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로마 카톨릭의 마리아숭배에 대한 성경적 반증

 

 

1. 로마 카톨릭은 기독교가 아니다.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교이다.

 

로마 카톨릭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로서 은총의 중재자로 삼고 있다. 즉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를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은총의 중재자를 삼고 있다. 그렇다면 마리아를 은총의 중재자를 삼아서 하나님께 은총을 받고 있나? 하나님의 은총을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하나님의 은총이 무엇인지도 잘 모른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혜사 즉 하나님의 성령을 받는 중보자로 삼고 있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속에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확실한 증거가 있다.

 

2.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를 비성경적으로 어떻게 숭배하고 있나?

 

- 800년 마리아에게 기도

 

- 1568년 성모송 완성

 

- 1854년 마리아 무죄잉태설

 

- 1870년 요셉을 교회의 수호신으로 정함

 

- 1917년 마리아가 은총의 중재자라 칭함

 

- 1931년 마리아는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확정

 

- 1950년 마리아 부활 승천설

 

- 1962년 마리아의 종신 처녀설

      

3. 성경에는 마리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마가복음 3:31-35) 때에 예수의 모친과 동생들이 와서 밖에 서서 사람을 보내어 예수를 부르니 *무리가 예수를 둘러앉았다가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과 누이들이 밖에서 찾나이다 *대답하시되 누가 내 모친이며 동생들이냐 하시고 *둘러앉은 자들을 둘러보시며 가라사대 내 모친과 내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는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Mark 3:31-35) Then Jesus' mother and brothers arrived. Standing outside, they sent someone in to call him. *A crowd was sitting around him, and they told him, "Your mother and brothers are outside looking for you." *"Who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he asked. *Then he looked at those seated in a circle around him and said, "Here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Whoever does God's will is my brother and sister and mother."

 

(马可福音 3:31-35) 当下耶稣的母亲和弟兄来站在外边打发人去叫他有许多人在耶稣周围坐着他们就告诉他说看哪你母亲和你弟兄在外边找你耶稣回答说谁是我的母亲谁是我的弟兄就四面观看那周围坐着的人看哪我的母亲我的弟兄凡遵行 神旨意的人就是我的弟兄姐妹和母亲了

 

 

 

 

(마태복음 13:55-56)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모친은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그 누이들은 다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냐 그런즉 이 사람의 이 모든 것이 어디서 났느뇨 하고

 

(Matthew 13:55-56) "Isn't this the carpenter's son? Isn't his mother's name Mary, and aren't his brothers James, Joseph, Simon and Judas? *Aren't all his sisters with us? Where then did this man get all these things?"

 

(马太福音 13:55-56) 这不是木匠的儿子吗他母亲不是叫马利亚吗他弟兄们不是叫雅各约西有古卷作约瑟)、西门犹大吗他妹妹们不是都在我们这里吗这人从哪里有这一切的事呢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11.13-177 김반석 2023.05.03
118 예장 통합측의 ‘천주교(로마카톨릭) 영세’ 인정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7.09.22
117 윤성식 목사의 ‘기독교 회복’ 글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7.06.30
116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을 반증하는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김반석 2017.04.06
115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2) 김반석 2017.03.24
114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반론'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7.03.24
113 쉐마교육연구원의 ‘쉐마’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17.01.29
112 「쉐마교육연구원」을 연구 검토하다 - 관련자료 10건 하단에 첨부 file 김반석 2017.01.08
111 관상기도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10.01
110 새한중앙교회 김석곤의 비성경적 이단설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9.27
109 웨스트민스터신앙고백의 ‘자유의지’에 대한 小考 선지자 2016.08.28
108 이영인목사 ‘연구부’의 오류적 답변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7.29
107 지방교회의 ‘인간의 본성’ 교리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7.01
106 지방교회의 ‘삼일 하나님’ 교리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7.01
105 김영채 목사의 「세례문답해설」에 대한 논평 및 반론 file 김반석 2016.06.15
104 이슬람의 알라와 기독교의 하나님은 다르다 김반석 2016.04.25
» 로마 카톨릭의 ‘마리아’ 숭배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6.04.25
102 아미쉬 공동체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4.22
101 ‘개역개정판’의 개악적 번역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16.04.04
100 ‘십일조 폐기론자들의 주장’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16.03.19
99 해설 김영채, 편집 김윤수의 「세례문답해설」에 대한 논평 file 김반석 2016.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