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8 21:26
■ 회개하자, 믿음으로 살자 (구원론)
(서문)
‘회개하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지 아니한 죄를 자복하고, 예수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이다.
‘믿음으로 살자’는 ❶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엡1:13) 것이다. 즉 ❷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갈2:16) 것이다.
(본문)
이단 구원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엡1:7) 것을 믿었다면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마귀의 거짓말과 사단의 꾀는 미혹을 한다. 그러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기 때문에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해서 회개할 필요가 일절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는 회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지 아니한 죄를 자복하고 믿음으로 사는 것을 말씀한다.
그러면 믿음이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❶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❷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것과 ❸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그러면 왜 믿음으로 살아야 하는가? 그것은 곧 ❶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기 때문이며, 그리고 ❷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기 때문이다. 이것은 곧 ❸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음(갈2:16)이다.
그리고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로써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그렇기에 이단 구원파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것을 믿는다면 두 번 다시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것은, 그리하여 만일 저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들이라면 저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받은 것만 있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의 인치심은 일절 없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일절 없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음은 일절 없는 것이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 뿐으로서 일절 불타 해를 받는데,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고전3:11-15) 것 같다.
(결문)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는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만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지 아니하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지 못했으면 즉시 자복하고 회개하여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 2023. 08. 0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11.14-1798 | 김반석 | 2024.01.21 |
공지 |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 김반석 | 2024.01.21 |
공지 |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 김반석 | 2022.05.07 |
1418 | 신자에게 차별이 없는 것과 차등이 있는 것 | 김반석 | 2023.08.17 |
1417 | 신자와 불신자의 차이 (인간론) | 김반석 | 2023.08.17 |
1416 | 의, 기본적 의 | 김반석 | 2023.08.17 |
1415 | 회개와 믿음 | 김반석 | 2023.08.15 |
1414 | 죄와 의 | 김반석 | 2023.08.15 |
1413 | 구원이 되는 설교인가 (교회론) | 김반석 | 2023.08.14 |
1412 | 두 종류의 사람 | 김반석 | 2023.08.13 |
1411 | 성령의 역사 ː 마귀의 역사 | 김반석 | 2023.08.12 |
1410 | 하나님의 사대성품(四大性品) | 김반석 | 2023.08.10 |
1409 | 예수님은 성령으로 잉태 | 김반석 | 2023.08.09 |
» | 회개하자, 믿음으로 살자 (구원론) | 김반석 | 2023.08.08 |
1407 | 구약의 ‘하나님을 경외’는 신약의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 | 김반석 | 2023.08.07 |
1406 | 신앙이 있나 신앙이 없나 | 김반석 | 2023.08.06 |
1405 | 설교 점검과 신앙 점검 (교회론) | 선지자 | 2023.08.03 |
1404 | 믿음에 대하여 | 선지자 | 2023.08.03 |
1403 | 믿음 충만과 성령 충만 | 김반석 | 2023.08.01 |
1402 | 옛 사람 ː 새 사람 | 김반석 | 2023.08.01 |
1401 | 상(賞)의 두 종류 | 김반석 | 2023.07.29 |
1400 | 의(義)가 구원이 된다 | 김반석 | 2023.07.26 |
1399 | 구원이 되는 신앙과 구원이 안 되는 신앙 | 김반석 | 2023.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