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여호와)의 우편에 계신 주(예수 그리스도)

  선지자선교회

본문: (110:5) 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 그 노하시는 날에 열왕을 쳐서 파하실 것이라

 

(서론)

 

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하셨다. 그러면 는 누구이시며, ‘주의 우편에 계신 주는 누구이신가? 본문 시110:5 말씀만 보면 가 누구이신지, ‘주의 우편에 계신 주가 누구이신지 도무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진리의 말씀이다. 그렇기에 성경을 자세히 읽으면 가 누구이신지, ‘주의 우편에 계신 주가 누구이신지 성경에서 밝히 찾을 수 있다.

 

그리하여 본론에는 주의 우편에 계신 주에 대해 말씀하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은 것이다. 그랬더니 가 누구이신지, ‘주의 우편에 계신 주가 누구이신지 밝히 알 수 있었다. 는 삼위 하나님에서 누구이신지, 그리고 주의 우편에 계신 주는 삼위 하나님에서 누구이신지 밝히 알 수 있었다.

 

그뿐 아니라 한국 교계는 지금 이단연구가들 간에 교리논쟁이 있다. 즉 한 측에서는 예수님(그리스도)께서 여호와 하나님이시다하였고, 또 한 측에서는 이 주장은 삼위 하나님에서 양태론이 된다고 반론하고 있다. 그렇지만 다음의 본론과 결론을 보면 예수님(그리스도)께서 여호와 하나님이시다가 성경적 주장인지, 아니면 비성경적 주장인지 밝히 알 수 있겠다.

 

(본론)

 

1. 주의 우편에 있는 인자

 

(80:17) 주의 우편에 있는 자 곧 주를 위하여 힘있게 하신 인자의 위에 주의 손을 얹으소서

 

주의 우편에 있는 자 곧 주를 위하여 힘있게 하신 인자라 하셨다. 그러므로 주의 우편에 있는 인자이시다.

 

2. 여호와 우편에 앉으신 내 주

 

(110:1)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으라하셨다. 그러므로 여호와 우편에 앉으신 내 주이시다.

 

3. 주 우편에 앉으신 내 주

 

(22:44)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하셨다. 그러므로 주 우편에 앉으신 내 주이시다.

 

4. 주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12:36-37) 다윗이 성령에 감동하여 친히 말하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니라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하였은즉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냐 하시더라 백성이 즐겁게 듣더라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니라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하였은즉하셨다. 그러므로 주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이시다.

 

5. 주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20:42-44) 시편에 다윗이 친히 말하였으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의 발등상으로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니라 *그런즉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으니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뇨 하시니라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의 발등상으로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니라 *그런즉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주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이시다.

 

6.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

 

(2:34-36) 다윗은 하늘에 올라가지 못하였으나 친히 말하여 가로되 주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는 너는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 하였으니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주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는 너는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도다하셨고,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리시다.

 

7.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곧 인자

 

(7:55-56) 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 대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곧 인자이시다.

 

8,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예수

 

(8: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9.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3: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이시다.

 

10.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신 아들

 

(1:1-3)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하셨고,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신 아들이시다.

 

11.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

 

(10:12-14)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그 후에 자기 원수들로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그리스도이시다.

 

12.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신 주 예수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신 주 예수이시다.

 

(도표)

 

주의 우편에 계신 주

 

 

주의 우편에 계신 주

1

80:17

인자

2

110:1

여호와

내 주

3

22:44

내 주

4

12:36-37

그리스도

5

20:42-44

그리스도

6

2:34-36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7

7:55-56

하나님

예수 곧 인자

8

8:34

하나님

그리스도 예수

9

3:1

하나님

그리스도

10

1:1-3

하나님

아들

11

10:12-14

하나님

그리스도

12

12:2

하나님

주 예수

 

 

, 하나님, 여호와

, 예수, 그리스도, 인자, 아들

 

(결론)

 

1: 110:5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에서 는 삼위 하나님에서 누구이신가?

 

: ‘’ ‘하나님’ ‘여호와이시다. 그런즉 하나님 여호와이시다.

 

2: 110:5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에서 주의 우편에 계신 주는 삼위 하나님에서 누구이신가?

 

: ‘’ ‘예수’ ‘그리스도’ ‘인자’ ‘아들이시다. 그런즉 주의 우편에 계신 주예수 그리스도이시다.

 

3: ‘예수님(그리스도)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의 주장이 성경적인가? 아닌가?

 

: 아니다.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은 여호와이시다. 성경에서 찾아본 결과 하나님 여호와 우편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신다였다.. 그렇기에 예수님(그리스도)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라는 주장은 하나님의 삼위일체론에서 비성경적 양태론이 된다. 그런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 여호와라 하였기 때문이다.

 

 

- 2019. 3. 22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069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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