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2 22:48
■ 성령의 은사 두 요소
본문: (행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서론)
이 글의 제목은 「성령의 은사 두 요소」이다. 그런 것은 다음과 같이 행2:4은 성령의 은사 두 요소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기 때문이다.
(행2:4)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성령의 은사 하나는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이다. 이것은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이다.
성령의 은사 또 하나는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이다. 이것은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그리고 다음의 고전12:4-11 또한 성령의 은사 두 요소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
(고전12:4-11)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직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성령의 은사 하나는,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이다. 이것은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이다.
성령의 은사 또 하나는,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는 것이다. 이것은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그러므로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이 무엇인지 그리고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 무엇인지를 본론에서 증거 하려고 한다.
(본론)
1장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
1.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그리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믿음)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다. 즉 죄 짓지 않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믿음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3. 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하나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하나가 되는 것이다. 즉 행2:4에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이다. 즉 고전12:8-9에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이다.
4. 우리의 구원
예수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 즉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 곧 성령의 충만함(행2:4)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갈2:16) 우리의 ‘의(義)’이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며,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우리의 ‘성화’이며, 하늘나라에서 받는 ‘의의 면류관(딤후4:7-8)’과 ‘생명의 면류관(약1:12)’과 ‘영광의 면류관(벧전5:3-4)’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의 구원이다.
2장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
(막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하셨다.
그러면 ‘믿는 자들에게’는 무엇인가?
그리고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는 무엇인가?
1. 믿는 자들에게는
‘믿는 자들’에 대해서는 ‘1장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에서 자세히 언급하였기에 생략한다. 믿는 자들에 대해서 요약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가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이다.
2.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이다. 이것이 믿는 자들에게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3. 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또 하나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곧 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또 하나이다. 즉 행2:4에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이며, 즉 고전12:9-10에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이다.
4.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
(고전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표적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표적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는 믿는 자들에게 성령의 충만함 곧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있는 것을 믿게 하려 함이다. 표적으로는 믿는 우리의 영생의 구원이 되지 아니한다.
5.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고전13:1)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하셨다. 그러므로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기 때문에 영생과 생명의 구원은 되지 아니한다.
6.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
(살후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하셨다. 그런즉 표적에는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고 사단에 따르른 표적이 있다.
1)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은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즉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2) 사단의 역사에 따른 표적
성령의 임하심 즉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 즉 성령의 충만함에 따르는 표적이 아니고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다. 그러면 표적은 같은 것처럼 보이는데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어떻게 분별할 수 있는가? 그것은 표적을 성령의 충만함이라고 거짓되게 속이는 것이다.
그리하여 성령의 임하심이 없는 방언하는 방언파, 병 고치는 신유파, 예언하는 지시파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다.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변승우)은 방언파와 신유파와 지시파의 총합체이다.
(결론)
문1: 성령의 은사의 요소는 몇 가지인가?
답: 성령의 은사는 두 요소이다.
문2: 성령의 은사 두 요소는 무엇 무엇인가?
답: ①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하나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성령의 임하심 곧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②성령의 은사 두 요소 중에 또 하나는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이다. 즉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다.
3. 표적의 요소는 몇 가지인가?
답: 표적의 요소는 두 가지이다.
4. 표적의 요소 두 가지는 무엇 무엇인가?
답: ①표적의 요소 중에 하나는,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즉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②표적의 요소 중에 또 하나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다. 즉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없고,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을 성령의 충만함이라고 거짓되게 미혹하는 것이다.
- 2019. 4. 12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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