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성도가 주력할 것 2가지 (교회론)

 

(서론)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은 자(1:7)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곧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셔서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심과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다(요일4:9-10).

 

성도가 주력할 것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주님 모시고 사는 것이다.

또 하나는, 주님 떠나지 아니하고 사는 것이다.

 

(본론)

 

1. 주님 모시고 사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러므로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곧 주님 모시고 사는 것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시고 또 증거하게(15:26-27) 하시는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시는 것이다.

 

2. 주님 떠나지 아니하고 사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사는 것이 곧 주님 떠나지 아니하고 사는 것이다.

 

믿음으로 사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새 사람으로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과 하나님과 화목하는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결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요일5:10-11)’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1:7. 1:13)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은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으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요일5:10-11)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1:7, 1;13)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은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으로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그렇기에 주님 모시고 사는 것은 영생과 생명이다.

그렇기에 주님 떠나지 아니하고 사는 것은 영생과 생명이다.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안내)

 

이 글은 반석묵상에 게재할 용도로 시작하였다가 교리문답용도로 변경하였다. 그런 것은 이 글은 조직신학에서 교회론에 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계의 조직신학에서 교회론에는 교회 자체만 조명하고 있다. 이 글은 교회가 할 일을 조명한 것이다.

 

- 2024. 08. 15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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