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1 23:10
■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⑦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 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➀ 서문
➁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③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④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⑤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⑥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⑦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⑧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⑨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⑩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⑪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⑫ 결문
위의 ‘➀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⑫ 결문’ 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12 항목 중에서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안내하는 것은 시간상 이 글 원고를 정리하고 교정 또는 보완을 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부족한 종의 설명에 주안점을 두지 마시고, 반증을 위해 제시한 성구에 주안점을 두시기 바란다.
(본문)
▼ 쉐마교육학회 주장 7.
------------------------------------------------------------------------------------------------------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 다섯 번째에 이어 유대인은 경제력도 세계에서 으뜸입니다. 그것은 유대인 아버지가 자녀들에게 경제교육을 성경적으로 잘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현 박사는 유대인을 모델로 성경에 기초한 노동신학 및 돈 버는 법과 쓰는 법을 정리하여 경제신학서를 저술했습니다. 기독교인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대로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꾸지 아니하는 방법(신28:12)을 배워 세상에서도 풍요를 누려야 합니다. 구약의 지상명령을 성취하기 위함입니다. |
● 성경적 반증
1. 쉐마교육학회는 “다섯 번째에 이어 유대인은 경제력도 세계에서 으뜸입니다. 그것은 유대인 아버지가 자녀들에게 경제교육을 성경적으로 잘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현 박사는 유대인을 모델로 성경에 기초한 노동신학 및 돈 버는 법과 쓰는 법을 정리하여 경제신학서를 저술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성경에 없는 말로서 궤변 된 소리이다. 그 까닭은 다음과 같기 때문이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영생을 얻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 하는 것이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한다. 그렇기에 유대인은 영생을 얻는 성경과는 근본적 완전히 단절되었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가 “유대인 아버지가 자녀들에게 경제교육을 성경적으로 잘 가르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그러니까 유대인들은 성경과 근본적 완전히 단절되었는데 어떻게 경제교육을 성경적으로 가르쳤다고 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또한 유대인은 영생을 얻는 성경과는 근본적으로 완전히 단절되었는데도 쉐마교육학회는 “현 박사(주: 쉐마교육연구원 현용수)는 유대인을 모델로 성경에 기초한 노동신학 및 돈 버는 법과 쓰는 법을 정리하여 경제신학서를 저술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 또한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다. 그러니까 유대인을 모델로 한 노동신학 및 돈 버는 법과 쓰는 법을 정리하여 경제신학서를 저술한 것일 수는 있어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성경에 기초한 것은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2. 쉐마교육학회는 “기독교인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대로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꾸지 아니하는 방법(신28:12)을 배워 세상에서도 풍요를 누려야 합니다. 구약의 지상명령을 성취하기 위함입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신28:12-14)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열으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여호와께서 너로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니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그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라 섬기지 아니하면 이와 같으리라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그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라 섬기지 아니하면 이와 같으리라’하셨다. 그런데도 유대인들은 자녀들에게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에 대한 부분만 자녀교육에 적용시키고,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그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라 섬기지 아니하면 이와 같으리라’는 부분은 자녀교육에 적용시키지 않는다.
그러면 신28:13 후반절에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은 무엇인가?
(신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하셨다. 즉 율법의 강령이 되는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22:37-40)’이며, 그리고 오늘날(신약에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요일5:1)’이다. 그런데도 유대인들은 자녀들에게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꾸지 아니하는 방법은 교육하고 있지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교육은 전적 부정하고 배제한다. 그렇기에 쉐마교육학회가 “기독교인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대로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지라도 꾸지 아니하는 방법(신28:12)을 배워 세상에서도 풍요를 누려야 합니다. 구약의 지상명령을 성취하기 위함입니다.”라고 하면서 ‘신28:12’ 말씀을 근거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쉐마교육학회가 표현하는 대로의 구약의 지상명령(창18:19, 신6:4-9)은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이다. 이것은 곧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22:37-40)’이며,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요일5:1)’이다. 그러니까 구약의 지상명령(창18:19, 신6:4-9)은 오늘날 신약에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영생을 얻는 것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물질적으로 세상에서도 풍요를 누리는 것이 구약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것이라고 말하니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 2019. 9. 11 선지자문서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