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3 13:44
■ 하나님의 씨
본문: (요일3:9)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서론)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는 것은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씨’는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하여 죄를 짓지 아니하는 것’은 무엇인가?
(본론)
1. 하나님의 씨
1)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셨다. 그러므로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즉 하나님의 영이 사람의 혼에 거하시니 사람이 생령 즉 산 영(고전15:45)이 된 것이 곧 하나님의 씨이다.
생령의 사람 즉 산 영의 사람의 인성구조는 ‘영과 육(요3:6)’이며, 인성요소는 ‘영과 혼과 몸(살전5:23)’이다.
그러므로 생령의 사람 즉 산 영의 사람은 ‘영과 육(혼과 몸)’으로 되어 있다.
2)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창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이십 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신 곧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었다. 육체의 사람의 인성구조는 ‘육’이며, 인성요소는 ‘혼과 몸’이다.
그러므로 육체의 사람은 ‘육(혼과 몸)’으로 되어 있다.
참고: 육체의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씨가 되는 생령(창2:7) 곧 산 영(고전15:45)이 없다. 그런데도 ‘범죄하므로 영이 죽었다’고 말하는데 진리적으로 엄밀히 적용하면 정확한 표현이 아니다.
3)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요20:19-23)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하셨다. 그므로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하신 것은 곧 창2:7에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와 같은 도리가 있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하신 것은 곧 사람이 범죄하므로 여호와의 신 곧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는 육체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시므로 생령 즉 산 영(고전15:45)이 된 것이 곧 하나님의 씨이다. 그리하여 생령의 사람 곧 산 영의 사람이 된 것이 곧 중생의 씻음(긷3:5)이다.
중생의 씻음을 받은 사람의 인성구조는 ‘영과 육’이며. 인성요소는 ‘영과 혼과 몸’이다.
그러므로 중생의 씻음을 받은 사람은 ‘영과 육(혼과 몸)’으로 되어 있다.
2.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하여 죄를 짓지 아니하는 것
(롬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기 때문에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는 것이다.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는 ‘우리의 영’이 곧 하나님의 씨이다.
(결론)
문1: ‘하나님의 씨’는 무엇인가?
답: 생령(창2:7) 곧 산 영(고전15:45)이다. 즉 인성구조 ‘영과 육’ 그리고 인성요소 ‘영과 혼과 몸’에서 ‘영’이 하나님의 씨이다.
문2: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하여 죄를 짓지 아니하는 것’은 무엇인가?
답: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는(롬8:16) 것이다.
2021. 09. 03∥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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