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6 16:52
■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 믿음론
(막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서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하셨다.
‘믿는 자에게는’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해서 설명을 하면 이 부분은 ‘믿음론’ 교리가 되고,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해서 설명을 하면 이 부분은 ‘구원론’ 교리가 된다. 이것을 합치면 ‘믿음론’이 우선(優先)이다.
그러면 ‘믿는 자에게는’은 무엇인가?
그리고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믿는 자에게는
1.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이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다.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믿음이다. 즉 ①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령이 된 자로 구속하셨으니 죄짓지 않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➁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➂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믿음의 증거는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참고: 믿는 우리가 제일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믿음이다. 그런데 우리가 믿음에 대한 오해가 많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는 이것만 믿으면 믿음이라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믿음은 바로 위에서 언급한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 믿는 것이 믿음이다. 그래서 믿음의 증거는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있는 것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2장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1.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엡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하셨다.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다고 하셨다.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신 그 능력은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라 하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역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으로서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1)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
①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②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③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2) 주의 성령이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②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③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
(막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라 하셨다.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라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라는 말씀이다.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믿는 자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있는 것을 나타내시는 것이다.
그러면 믿는 자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있으면 되는데 왜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게 하셨는가? 그것은 고전14:22에 말씀하시기를 방언 등의 표적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라고 하셨다.
그렇기에 알지 못하는 소리를 내는 ‘방언파’, 병 고친다는 ‘신유파’,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는 비성경적 이단이 되는 것이다. 이것에 대표적인 것이 ‘신사도운동’이다. 그런 것은 믿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구원의 복음이다. 그런데 이 구원의 복음은 없으면서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을 마치 믿는 자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으로 왜곡하는 것은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하는 것이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라(고후11:13) 하셨다.
(결론)
문1: ‘믿는 자에게는’은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자이다. ‘믿음’과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위에서 설명하였기에 생략한다.
문2: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는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다.
문3: 표적은 무엇인가?
답: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으로서 곧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다. 즉 표적은 믿는 자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에 따르는 표적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문4: 방언파, 신유파, 지시파는 무엇인가?
답: 방언하는 것, 병 고치는 것, 미래를 예언하는 것이 믿는 자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라고 비성경적 거짓말로 왜곡하는 자들 방언파와 신유파와 지시파이다. 이것에 대표적인 것이 ‘신사도운동’이다. 곧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하는 자들로서,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고후11:13)이다.
- 2018. 9. 1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069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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