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8 01:16
■ 아사셀
● 속죄 제물 중에 아사셀을 위한 염소
◎(레16:8) 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하여 할지며
<서론>
1. ‘아사셀’이라는 것은 산대로 여호와 앞에 드리는 염소를 아사셀이라 말합니다.
2. 산대로 여호와 앞에 드리는 염소라는 것은 여호와께 산제사를 드리는 염소를 가리켜서 말합니다. 곧 아사셀을 위한 염소입니다.
<본론>
1. 속죄 제물로 염소 둘을 취하라
◎(레16:5)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서 속죄 제물을 위하여 수염소 둘과 번제물을 위하여 수양 하나를 취할찌니라
이스라엘 회중을 위하여 속죄 제물로 염소 둘을 취하라 하셨습니다. 두 염소 중에 여호와를 위한 염소는 잡아서 속죄제를 드렸고, 산대로 여호와 앞에 두는 염소 곧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광야로 보냈습니다.
2. 속죄 제물이 된 염소
◎(레16:15-16) 또 백성을 위한 속죄제 염소를 잡아 그 피를 가지고 장 안에 들어가서 그 수송아지 피로 행함 같이 그 피로 행하여 속죄소 위와 속죄소 앞에 뿌릴찌니 *곧 이스라엘 자손의 부정과 그 범한 모든 죄를 인하여 지성소를 위하여 속죄하고 또 그들의 부정한 중에 있는 회막을 위하여 그같이 할 것이요
여호와를 위한 염소는 잡아서 그 피로 속죄 제물이 되었습니다.
3.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광야로
◎(레16:8-10) 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하여 할찌며 *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대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찌니라
◎(레16:20) 그 지성소와 회막과 단을 위하여 속죄하기를 마친 후에 산 염소를 드리되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레16:20절 하반절에 ‘산 염소를 드리되’ 하였으니 이는 산채로 여호와께 드렸다는 것입니다. 곧 아사셀을 위한 염소라는 것은 여호와 앞에 산제사를 드린 염소라는 것을 말씀합니다.
4. 산제사를 드리는 염소 곧 아사셀은
◎(레16:21-22) 아론은 두 손으로 산 염소의 머리에 안수하여/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불의와 그 범한 모든 죄를 고하고/ 그 죄를 염소의 머리에 두어/ 미리 정한 사람에게 맡겨/ 광야로 보낼찌니/ *염소가 그들의 모든 불의를 지고/ 무인지경에 이르거든/ 그는 그 염소를 광야에 놓을찌니라
◎(레16:26) 염소를 아사셀에게 보낸 자는/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은 후에 진에 들어올 것이며
4-1) ‘아론은 두 손으로 산 염소의 머리에 안수하여’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4-2) ‘모든 불의와 그 범한 모든 죄를 고하고’ - 회개를 하고
4-3) ‘그 죄를 염소의 머리에 두어’ - 죄의 값은 사망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여
4-4) ‘미리 정한 사람에게 맡겨’ - 제 주관, 제 사욕, 제 자율대로 살지 않도록 하여
4-5) ‘광야로 보낼찌니’ - 연단의 세상 현실에 살지니
4-6) ‘모든 불의를 지고’ - 이제는 의를 행하기 위하여
4-7) ‘무인지경에 이르거든’ - 죄짓는 것을 단절하고
4-8) ‘그 염소를 광야에 놓을찌니라’ - 연단의 세상살이에서 죄는 죽고, 의로 살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 산제사 드리는 자로 살찌니
4-9) ‘염소를 아사셀에게 보낸 자는’ - 여호와 앞에 산제사를 드리도록 하는 일에 수종드는 종은
4-10)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은 후에 진에 들어 올 것이며’ - 이 사역에 죄와 상관없는 자로 불의와 상관없는 자로 사역을 해야 되고 또 자체적으로도 죄와 상관없는 자로 불의와 상관없는 자로 늘 성결한 종이 되어야 할 것이며
5. 두 염소는 다 속죄 제물이었습니다.
◎(레16:9-10) 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대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찌니라
5-1) 하나는 잡아서 제사를 드렸고, 하나는 잡지는 않았으나 여호와께 산제사를 드렸습니다.
5-2) 하나는 죄로 죽고, 하나는 의로 사는 염소였습니다.
6. 두 염소는 대속의 주님을 예표
6-1) 두 염소는 예수님께서 죽으시고 살으심의 사활 대속을 예표한 것입니다.
6-2) 그러기에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예수님의 사활대속 중에 살으심의 대속제물이 되신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벧전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3:18)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롬6:10) 그의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의 살으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으심이니
<결론>
1. 구속받은 우리도 아사셀을 위한 염소가 되어야 합니다. 이 말은 우리들도 주님 같이 죄는 완전히 죽고, 의는 완전히 사는 하나님 앞에 산제사를 드리는 자로 살아야 된다는 말입니다.
2. 아사셀 염소에 대한 면의 신약성경
◎(롬6:3-4)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골2:12)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롬6:7)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롬6:12-13) 그러므로 너희는 죄로 너희 죽을 몸에 왕 노릇 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을 순종치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롬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엡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골2:13)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히9:15)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계1: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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