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7-08 19:47:35)
선지자선교회
■ 휴거설은 성경적인가?
(서문)
1. 요한계시록 주석 책 출간하여 교계 목사님을 만났더니 ‘천년왕국’에 대해서 어떻게 깨닫느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래서 ‘천년왕국론’을 보완 정리해서「성경적 요한계시록 주석」게시판에 올렸습니다.
2. 요한계시록 연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국민일보에 광고를 내었더니 ‘휴거설’에 대해서 어떻게 깨닫느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그 깨달음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서론)
●(살전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강림 곧 주님의 재림 때를 말씀합니다.
2.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구속 받은 성도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부활하는 것을 말씀합니다.
3.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 곧 주님의 재림 때에 살아남은 자를 말씀합니다.
4.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부활한 그 저희와 함께 우리 살아남은 자도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하는 말씀입니다.
이 성구 부분에서 각자의 깨달음 달라서 어떤 분들은 몸의 죽음 없이 바로 주님의 재림을 맞이하여 하늘로 올리어 간다는 설과, 또 어떤 분들은 몸의 죽음 없이 즉 신령한 부활 없이 천국에 가면 부패된 몸으로 어떻게 영원히 하늘나라에서 영화롭게 살 수 있겠는가? 반론하기도 합니다.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나라로 가느냐? 즉 휴거설이 성경적이냐?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하여 하늘나라로 가느냐? 즉 휴거설은 오류설이냐?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하신 성구가 고전15:51-52입니다.
(본론)
●(고전15:51-52)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5.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주님 재림 때에 살아남은 자들이 죽어 땅에 묻혀서 잠자고 영과 마음은 낙원에 가는 그런 과정을 가지는 것이 아니요 하는 말씀입니다.
6.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몸이 죽어 영화로운 몸으로 부활하고, 영과 마음이 그 영화로운 몸과 한 인격체로 되는 그 변화가 순식간에 홀연히 이루어진다 하는 말씀입니다.
7.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죽은 자들이 주님 재림 때에 썩지 아니할 영화로운 몸으로 부활하고, 또한 주님 재림 때 살아남은 우리도 죽은 자들이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하는 것같이 변화하리라 하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재림 때 죽은 자들이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해서 주님을 맞이하고, 또한 주님의 재림 때 살아남은 자도 영화로운 몸으로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해서,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합니다.
변화 없는 몸으로 주님을 맞이하는 휴거설은 비성경적입니다.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한 몸으로 주님을 맞이하는 설이 성경적입니다.
●(눅9:28-29) 이 말씀을 하신 후 팔 일쯤 되어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과 야고보를 데리시고 기도하시러 산에 올라가사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변화되고 그 옷이 희어져 광채가 나더라
‘변화하리니’ 하는 말씀에서 변화는, 눅9:28-29에 예수님께서 기도하실 때에 용모가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되신 그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된다는 말씀입니다.
●(고전15: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우리도 변화하리라’ 하는 그 변화는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그 몸의 변화와 같이 우리도 그렇게 변화한다는 말씀입니다.
5.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하셨으니,
●(엡2: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공중'은 사단이 권세 잡은 그 공중을 말씀합니다. 주님 재림 하실 때는 사단과 그의 악한 천사들이 부리던 그 공중을 다 불로 심판하시고, 그 불로 심판하신 그 공중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하는 말씀입니다.
(결론)
휴거설은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하는 말씀을 근거해서 마지막에 남은 자들이 죽음을 보지 않고 주님을 맞이한다고 주장을 합니다. 그러나 고전15:51-52에 ‘우리도 변화하리라’ 하셨으므로, 우리 살아남은 자도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하여 주님을 맞이합니다. 그러므로 죽지 않고 재림의 주님을 맞이한다는 주장은 성경적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