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5 23:14
■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
(요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11:24-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서론)
요6:53-58은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고 요11:23-27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에 대한 말씀이다. 이 말씀들은 우리가 잘 아는 말씀이다.
그러나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는 무엇인가?” 그리고 “인자의 살은 왜 참된 양식이 되며, 인자의 피는 왜 참된 음료가 되는가?” 이렇게 질문하면 답하기가 어려운 말씀이다.
그리고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그리고 “나는 부활이 무엇이기에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으며, 나는 생명이 무엇이기에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는가?” 이렇게 질문하면 답하기가 어려운 말씀이다.
그래서 사이비교 신천지는 이렇게 해석하기 어려운 말씀은 거짓된 해석을 해서 저들의 목적대로 미혹하는 데 이용한다.
부족한 종이 그동안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에 대하여 몇 차례 해석한 적이 있다. 그런데 이번에 또 이 말씀을 해석하게 된 까닭은 사이비교 신천지의 거짓 해석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하기 위함이다.
그리하여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에 대한 도리를 정리하고 보니 ‘인자의 살’은 ‘나는 부활이요’의 도리와 같고, ‘인자의 피’는 ‘나는 생명이니’의 도리와 같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면 본론에서 ‘인자의 살 = 나는 부활이요’ ‘인자의 피 = 나는 생명이니’에 대하여 이미 정리한 자료를 취합해서 논증하려고 한다.
(본론)
1장 인자의 살 = 나는 부활이요
인자의 살
(요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라’하셨다.
그러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는 무엇인가?
1)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인자의 피이다.
②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이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이것이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진 것이다.
2)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라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은 ‘하나님의 영’을 말씀하고, 우리 안에 거하셔서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그의 영은 ‘보혜사 성령’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 예수님의 살 곧 참된 양식을 먹은 자이다. 그리고 이것이 부활이신 예수님이며, 또한 우리의 부활이다.
2. 나는 부활이요
(요11:24-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하셨다.
그러면 ‘나는 부활이요’는 무엇인가?
그리고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무엇인가?
1) 나는 부활이요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은 ‘하나님의 영’을 말씀하고, 우리 안에 거하셔서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그의 영은 ‘보혜사 성령’을 말씀한다.
2)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① 나를 믿는 자는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이다.
②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다.
② 죽어도 살겠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신다. 그러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이것이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시며, 이것이 우리 안에 거하셔서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그의 영 곧 ‘보혜사 성령’이시다. 이것이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또한 이것이 예수님의 살 곧 참된 양식을 먹은 자이다.
2장 인자의 피 = 나는 생명이니
1. 인자의 피
(요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하셨다. 이 말씀은 곧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너희 속에 생명이 있느니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무엇인가?
그리고 ‘생명이 있느니라’는 무엇인가?
1)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
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인자의 피’이다.
②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이다.
2) 생명이 있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생명이 있는 것이다. 이것이 요일5:11에서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2. 나는 생명이니
(요11:24-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
그러면 ‘나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그리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무엇인가?
1) 나는 생명이니
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②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믿는 자’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2)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요일5: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신 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신 것이 하나님의 아들에게 있는 생명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생명이며 영생이다.
(결론)
-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
요6:53-58에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하셨다.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11:24-27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
서론에서 언급하였듯이 ‘인자의 살 = 나는 부활이요’이며, ‘인자의 피 = 나는 생명이니’이다. 이에 대한 논증을 본론에서 자세히 하였다.
결론에서는 다음과 같이 ‘인자의 살’에 대한 성구와 ‘나는 부활이요’에 대한 성구를 대조시켰다. 그리고 ‘인자의 피’에 대한 성구와 ‘나는 생명이요’에 대한 성구를 대조시켰다. 그리하면 ‘인자의 살과 나는 부활이요’는 서로 간에 구원 도리가 같은 것을 알 수 있고, 그리고 ‘인자의 피와 나는 생명이니’ 또한 서로 간에 구원 도리가 같은 것을 알 수 있다.
1. 인자의 살 = 나는 부활이요
1) 인자의 살 -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2) 나는 부활이요 -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 인자의 피 = 나는 생명이니
1) 인자의 피 -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피를 마시는 자는 생명이 있느니라)
2) 나는 생명이니 -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2018. 7. 25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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