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요일3:8)

  선지자선교회

본문: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서문)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하셨다. 그런데 이단 다락방(류광수)마귀를 멸하려 하심이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말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에 대한 말씀을 성경이 말씀하는 대로 해석을 하게 되면 마귀를 멸하심이 아니고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또한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 무엇인지도 알게 될 것이다.

 

(본론)

 

1.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것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난 것이라는 말씀이다.

 

2.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것을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14:16-17, 14:26, 15:26)’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을 말씀한다.

 

1)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2) 주의 성령이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곧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이다.

 

(결론)

 

성경은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하셨다. 그런데 이단 다락방(류광수)‘“마귀를 멸하려 하심이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말한다.

 

그러면 성경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는 무엇을 말씀하는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믿는 자에게 구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이다.

 

그런데 다락방(류광수)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마귀 자체를 멸하려 하심이 되기 때문에 비성경적 이단설이 된다. 왜 이단설이 되는가? 그것은 예수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의 이 구원의 복음을 바로 전하지 않고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파하거나 받게 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라(고후11:13)’하셨다. 그래서 한국교회 주요교단에서 다락방(류광수)을 이단으로 규정한 것이다.

 

 

- 2018. 7. 10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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