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0)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17:1-5)

  선지자선교회

본문: (17:1-5) 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서론)

 

본문 계17:1-5 말씀은 큰 음녀에 대한 말씀이다. 두 주제가 있으니 하나는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이며, 또 하나는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이다. 그리고 두 주제에는 각 항목이 있으니 다음과 같다.

 

1장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2장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본론)

1장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

 

1.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10:7) 사마리아 왕은 물 위에 거품같이 멸망할 것이며

 

사마리아 왕은 물 위에 거품같이 멸망할 것이며하셨다. 그러므로 큰 음녀는 물 위에 거품 같이 멸망할 것에 앉은 것을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이라 하셨다.

 

2. 땅의 임금들도 큰 음녀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1) 땅의 임금들도

 

(1: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하셨다. 그러므로 땅의 임금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믿는 택자를 말씀한다.

 

(5:9-10)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하셨다. 그러므로 땅에 임금들은 곧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셔서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는 믿는 택자를 말씀한다.

 

2) 큰 음녀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4:4)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므로 큰 음녀가 땅의 임금들을 미혹하여 세상과 벗되게 한 것이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다는 말씀이다. 이것이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 즉 물 위에 거품 같이 멸망할 것에 앉은(10:7) 큰 음녀이다.

 

3. 땅에 거하는 자들도 큰 음녀로 더불어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1) 땅에 거하는 자들도

 

(17:8)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기이히 여기리라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하셨다. 그러므로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 땅에 거하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땅에 거하는 자들은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이다.

 

2) 큰 음녀로 더불어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4:4)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므로 큰 음녀가 땅의 거하는 자들을 다스려서(17:18) 세상과 벗되게 한 것이 곧 땅에 거하는 자들이 큰 음녀로 더불어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는 말씀이다. 이것이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 즉 물 위에 거품 같이 멸망할 것에 앉은(10:7) 큰 음녀이다.

 

4.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12: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하셨다. 그러므로 큰 붉은 용이 여자가 탄 붉은 빛 짐승이다. 그렇기에 붉은 용이 큰 음녀이다.

 

(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하셨다. 그러므로 큰 용 곧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가 여자가 탄 붉은 빛 짐승이다. 그렇기에 옛 뱀 곧 마귀 곧 사단이 큰 음녀이다.

 

5.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24:23-24)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붉은 빛 짐승 곧 큰 음녀의 몸에 가득한 참람된 이름들이다.

 

1) 거짓 그리스도

 

자칭 보혜사, 자칭 대언자가 곧 거짓 그리스도이다. 이에 대하여 대표적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그러니까 정통교회에서 규정한 사이비교는 거짓 그리스도라고 보면 된다.

 

사이비교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 보혜사, 자칭 대언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 교주 안상홍은 자칭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였다.

사이비교 기독교복음선교회 교주 정명석은 자칭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교주 신옥주는 자칭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2) 거짓 선지자

 

다른 예수를 전하하거나 혹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자들이 거짓 선지자들이다. 이에 대하여 대표적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그러니까 정통교회에서 규정한 이단은 거짓 선지자라고 보면 된다.

 

신사도운동은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거짓 선지자들이다.

방언파, 신유파, 지시파는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거짓 선지자들이다.

 

6.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1) 일곱 머리

 

(13:1)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일곱 머리는 그 머리에 있는 참람된 이름들이다. 즉 그(하나님)의 이름과 그(하나님)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13:6)하는 것이다.

 

2) 열 뿔

 

(13:1)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열 뿔은 그 뿔에 있는 열 면류관이다. 즉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는 권세와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13:7-8)이다.

 

그러나 일곱 머리 열 뿔은 임금처럼 일시 동안 받은 권세(17:12-13)이다.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긴다(17:14).

 

7.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1)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18:15-19) 바벨론을 인하여 치부한 이 상품의 상고들이 그 고난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울고 애통하여 *가로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이여 세마포와 자주와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인데 *그러한 부가 일시간에 망하였도다 각 선장과 각처를 다니는 선객들과 선인들과 바다에서 일하는 자들이 멀리 서서 *그 불붙는 연기를 보고 외쳐 가로되 이 큰 성과 같은 성이 어디 있느뇨 하며 *티끌을 자기 머리에 뿌리고 울고 애통하여 외쳐 가로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이 큰 성이여 바다에서 배 부리는 모든 자들이 너의 보배로운 상품을 인하여 치부하였더니 일시간에 망하였도다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이여 세마포와 자주와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인데 *그러한 부가 일시간에 망하였도다하셨다. 그러므로 큰 음녀가 세마포와 자주와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큰 성 바벨론 곧 이 땅 세상을 입은 것을 말씀한다. 입은 것은 곧 앉은 것 곧 다스리는 것을 말한다.

 

2)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상품

 

(18:11-14) 땅의 상고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다시 그 상품을 사는 자가 없음이라 *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기명이요 값진 나무와 진유와 철과 옥석으로 만든 각종 기명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과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바벨론아 네 영혼의 탐하던 과실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

 

땅의 상고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다시 그 상품을 사는 자가 없음이라 *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기명이요 값진 나무와 진유와 철과 옥석으로 만든 각종 기명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과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이 상품으로 바벨성을 쌓는데 즉 세상 것을 이루는데 사고 팔고 하는 것이 네 영혼의 탐하는 과실 곧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로서 선악과이다. 이것이 큰 음녀가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이다. 즉 이것이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선악과로 꾀는(3:6) 것이다.

 

예물

 

(25:1-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내게 예물을 가져오라 하고 무릇 즐거운 마음으로 내는 자에게서 내게 드리는 것을 너희는 받을지니라 *너희가 그들에게서 받을 예물은 이러하니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붉은 물들인 숫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과 조각목과 *등유와 관유에 드는 향품과 분향할 향을 만들 향품과 *호마노며 에봇과 흉패에 물릴 보석이니라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무릇 내가 네게 보이는 대로 장막의 식양과 그 기구의 식양을 따라 지을지니라

 

너희가 그들에게서 받을 예물은 이러하니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붉은 물들인 숫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과 조각목과 *등유와 관유에 드는 향품과 분향할 향을 만들 향품과 *호마노며 에봇과 흉패에 물릴 보석이니라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무릇 내가 네게 보이는 대로 장막의 식양과 그 기구의 식양을 따라 지을지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이 예물은 여호와께서 거하실 성소를 짓는다.

 

그렇기에 성소를 짓는 예물은 하늘에 하나님께 속한 것이며, 그리고 위의 바벨론의 상품은 땅에 큰 음녀에 속한 것이다,

 

8.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1)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1:16)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치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받은(1:7) 것은 시인하나,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1:13) 것 곧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2:16) 것은 부인하는 것이 가증한 자이다. 이것이 큰 음녀의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이 가득한 것이다.

 

다음의 것들이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이다.

 

- 기독교 율법주의

- 기독교 윤리주의

- 기독교 도덕주의

- 기독교 정치주의

- 기독교 사회주의

- 기독교 기복주의

 

2)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5:19-21)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다. 이것이 큰 음녀의 손에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한 것이다.

 

2장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

 

1.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13:16-18)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육십육이니라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육십육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멸망의 짐승의 수로서 그 수는 멸망의 사람의 수이니 육백육십육이라 하셨다. 이것이 큰 음녀의 이마에 비밀이라는 이름이 기록된 것이다.

 

육백육십육에 대한 성경적 도리는 다음과 같다.

 

1) 육백

 

(14:6-7) 바로가 곧 그 병거를 갖추고 그 백성을 데리고 갈새 *특별 병거 육백 승과 애굽의 모든 병거를 발하니 장관들이 다 거느렸더라

 

(14:23-29) 애굽 사람들과 바로의 말들, 병거들과 그 마병들이 다 그 뒤를 쫓아 바다 가운데로 들어오는지라 *새벽에 여호와께서 불 구름 기둥 가운데서 애굽 군대를 보시고 그 군대를 어지럽게 하시며 *그 병거 바퀴를 벗겨서 달리기에 극난하게 하시니 애굽 사람들이 가로되 이스라엘 앞에서 우리가 도망하자 여호와가 그들을 위하여 싸워 애굽 사람들을 치는도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바다 위로 내어밀어 물이 애굽 사람들과 그 병거들과 마병들 위에 다시 흐르게 하라 하시니 *모세가 곧 손을 바다 위로 내어밀매 새벽에 미쳐 바다의 그 세력이 회복된지라 애굽 사람들이 물을 거스려 도망하나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을 바다 가운데 엎으시니 *물이 다시 흘러 병거들과 기병들을 덮되 그들의 뒤를 쫓아 바다에 들어간 바로의 군대를 다 덮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바다 가운데 육지로 행하였고 물이 좌우에 벽이 되었었더라

 

바로가 곧 그 병거를 갖추고 그 백성을 데리고 갈새 *특별 병거 육백 승과 애굽의 모든 병거를 발하니 장관들이 다 거느렸더라하셨다. 그리고 물이 다시 흘러 병거들과 기병들을 덮되 그들의 뒤를 쫓아 바다에 들어간 바로의 군대를 다 덮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육백육십육에서 육백은 바다가 덮어 멸함을 받은 바로의 특별 병거 육백 승이다. 이것은 짐승의 수이다.

 

2) 육십

 

(3:1-4) 우리가 돌이켜 바산으로 올라가매 바산 왕 옥이 그 모든 백성을 거느리고 나와서 우리를 대적하여 에드레이에서 싸우는지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그를 두려워 말라 내가 그와 그 모든 백성과 그 땅을 네 손에 붙였으니 네가 헤스본에 거하던 아모리 족속의 왕 시혼에게 행한 것과 같이 그에게 행할 것이니라 하시고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바산 왕 옥과 그 모든 백성을 우리 손에 붙이시매 우리가 그들을 쳐서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 때에 우리가 그들에게서 빼앗지 아니한 성읍이 하나도 없이 다 빼앗았는데 그 성읍이 육십이니 곧 아르곱 온 지방이요 바산에 있는 옥의 나라이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바산 왕 옥과 그 모든 백성을 우리 손에 붙이시매 우리가 그들을 쳐서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 때에 우리가 그들에게서 빼앗지 아니한 성읍이 하나도 없이 다 빼앗았는데 그 성읍이 육십이니하셨다.

 

그러므로 육백육십육에서 육십은 쳐서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빼앗은 육십 성읍이다. 이것은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이다.

 

3)

 

(삼하21:15-22) 블레셋 사람이 다시 이스라엘을 치거늘 다윗이 그 신복들과 함께 내려가서 블레셋 사람과 싸우더니 다윗이 피곤하매 *장대한 자의 아들 중에 삼백 세겔 중 되는 놋창을 들고 새 칼을 찬 이스비브놉이 다윗을 죽이려 하므로 *스루야의 아들 아비새가 다윗을 도와 그 블레셋 사람을 쳐죽이니 다윗의 종자들이 다윗에게 맹세하여 가로되 왕은 다시 우리와 함께 전장에 나가지 마옵소서 이스라엘의 등불이 꺼지지 말게 하옵소서 하니라 *그 후에 다시 블레셋 사람과 곱에서 전쟁할 때에 후사 사람 십브개가 장대한 자의 아들 중에 삽을 쳐죽였고 *또 다시 블레셋 사람과 곱에서 전쟁할 때에 베들레헴 사람 야레오르김의 아들 엘하난이 가드 골리앗의 아우 라흐미를 죽였는데 그 자의 창 자루는 베틀채 같았더라 *또 가드에서 전쟁할 때에 그 곳에 키 큰 자 하나는 매손과 매발에 가락이 여섯씩 모두 스물네 가락이 있는데 저도 장대한 자의 소생이라 *저가 이스라엘 사람을 능욕하므로 다윗의 형 삼마의 아들 요나단이 저를 죽이니라 *이 네 사람 가드의 장대한 자의 소생이 다윗의 손과 그 신복의 손에 다 죽었더라

 

또 가드에서 전쟁할 때에 그 곳에 키 큰 자 하나는 매손과 매발에 가락이 여섯씩 모두 스물네 가락이 있는데 저도 장대한 자의 소생이라 *저가 이스라엘 사람을 능욕하므로 다윗의 형 삼마의 아들 요나단이 저를 죽이니라 *이 네 사람 가드의 장대한 자의 소생이 다윗의 손과 그 신복의 손에 다 죽었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육백육십육에서 은 다윗의 손과 그 신복의 손에 죽은 매손과 매발에 가락이 여섯씩 모두 스물네 가락이 있는 장대한 자의 소생이다. 이것은 사람의 수이다.

 

2. 큰 바벨론이라

 

(18:21) 이에 한 힘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가로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한 힘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가로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하셨다. 그러므로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큰 음녀 곧 큰 성 바벨론 곧 이 땅 세상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한다 하셨다. 이것이 큰 음녀는 큰 바벨론이라는 말씀이다.

 

3.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20:10)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가 되는 큰 음녀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하셨다. 이것이 큰 음녀는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는 말씀이다.

 

(결론)

 

1장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

 

1: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는 무엇인가?

 

: 큰 음녀는 물 위에 거품 같이 멸망할(10:7) 것에 앉은 것을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이라 하셨다.

 

2: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는 무엇인가?

 

: 큰 음녀가 땅의 임금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믿는 택자(1:5) 미혹하여 세상과 벗되게(4:4) 한 것이 땅의 임금들도 큰 음녀로 더불어 음행하였다는 말씀이다.

3: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는 무엇인가?

 

: 큰 음녀가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17:8) 곧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를 다스려서 세상과 벗되게(4:4) 한 것이 곧 땅에 거하는 자들이 큰 음녀로 더불어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는 말씀이다.

4: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는 무엇인가?

 

: 큰 붉은 용(12:3)이 여자가 탄 붉은 빛 짐승이다. 큰 붉은 용 곧 큰 용 곧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12:9)가 여자가 탄 붉은 빛 짐승이다.

5: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는 무엇인가?

 

: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24:23-24)이 붉은 빛 짐승 곧 큰 음녀의 몸에 가득한 참람된 이름들이다.

 

- ‘거짓 그리스도들은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 하는 자들로서 사이비교이다.

 

- ‘거짓 선지자들은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자들로서 이단이다.

 

6: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는 무엇인가?

 

: ‘일곱 머리그 머리에 있는 참람된 이름들(13:1)이다. 즉 그(하나님)의 이름과 그(하나님)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13:6)하는 것이다.

 

열 뿔그 뿔에 있는 열 면류관(13:1)이다. 즉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는 권세와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13:7-8)이다.

7: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는 무엇인가?

 

: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는 곧 큰 음녀가 세마포와 자주와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큰 성 바벨론(18:15-19) 곧 이 땅 세상을 입은 것을 말씀한다. ‘입은은 곧 앉은 곧 다스리는 것을 말한다.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는 곧 이 상품으로 바벨성을 쌓는데 즉 세상 것을 이루는데 사고 팔고 하는 것이 네 영혼의 탐하는 과실 곧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18:11-14)로서 선악과이다. 이것이 큰 음녀가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이다.

8;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는 무엇인가?

 

: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는 곧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1:16)’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받은(1:7) 것은 시인하나,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1:13) 것 곧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2:16) 것은 부인하는 것이 가증한 자이다. 이것이 큰 음녀의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이 가득한 것이다.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는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5:19-21)이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다. 이것이 큰 음녀의 손에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한 것이다.

 

2장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

 

1: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는 무엇인가?

 

: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육백육십육이니라(13:16-18)’하셨다. 즉 큰 음녀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멸망의 짐승의 수로서 그 수는 멸망의 사람의 수이니 육백육십육이다. 이것이 큰 음녀의 이마에 비밀이라는 이름이 기록된 것이다.

2: ‘큰 바벨론이라는 무엇인가?

 

: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큰 음녀 곧 큰 성 바벨론 곧 이 땅 세상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한다(18:21) 하셨다. 이것이 큰 음녀는 큰 바벨론이라는 말씀이다.

3: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는 무엇인가?

 

: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가 되는 큰 음녀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20:10) 하셨다. 이것이 큰 음녀는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는 말씀이다.

 

 

- 2019. 6. 19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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