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서문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결문

 

위의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결문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12 항목 중에서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안내하는 것은 시간상 이 글 원고를 정리하고 교정 또는 보완을 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부족한 종의 설명에 주안점을 두지 마시고, 반증을 위해 제시한 성구에 주안점을 두시기 바란다

 

(본문)

 

쉐마교육학회 주장 2.

 

 

 쉐마교육학회2.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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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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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역사 2000년간 기독교인은 유대인을 핍박해 왔습니다. 유대인에게는 복음이 없고, 율법적이고, 예수님을 죽인 민족이라는 것들이 그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유대인 자녀교육이 구약성경에 근거한다 하더라도 그들의 자료들을 배척하거나 등한시 했습니다.

 

그런데 현 박사는 유대인 자녀교육이 왜 기독교교육에 필요한지를 구원론적 입장이 아닌, 선민교육신학적 입장에서 통쾌히 논증했습니다. 이것은 기독교교인들이 가졌던 유대인에 대한 깊은 편견을 풀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신약교회가 가졌던 교육신학의 약점을 성경적인 유대인 자녀교육에서 찾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성경적 반증

 

1. 쉐마교육학회는 기독교 역사 2000년간 기독교인은 유대인을 핍박해 왔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5:15-18)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핍박하게 된지라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유대인들이 이를 인하여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만 범할 뿐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그 사람(삼십팔 년 된 병자)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핍박하게 된지라하셨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핍박하였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도리어 기독교인이 유대인을 핍박해 왔다고 궤변 된 소리를 한다. 기독교의 진정한 기독교인들은 지금도 메시야 즉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려고 최대한 힘쓰고 있다.

 

(8:1) 사울이 그의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핍박이 나서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사울이 그(스데반)의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핍박이 나서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교회를 핍박하였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도리어 기독교인이 유대인을 핍박해 왔다고 궤변 된 소리를 한다.

 

(13:49-50) 주의 말씀이 그 지방에 두루 퍼지니라 *이에 유대인들이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성내 유력자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케 하여 그 지경에서 쫓아내니

 

주의 말씀이 그 지방에 두루 퍼지니라 *이에 유대인들이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성내 유력자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케 하여 그 지경에서 쫓아내니하셨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주의 종들을 핍박하고 쫓아내었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도리어 기독교인이 유대인을 핍박해 왔다고 궤변 된 소리를 한다.

 

2. 쉐마교육학회는 유대인에게는 복음이 없고, 율법적이고, 예수님을 죽인 민족이라는 것들이 그 이유였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5:1)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

 

어떤 사람들이 유대로부터 내려와서 형제들을 가르치되 너희가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하리라 하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지 아니하면 능히 구원을 얻지 못한다고 가르치기 때문에 기독교의 진정한 기독교인들은 부득이 유대인들을 배척하는 것이다.

 

(15:5)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바리새파 중에 믿는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말하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하였다. 그러므로 바리새파 즉 유대인 중에 어떤 사람들이 일어나 이방인에게 할례 주고 모세의 율법을 지키라 명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하기 때문에 기독교의 진정한 기독교인들은 부득이 유대인들을 배척하는 것이다.

 

3. 쉐마교육학회는 그래서 유대인 자녀교육이 구약성경에 근거한다 하더라도 그들의 자료들을 배척하거나 등한시 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신구약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것이다. 그러나 유대인의 자녀교육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한다. 그렇다면 유대인의 자녀교육이 구약성경을 근거한다는 것은 궤변 된 소리인 것이다.

 

(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셨다. 그러면 네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무엇인가?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이 곧 네 여호와를 사랑하라이다.

 

그러면 율법의 강령이 되는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가 구약에서 네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계명을 지키는 자이다. 그러므로 쉐마교육학회가 그래서 유대인 자녀교육이 구약성경에 근거한다 하더라도 그들의 자료들을 배척하거나 등한시 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궤변 된 소리라는 것이다.

 

4. 쉐마교육학회는 그런데 현 박사는 유대인 자녀교육이 왜 기독교교육에 필요한지를 구원론적 입장이 아닌, 선민교육신학적 입장에서 통쾌히 논증했습니다. 이것은 기독교교인들이 가졌던 유대인에 대한 깊은 편견을 풀게 해주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2:28-29)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표면적 유대인은 율법으로 육신의 할례를 하는 유대교의 유대인들을 말씀하고, 이면적 유대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셔서 마음에 할례를 하는 기독교 우리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신약에서는 예수 믿는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지, 유대교의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다. 그렇기에 쉐마교육학회가 유대인 자녀교육에 대하여 기독교교육에 필요한 선민교육신학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궤변 된 소리라는 것이다.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유대인들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인데도 불구하고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유대인의 자녀교육에 대하여 선민교육신학적 입장에서 통쾌히 논증했다고 말하는 것은 궤변 된 소리라는 것이다.

 

(3: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가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하나님의 백성 곧 선민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그런데 현 박사는 유대인 자녀교육이 왜 기독교교육에 필요한지를 구원론적 입장이 아닌, 선민교육신학적 입장에서 통쾌히 논증했습니다. 이것은 기독교교인들이 가졌던 유대인에 대한 깊은 편견을 풀게 해주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5. 쉐마교육학회는 그리고 신약교회가 가졌던 교육신학의 약점을 성경적인 유대인 자녀교육에서 찾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딤후3:15-17)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성경 즉 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라 하셨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신약교회가 가졌던 교육신학의 약점을 유대인의 자녀교육에서 찾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는 것은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유대인의 자녀교육은 전적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것이므로 이것은 곧 하나님의 말씀 곧 신구약 성경을 부인하는 것이나 같다. 그렇기에 유대인의 자녀교육 곧 쉐마교육은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는니라는 말씀을 부정하는 것이다.

 

(고전1:23)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하셨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와 여기에 미혹 받은 쉐마교육학회 목사들과 신학교수들은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을 거리끼는 것이 되는 것이다.

 

(2: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하는 유대인의 자녀교육은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으로서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가 되는 것이다.

 

(1:14) 유대인의 허탄한 이야기와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을 좇지 않게 하려 함이라

 

유대인의 허탄한 이야기와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을 좇지 않게 하려 함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하는 유대인의 자녀교육 곧 쉐마교육은 유대인의 허탄한 이야기와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가 신약교회가 가졌던 교육신학의 약점을 성경적인 유대인 자녀교육에서 찾아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기독교의 복음을 훼방하는 마귀 곧 사단의 미혹인 것이다.

 

 

- 2019. 9. 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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