 

우리가 땅에서 왕 노릇 한다.

우리가 천 년 동안 왕 노릇 한다.

우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한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땅에서 왕 노릇 한다.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주 하나님이 우리에게 비취심이라 우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한다.

 

(본론)

 

1장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땅에서 왕 노릇 한다

 

(5:10)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하셨다.

 

그러면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땅에서 왕 노릇 하는 것은 무엇인가?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1:13). 이것이 곧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된 것으로서 땅에서 왕 노릇 하는 것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그리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1)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

 

(3:9-10)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곧 육신의 연약한 자(5:6)가 새 사람(3:9-10)으로 사죄의 구속을 받았다.

 

그러므로 사죄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새 사람으로(3:9-10) 죄짓지 아니하는 자(고전15:34)로 사는 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2)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곧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가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9)로 칭의의 구속을 받았다.

 

그러므로 칭의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하는(5:19) 하나님의 뜻대로(6:40) 사는 자로 사는 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3)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로 사는 것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곧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고후5:18)로 화친의 구속을 받았다.

 

그러므로 화친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고후5:18) 곧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이것이 곧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된 것으로서 땅에서 왕 노릇 하는 것이다.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이것은 곧 포로 된 자가 자유케 되는(4:18)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이것은 곧 눈먼 자가 다시 보게 되는(4:18)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고 또 증거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이것은 곧 눌린 자가 자유케 되는(4:18) 것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새 사람으로(3:9-10) 죄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제사장 직책이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선지자 직책이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왕 직책이다.

 

2장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하셨다.

 

그러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는 무엇인가?

 

1.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하셨다.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26-2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온전한 사람으로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2.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

 

영생과 생명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며,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증거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이며,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증거로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3장 주 하나님이 우리에게 비취심이라 우리가 세세토록 왕 노릇한다

 

(22: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하셨다.

 

그러면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는 무엇인가?

 

1. 하나님의 형상

 

(1:26-28)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것이다.

 

2. 새 사람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 곧 새 사람으로 세세토록 왕 노릇 한다.

 

-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 곧 새 사람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며,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이며, 또한 이것은 곧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문답)

 

1: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땅에서 왕 노릇 한다는 무엇인가?

 

: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1:13) 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는 것이다.

 

-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2: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는 무엇인가?

 

: 우리가 온전한 사람(4:13)과 그리스도의 형상(4:19)으로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는 것이다.

 

- ‘온전한 사람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이다.

 

- ‘그리스도의 형상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3: ‘주 하나님이 우리에게 비취심이라 우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한다는 무엇인가?

 

: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대로(1:26-28의 사람 즉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 곧 새 사람(3:10)으로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것이다.

 

- ‘하나님의 형상대로의 사람 즉 새 사람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의 온전한 사람(4:13)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의 그리스도의 형상(4:19)이다.

 

(결론)

 

1. 우리가 땅에서 왕 노릇 한다

 

- 우리가 영육의 사람으로 왕 노릇 하는 때이다.

 

- 마귀의 거짓말과 사단의 꾀는 미혹이 있는 때이다.

 

2. 우리가 천 년 동안 왕 노릇 한다

 

- 우리가 생명의 부활(5:29) 곧 첫째 부활을 하여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는 때이다.

 

- 마귀 곧 사단이 천 년 동안 무저갱에 갇히는(20:3) 때이다.

 

3. 우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한다.

 

- 새 하늘과 새 땅 곧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때이다.

 

- 마귀 곧 사단은 둘째 사망 불못에서 세세토록 고난을 받는 때이다(20:10).

 

- 2024. 12. 29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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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9 구원의 순서와 구원의 역사 (구원론) 김반석 2025.01.14
» 후천년설, 전천년설, 무천년설, 오류 된 전천년설 (천년왕국론) 김반석 2025.01.12
1837 죄가 되는 두 가지 (죄론) 김반석 2025.01.10
1836 우리가 오해하는 것 6가지와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것 1가지 (교회론) 김반석 2025.01.09
1835 의 ː 성화 ː 영생과 생명 (구원론) 김반석 2025.01.08
1834 구원론 시험문제 11가지 (교회론) 김반석 2025.01.07
1833 예수 구원과 예수 믿음 (교회론) 김반석 2025.01.02
1832 교회의 의료사업과 교육사업과 복지사업 (교회론) 김반석 2024.12.30
1831 죄 3가지와 죄인 3가지 (죄론) 김반석 2024.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