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쉐마교육연구원을 연구 검토하다

 

 

 

 

 

 

김반석

 

 

 

 

 

 

 

 

 

 

 

 

 

 

예수교 장로회(고려보수)

선지자문서선교회

http://seonjija.net

-목 차-

 

(서문)

 

(본문)

 

첫째, “정통파 유대인들은 열왕기의 남은 자처럼 비록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

 

성경적 반증

 

1. 표면적 유대인과 이면적 유대인

2. 독생자를 믿는 자와 믿지 아니하는 자

3. 남은 자

 

둘째,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

 

성경적 반증

 

1.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2.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3. 배설물로 여김

 

셋째,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

 

성경적 반증

 

1. 성령

2. 성경

 

넷째,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

 

성경적 반증

 

1. 천주교

2. 유대교

 

다섯째. 현용수는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

 

성경적 반증

 

1. 율법

2. 성화

 

(결문)

 

(첨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 메인창 자료

 

 

 

 

 

 

 

 

 

 

 

 

 

 

 

 

 

 

 

 

 

 

 

 

 

쉐마교육연구원을 연구 검토하다

 

2017. 1. 8/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목사/ e0691@hanmail.net

 

(서문)

 

코람데오닷컴은 예장 고신측 인터넷신문이다. 12월 말경에 코람데오닷컴을 보았더니 팝업창에 쉐마교육연구원행사 광고가 있었다. 그래서 이 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알고 싶었다. 그런 참에 새해 첫날에 교계에서 WCC, NCCK, 동성애 반대운동을 하시는 예장 대신측의 허베드로 목사님으로부터 문자가 왔다. 그 내용은 쉐마교육이라는 것에 대해 연구 검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였다. 그러면서 쉐마교육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블로그를 소개하였는데 다음과 같다.

 

쉐마교육연구원은 사이비 이단성 단체

http://blog.naver.com/johnjinjjin/220573548209

 

쉐마교육연구원의 예수는 영어와 한국어를 모른다

http://blog.naver.com/johnjinjjin/10189201583

 

인터넷에서 또 다른 자료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이 쉐마교육바로알기카페가 있었다.

 

쉐마교육바로알기

http://cafe.daum.net/andiba

 

이 카페에서 검색하니 쉐마교육연구원의 이단.배교사상이라는 제목의 글이 다음과 같이 게시되어 있었다.

 

http://cafe.daum.net/andiba/J5Mn/1?q=%BD%A6%B8%B6%B1%B3%C0%B0%20%BF%AC%B1%B8%BF%F8

 

 

쉐마교육연구원의 이단.배교사상

 

진안디바|조회 114|추천 0| 2013.02.04. 23:49

 

쉐마교육연구원의 이중구원론과 이단사상은 신사참배이후 최악의 단체배교사건으로 기독교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성경을 왜곡하고 교리를 무력화시켜 이 나라 기독교 정체성을 뿌리 채 흔드는 현용수의 잘못된 이단사상에 동조하는 목회자들과 신학자님들께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립니다.

첫째. 현용수의 저서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 2200페이지에 정통파 유대인들은 열왕기의 남은 자처럼 비록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는 현용수의 주장에 동의하십니까?

둘째. 현용수의 책 부모여 자녀를 제자삼아라” 2141페이지에 예수님이 유대인 자녀 교육을 받았다고 기술하고 그의 강의에서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고 주장했는데 이 기록과 주장에 동의 하시는지요?

셋째. 같은 책 115페이지에서 현용수는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동의하십니까?

 

넷째. 또 같은 책113페이지에는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동의하시나요?

다섯째. 현용수는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는데 물론 동의하십니까?

… … … 생략

 

 

위의 자료를 보면 쉐마교육연구원에서 발간한 책명과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에서 주장하는 내용이라고 본다

 

위의 자료에서 닉네임 진안디바쉐마교육연구원의 이단·배교사상에 대해 5가지를 밝히고 있다. 그리하여 1차 이 자료를 근거하여 쉐마교육연구원의 비성경적 주장에 대해 성경을 근거하여 반증하고자 한다.

 

 

 

 

 

 

 

 

 

 

 

 

 

 

(본문)

 

첫째, “정통파 유대인들은 열왕기의 남은 자처럼 비록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

 

성경적 반증

 

1. 표면적 유대인과 이면적 유대인

 

(2:28-29)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성경에는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라고 말씀한다. 표면적 유대인은 표면적 육신의 할례를 하고, 이면적 유대인은 할례를 마음에 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유대인은 육신의 할례를 하고 할례를 마음에 하지 아니하기 때문에 이면적 유대인이 아니라 표면적 유대인이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정통파 유대인들은 열왕기의 남은 자처럼 비록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신약적이다.

 

2. 독생자를 믿는 자와 믿지 아니하는 자

 

(3:16-1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독생자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는다. 그러나 독생자를 믿니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라 하셨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정통파 유대인은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예수를 믿지 않더라도 구원이 있는 택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비성경적이며 비기독교적이다.

 

3. 남은 자

 

(4:13)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 즉 남은 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라 하셨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정통파 유대인은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기독교적이다.

 

- 반증관련성구: (14:1-4) (8:31-32) (11:45-53) (15:2) (12:14) (21:45-46) (7:3) (5:18) (1:11-14) (고전1:22-23) (2:9)

 

둘째,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

 

성경적 반증

 

1.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13:53-58) 예수께서 이 모든 비유를 마치신 후에 거기를 떠나서 *고향으로 돌아가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저희가 놀라 가로되 이 사람의 이 지혜와 이런 능력이 어디서 났느뇨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모친은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그 누이들은 다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냐 그런즉 이 사람의 이 모든 것이 어디서 났느뇨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집 외에서는 존경을 받지 않음이 없느니라 하시고 *저희의 믿지 않음을 인하여 거기서 많은 능력을 행치 아니하시니라

 

예수님께서 고향으로 돌아가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셨다. 저희가 놀라 가로되 이 사람의 이 지혜와 이런 능력이 어디서 났느뇨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하였다. 이 사람의 이 모든 것이 어디서 났느뇨 하고 예수를 배척하였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복음적이다. 그런 것은 예수님은 탈무드교육을 받지 않으셨기 때문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이 말하기를 이 사람의 이 지혜와 이런 능력이 어디서 났느뇨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하였다.

 

2.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1:11-14)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이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라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내가 내 동족 중 여러 연갑자보다 유대교를 지나치게 믿어 내 조상의 유전에 대하여 더욱 열심이 있었으나

 

사도 바울이 전한 복음이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니라고 하였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하였다. 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하기 전에는 내 동족 중 여러 연갑자보다 유대교를 지나치게 믿어 내 조상의 유전에 대하여 더욱 열심이 있었다고 하였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계시적이다. 사도 바울이 전한 복음이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니하라고 하였다. 즉 유대인이 가르치는 탈무드교육을 받은 것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하물며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1:14)이 되신 참 하나님(요일5:20)이시다.

 

3. 배설물로 여김

 

(3:5-9)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핍박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로라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내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의 족속이요 베냐민의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하였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긴다고 하였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계시적이다. 사도 바울은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 하였다. 만일 그 당시에 사도 바울이 탈무드교육을 받았다 할지라도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기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긴다는 것이다. 그런데 하물며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교회에 유대인의 탈무드를 전파하려는 미혹이다.

 

- 반증관련성구: (고전1:18-29) (고전2:4-8) (고전3:18-20) (1:14)

 

셋째,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

 

성경적 반증

 

1. 성령

 

(고전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다고 하셨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성령적이다. 그런 것은 요14:26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하셨다. 또 요16:13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하셨다.

 

2. 성경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 하셨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유대교적이다. 그런 것은 성령으로 아니하고도 누구든지 성경 말씀을 깨달아서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있다는 말이 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기독교의 성령은 부정하고 유대교의 유대인 종교교육을 인정하는 주장이다.

 

- 반증관련성구: (4:18) (8:2) (3:2) (6:8) (24:27) (딤후3:15-17) (3:5-6) (3:5)

 

넷째,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

 

성경적 반증

 

1. 천주교

 

(12:46-50) 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때에 그 모친과 동생들이 예수께 말하려고 밖에 섰더니 *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니 *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누가 내 모친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였다.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셨다.

 

그런데 천주교는 마리아가 은총의 중재자라 정하고(1917), 마리아가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확정하고(1931), 마리아 부활 승천설(1962)을 주장한다. 이렇게 천주교는 예수를 믿는다고 하지만 마리아를 예수께 나아가는 중보자로 삼고 있다. 또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로 신격화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천주교의 실상은 마리아교이다.

 

(6: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하셨다. 즉 천주교는 예수님을 중보자로 삼고 또 마리아도 예수님께 나아가는 중보자로 삼고 있다. 이 성구의 도리로서 말하면 천주교는 두 주인을 섬기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는 것 같이 예수님과 마리아를 겸하여 섬기지 못하는 것인데 마리아를 중보자로 섬기는 것은 결국 예수님을 경히 여기고 마리아를 중히 여기는 것이 된다.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는 자에게 하나님은 섬기지 아니하고 재물을 섬긴다고 하면 펄쩍 뛰며 부정할 것이다. 이와 같이 천주교의 실상은 마리아교로서 우상종교이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우상적이다. 그런 것은 우상종교 마리아교에서 좋은 점은 가져와야 된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른 신에게 절하고 섬기는 우상이다.

 

2. 유대교

 

(16:13-16)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유대교는 예수님께 대하여 세례 요한, 엘리야,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고 말한다. 즉 유대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야로 믿지 아니한다. 그러므로 유대교는 예수교와 상관없는 이종교이다. 그렇다면 유대교도 구약의 하나님을 믿지 않느냐고 반문할 수 있다. 그러나 유대교의 하나님은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아니다. 그 까닭은 다음과 같다.

 

(1: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지 아니하는 유대교의 하나님은 우리가 믿는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아니다. 즉 예수교와 상관없는 이종교의 신이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되시며 믿는 자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우리를 구원하신 사랑의 하나님이시다.

 

유대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에 구원이 없다. 그러므로 구원이 없는 유대교의 하나님은 우리가 믿는 하나님 곧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아니다. 참고로 이슬람교 또한 예수님을 말씀이 육신(1:14)이 되신 참 하나님(요일5:20)이 아니라 선지자 중에 한 사람이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슬람교가 말하는 알라(야훼) 또한 우리가 믿는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아니고 이종교의 신이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우상적이다.

 

다섯째. 현용수는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

 

성경적 반증

 

1. 율법

 

(16:16)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전파되어 사람마다 그리로 침입하느니라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 곧 예수 그리스도가 전파된다고 하셨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복음적이다. 그런 것은 율법은 세례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복음 곧 요1:15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전파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어야 하는 신약시대에 유대인의 율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은 비성경적이며 비복음적이다.

 

(4:13)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라 하셨다. ‘오직 믿음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의롭다 하심을 얻는(3:28, 2:16) 복음을 말씀한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복음적이다.

 

2. 성화

 

(13:39)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한다고 하셨다. 이 사람 곧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다 하셨다.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어가는 것이 성화이다. 그러면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어가는 것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우리의 성화이다.

 

그런데도 현용수의 쉐마교육연구원은 자녀를 성화를 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비구원적이다. 이것은구원론을 왜곡하는 미혹이다.

 

(3:2)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우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듣고 믿음으로 받는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이 자녀를 성화를 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율법적이다.

 

(2:21)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즉 우리가 성화를 이루어가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신 것이 된다고 하셨다. 즉 율법을 가르치는 것으로 성화가 안 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된다는 말씀이다.

 

- 반증관련성구: (1:17) (22:3) (3:20) (3:28) (2:16) (3:23-25) (5:4) (3:6-9) (7:19)

 

 

 

 

 

 

 

 

 

 

 

 

 

 

 

 

 

 

 

 

 

 

 

 

 

 

 

 

 

 

 

 

 

 

 

 

(결문)

 

허베드로 목사님께서 쉐마교육이라는 것에 대해 연구 검토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청하셨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이 성경을 근거해서 연구 검토해보았다. 다음은 쉐마교육연구원의 주장에 대해 연구 검토한 것을 요약한 것이다.

- 첫째, “정통파 유대인들은 열왕기의 남은 자처럼 비록 예수는 믿지 않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로 현재도 남은 자로 존재한다.”

 

이 주장은 비신약적이다.

이 주장은 비기독교적이다.

 

- 둘째, “예수님이 탈무드교육을 받아서 탈무드식 대화법의 달인이 되었다.”

 

이 주장은 비복음적이다.

이 주장은 비계시적이다.

 

- 셋째, “성령이 떠난 후에도 말씀전수 방법을 유대인 종교교육에서 찾아야한다.”

 

이 주장은 비성령적이다.

이 주장은 유대교적이다.

 

- 넷째, “천주교나 유대교에서도 좋은 점은 개신교로 가져와야 한다.”

 

이 주장은 우상적이다.

 

- 다섯째. 현용수는 자녀를 성화시키기 위해 율법을 가르쳐야한다

 

이 주장은 비복음적이다.

이 주장은 비구원적이다.

이 주장은 율법적이다.

 

쉐마교육연구원이 세상 일반적 교육으로서 자녀교육을 위해 가정교육에서 탈무드교육을 말한다면 우리 교회가 문제 삼을 것이 없다. 그러나 우리 교회 안에서 위의 5가지와 같은 주장은 비성경적이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 그 문제는 곧 쉐마교육연구원에 대해 연구 검토한 결과에서 확인이 되었다. 하나 첨부하면 우리 교회의 자녀교육 가정교육은 가정예배시간이다.

 

그렇다면 우리 교회가 쉐마교육연구원에 대해 어떤 단체로 규정해야 맞는가? 우리 교계에는 위험성이 있는 단체에 대하여 여러 유형으로 규정하고 있다. 여러분들도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각자 판정해보시기를 바란다.

   

 

 

 

 

 

 

 

 

 

 

 

 

 

 

 

 

 

 

 

 

 

 

 

 

 

 

 

 

 

 

 

(첨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다음의 자료가 있었다.

 

1 쉐마교육연구원 홈.jpg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 메인창에 있는 사진자료이다. “기독교에 유대인 교육이 필요한 이유라고 적혀있다.

 

 

2 쉐마교육연구원 홈.jpg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 메인창에 있는 사진자료이다. “왜 초대교회가 죽었는가?” “한국교회가 초대교회를 본 받으면 살 수 있나요?”라고 적혀있다.

 

 

5 쉐마교육연구원 홈.jpg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 메인창에 있는 사진자료이다. “부모여 자녀를 제자 삼아라” “가정은 구약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교육센터입니다.”라고 적혀있다.

 

위의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 메인창에 있는 자료에서도 비성경적 주장이 보인다. 이에 대한 반증은 위의 본문에서 5가지 반증한 것에 거의 포함이 된 것으로 본다. 그렇더라도 기회가 되면 2차 반증자료를 삼을 것이다.

 

 

이 자료의 원본 출처는 다음과 같다 

 http://www.seonjija.net/new/index.php?mid=board_jaqt68&document_srl=49191

 

 

관련자료1: 성화는 율법이 필요한가? 복음이 필요한가?

http://www.seonjija.net/new/board_lusy58/49230

 

관련자료2: 갈3:2-25의 '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 연구

http://www.seonjija.net/new/board_qZVZ11/49221

 

관련자료3: 11:11-12 주석 :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http://www.seonjija.net/new/index.php?mid=board_fdaG22&document_srl=49264

 

관련자료4: 구약성경에서 복음

http://www.seonjija.net/new/board_lusy58/49206

 

관련자료5: 3:9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연구

http://www.seonjija.net/new/board_qZVZ11/49262

     

관련자료6: 5:1-10의 팔복의 산상보훈은 산상복음

http://www.seonjija.net/new/board_qZVZ11/49285

 

관련자료7: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자들은 누구이며 이유는 무엇인가

http://www.seonjija.net/new/board_qZVZ11/49401

 

관련자료8: 쉐마교육연구원의 쉐마에 대한 반증적 논평

http://www.seonjija.net/new/board_jaqt68/49465

 

관련자료9: 세마를 검토하자!

http://www.seonjija.net/new/index.php?mid=board_WDfN30&document_srl=49505 

 

관련자료10: 6:4-5의 들으라(쉐마)는 율법인가? 복음인가?

http://www.seonjija.net/new/board_WDfN30/49579

 

 

- 쉐마관련 자료는 홈페이지> 이단> 쉐마>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쉐마 게시판을 2017녀 1월에 추가 설치하였음을 알립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11.13-177 김반석 2023.05.03
118 예장 통합측의 ‘천주교(로마카톨릭) 영세’ 인정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7.09.22
117 윤성식 목사의 ‘기독교 회복’ 글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7.06.30
116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을 반증하는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김반석 2017.04.06
115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2) 김반석 2017.03.24
114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반론'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7.03.24
113 쉐마교육연구원의 ‘쉐마’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17.01.29
» 「쉐마교육연구원」을 연구 검토하다 - 관련자료 10건 하단에 첨부 file 김반석 2017.01.08
111 관상기도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10.01
110 새한중앙교회 김석곤의 비성경적 이단설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9.27
109 웨스트민스터신앙고백의 ‘자유의지’에 대한 小考 선지자 2016.08.28
108 이영인목사 ‘연구부’의 오류적 답변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7.29
107 지방교회의 ‘인간의 본성’ 교리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7.01
106 지방교회의 ‘삼일 하나님’ 교리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7.01
105 김영채 목사의 「세례문답해설」에 대한 논평 및 반론 file 김반석 2016.06.15
104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은 다르다 김반석 2016.04.25
103 로마 카톨릭의 ‘마리아’ 숭배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6.04.25
102 아미쉬 공동체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4.22
101 ‘개역개정판’의 개악적 번역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4.04
100 ‘십일조 폐기론자들의 주장’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16.03.19
99 해설 김영채, 편집 김윤수의 「세례문답해설」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