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26 21:08
■ 백영희 목사님의 ‘중생된 영은 범죄 하지 않는다’에 대한 논평
백영희 목사님께서는 중생된 영은 범죄 하지 않는다고 말하셨다. 주의 피로 구속받은 중생 된 자가 범죄 하는 부분은 영이 아니라 육체이다.
백영희 목사님의 죄론에서 ‘중생된 영은 범죄 하지 아니한다’는 성경적이다. 이에 대한 근거성구 발췌는 다음과 같이 김반석이 하였다.
1. 생령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신 것은 육으로서 혼과 몸이다. 이 흙으로 지은 사람에게 생기 곧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니 생령이 되었다. 생령은 곧 영이다. 그런데 아담이 범죄 하므로 흙 곧 육신의 사람으로 돌아갔다.
2. 육으로 난 것은 육, 성령으로 난 것은 영
(요3: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다./ 흙으로 지으신 것은 육이요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생령이 되었다. 그러므로 범죄 하는 것은 육이 범죄 하는 것이지 성령으로 난 영은 범죄 하지 아니한다.
3.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원죄와 본죄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이다. 즉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여 육신이 되었고 그의 자손은 전부 육신의 사람으로 났다. 그러한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4. 중생
(딛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으므로 육신의 사람이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자로 중생되었다.
5. 새 사람
(골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중생 된 자가 곧 새 사람이다.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이다.
6. 영원한 속죄를 단번
(히7:27) 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
우리 죄에 대한 속죄를 단번에 드렸기 때문에 우리가 죄를 지을 때마다 날마다 속죄제를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다.
(히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에 대하여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이루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범죄 하더라도 아담과 같이 흙 곧 육신의 사람으로 돌아가지 아니한다.
7. 우리의 영
(롬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우리 영은 언제든지 즉 의를 행할 때나 죄를 지을 때나 성령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한다.
(롬8:23) 이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는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생령 곧 우리의 영을 말씀한다.
(요일3:9)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하나님께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한다.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로서 난 것은 무엇인가? 곧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다. 그러므로 주의 피로 구속 받아 중생 된 영은 범죄치 아니한다.
8. 영혼과 육체
(벧전2:11) 사랑하는 자들아 나그네와 행인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스려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영혼을 거스려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사람이 범죄 하는 것은 육체의 정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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